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뉴욕타임즈, 삼성전자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 극찬

입력 2011-05-16 15:54:37 수정 201105161555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삼성전자가 연결성과 편리성을 강조한 신개념의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C23A750X는 각종 주변 기기 및 랜선을 노트PC 대신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도록 HDMI, USB, LAN, RGB, 오디오등 다양한 연결단자를 지원한다.

또한 노트PC용 도킹 스테이션을 대신해 다양한 기기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무선(Wireless) 솔루션을 이용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선 동글을 노트PC에 부착할 경우 초광대역무선통신(Ultra Wide Band, UWB) 기술을 이용, 별도 선 연결 없이 1m 이내에서 자동으로 노트PC와 모니터를 연결한다.

이로써 1080P 해상도의 풀HD 화면 구현 및 모니터에 연결된 모든 주변기기를 활용할 수 있어 복잡한 케이블 연결 없는 깔끔한 노트PC 사용이 가능하다.

또 USB 3.0 포트를 포함하는 USB 허브를 탑재해 기존 USB 2.0 대비 10배 빠른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다. 일반 충전기로 USB를 충전할 때 보다 2배 이상 빠르게 충전이 된다.

높이와 각도 조절이 자유로운 듀얼 힌지 구조는 사용을 더욱 편리하게 했다.

이 밖에도 노트PC와 USB 연결시 자동으로 최적의 해상도로 잡아 주는 'Auto-Configuration', USB 연결 해제 시 전력 소모 방지를 위한 'Auto Power Off' 등 다양한 차별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삼성전자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는 이미 전 세계 유명 매체들로부터 이와 같은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국의 뉴욕타임즈는 이 제품을 '너무나 신나는(Mild Blowing)' 제품이라고 소개하면서 "노트PC와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가 자동으로 연결되는 특별함, 편리함, 만족감 등이 훌륭하며 무선 연결성은 마술과 같다"라고 극찬한 바 있다.

미국의 유명한 IT 전문 리뷰 매체인 '랩톱(LAPTOP)'은 '굉장한 무선 디스플레이와 독(Dock)이 하나로'란 제목의 리뷰를 내 놓았다.

랩톱은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삼성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의 편리함(Convenience)과 다재다능함(Versatility) 그리고 우수한 성능(Performance)을 사랑한다"고 높이 평가했다.

한편 지난 4월 영국 최고 권위의 온라인 매거진인 '트러스티드 리뷰스(Trusted Reviews)'는 삼성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를 최고 성능 제품에만 수여하는 '추천 제품상(Recommended Award)'에 선정했다.

트러스티드 리뷰스는 "도킹 시스템과 모니터가 하나가 된(All in One) 제품으로 완벽한 무선 환경을 제공한다"며 뛰어난 연결성, 세계최초 USB 3.0 통합 허브 등의 기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정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삼성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는 문자 그대로 책상 위의 PC 환경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허브로서 주변 기기와의 사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이다“며 ”듀얼 모니터를 선호하는 노트PC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최상의 모니터"라고 말했다.

C23A750X는 출고가 기준 59만9천원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민재 기자(lmj@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과자값 오르니 홈메이드 '간식제조기' 인기 상승
·스트라이프 패턴도 '박한별스럽게'
·버거헌터, '버거 100만원어치 쏜다'
·롯데아이몰, 7일간 '위대한 통큰 적립쇼' 진행
·아토피 무방비 노출, 어린이 보육시설 대안 마련 시급
입력 2011-05-16 15:54:37 수정 20110516155516

#키즈맘 , #건강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