전체뉴스

Total News

‘이러닝 강의’ 담임제, 실시간 답변 등 다양

입력 2011-05-11 10:08:22 수정 201105111008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이러닝 강의가 진화하고 있다.

각 교육기업들은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올리면 실시간 선생님이 답변을 해주는 서비스는 물론, 명문대 선배들과의 학습 및 진로를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 학습 관리 메뉴 등을 선보이고 있는 것.

좋은책신사고 이러닝사업부 방병식 부서장은 “이러닝 강의는 오프라인 수업보다 학생의 학습 의지가 강해야 학습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에 따라 신사고피클은 시험기간 실시간 답변 서비스 및 학습관리 메뉴 등을 통해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자녀 학습관리 서비스에서, 1:1 담임제까지

신사고피클은 온라인을 통해, 자녀의 학습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학부모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자녀가 수강 중인 강좌 학습일정은 물론 학업성취도, 학습 패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녀가 필요할 때마다 강좌를 직접 신청해 학습할 수 있도록 사이버 머니를 충전해 줄 수도 있다.
이외에도 자녀 학습현황을 학습 진도율에 맞춰 휴대폰 문자로 안내해준다.

엠베스트는 담임선생님 제도를 운영해, 아이가 올바른 학습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1:1 밀착 관리를 해준다.

담임선생님은 실제 교사, 강사, 이러닝 전문 지도사, 심리 인성검사 컨설턴트 등으로 이뤄진 교육 전문가로 자녀의 학년과 학급에 따라 맞춤형 테스트를 실시한다.

또 평가 후엔 결과에 맞게 학습 방법 및 방향을 설정하는 컨설팅도 진행한다.

▲ 양방향 화상수업

초·중등 내신대비 화상강의 사이트 생강닷컴은 기존의 일방적인 강의와는 달리, 학생과 교사가 화상캠과 마이크를 이용해 실시간 양방향 수업을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수학, 영어는 개인별 맞춤 수업을 제공한다.

수업 난이도와 커리큘럼, 시간 모두 학생과 협의 후 결정돼 학습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수업 당일, 학생에게 수업을 알리는 SMS 발송, 주 1회 이상 이뤄지는 학부모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학생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 멘토링 서비스로 학습 효과 극대화

좋은책신사고는 홈페이지 내에서 신사고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명문 대학 졸업생 및 재학생으로 구성된 5명의 멘토가 활동 중이며, 그 중 한 명을 선택해 질문을 하면 답변과 함께 문자 메시지가 전송된다.

중·고등학생 대상 국어, 영어, 사회, 과학 등 내신 및 수능에 대한 학습 상담과 더불어 진로선택에 대한 조언도 제공하며, 주 1회 멘토들의 공부비법도 업데이트 된다.

▲ 실시간 질문, 답변 서비스

신사고피클은 최근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실시간 질문, 답변 게시판을 운영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이 시험 준비 중에 모르는 문제를 게시판에 올리면 해당 선생님이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신사고피클은 중간고사 기간 외에도 각 강좌 별로 질문을 올리면 24시간 안에 담당 선생님이 답변을 해준다.

수박씨닷컴은 영어, 수학 과목에 한해 동영상 답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수학과 영어 관련 질문을 올리면 실시간으로 동영상 문제 풀이와 해설을 해주며, 수박씨닷컴 유료 회원에 한해 서비스를 지원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장나라 레이어컷’ 하면 나도 ‘동안 미녀’
·엄마 살아계실 때 함께 할 것들
·이장우, 광고 속 맨발 된 사연은?
·수다 속 욕망을 엿보다, 연극 ‘매기의 추억’
·정준호-이하정 부부, ‘놀러와’에서 불화설 일축
입력 2011-05-11 10:08:22 수정 2011051110082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