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벌써 여름?’ 온라인몰 때 이른 여름 특수

입력 2011-05-19 10:49:40 수정 2011-05-19 10:50:1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초여름 더위가 계속되면서 온라인몰에서는 5월임에도 불구하고 여름상품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선풍기, 의류, 물놀이용품을 비롯한 각종 여름상품들이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

옥션에서는 5월 일평균 선풍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8% 늘어났다. 특히, 지난 18일 30도 까지 오른 초여름 날씨로 인해 옥션의 냉방/난방/청정가전 베스트 100코너에서는 1위부터 9위까지 선풍기 제품이 순위를 휩쓸기도 했다.

고물가가 이어지면서 에어컨보다 저렴하고, 또 성수기 전에 미리 사두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선풍기 수요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

옥션에서는 1만원에서 6만원대의 다양한 선풍기가 판매되고 있다. 특히 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한 ‘USB선풍기’가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수려한 디자인과 촘촘한 바람망으로 안전성이 강조된 ‘타워팬’도 젊은 엄마들에게 인기가 좋다.

지난달 부산에서 일본 뇌염 모기가 출연해 뇌염모기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제습기, 벌레 퇴치기 등도 전월 동기 대비 2배가량 늘었다. 또 최근 비발디 파크 오션월드, 캐러비안 베이 등 국내 최대 워터파크가 전면 개장함에 따라 물놀이 용품 판매량도 크게 증가했다.

한편, ‘봄 장마’라는 말이 생길 만큼 최근 잦은 비가 내리면서 우산, 레인부츠와 같은 장마 관련 상품 판매량도 전년 동기대비 40%나 급증했다.

특히, 휴대용으로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5단 미니 접이식 우산과 비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 빅사이즈의 장우산이 가장 인기다.

G마켓에서도 더운 날씨에 냉방가전 수요가 증가하며, 5월 들어 선풍기 판매량이 전월 동기대비 6배 가량 급증했다.

‘테스 탁상용선풍기’는 소형 사이즈라 사무실 책상 등 좁은 공간에도 들여놓을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이밖에 초여름 날씨에 물놀이를 즐기려는 이들이 증가해 같은 기간 ‘워터파크e쿠폰’ 판매도 전월 대비 4배 늘었다. G마켓에서는 여름철 야외활동 필수품인 선블록 판매량도 같은기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닷컴에서는여름 대표 신발인 ‘크록스 샌들’을 포함한 샌들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50% 이상 증가했다. 또한, 수영시즌을 맞이해 아이들과 함께 수영장을 찾는 가족이 늘면서 아기 수영복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하기도 했다.

자외선을 98% 이상 차단해 우리 아이 여름 피부를 지켜주는 ‘베이비반즈 2011 자외선차단 아동 수영복-라이트핑크 반소매 투피스’도 판매한다.

인터파크 역시, 선풍기와 에어컨 등 여름냉방 용품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인기 품목으로 선풍기와 가습기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대웅모닝컴 DWF-8000(16만7,320원)’과 작은 크기로 사무실, 공부방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탁상용 아로마 선풍기TS-6’ 등이 있다. 또한 시트에 송풍팬을 부착해 풍량 조절이 가능한 ‘쿨링 자동차시트는 장시간 운전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옥션 가전 담당 김문기 팀장은 “여름 용품의 경우 5월말부터 판매량이 높아지는 것이 일반적인데, 최근 때 이른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관련 제품을 찾는 수요가 5월초부터 증가하기 시작했다”며 “특히 고물가 속 전력소비량을 줄여주는 절약형 제품과 한 가지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멀티형 제품, 잦은 장마로 인한 관련 상품들이 큰 인기를 모으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h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서태지 소송 취하 거부 ‘끝까지 간다’
· 털털한 성격 OK! 털털한 바디 NO!
· ‘최고의 사랑’ 공효진, 직접 디자인한 구두 화제
· 이효리의 미친 인맥, 여성 포크송 가수 ‘장필순’과 친분 눈길
· 연령별로 어울리는 가죽가방이 따로 있다?
· 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야간 시간대 반품 회수 서비스 시행

입력 2011-05-19 10:49:40 수정 2011-05-19 10:50:13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