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지친 몸과 피부, 대세는 한방(韓方)!

입력 2011-06-09 10:00:06 수정 2011-06-09 10:01: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기온이 높아지면서 피로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는 날씨의 변화에 몸이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일종의 스트레스 반응으로, ‘여름’은 4계절 중 가장 기력이 떨어지게 되는 시기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는 기력이 떨어지는 여름철, 원기회복과 기력보충에 뛰어난 한약을 지어 먹거나 인삼 등 한약재를 넣은 보양식으로 기력을 보충했다.

이처럼 예로부터 한국인들의 몸을 책임졌던 한방성분이 최근에는 피부에 기와 혈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단단히 하고 있다.

그 밖에도 간편하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음료, 건강한 여름을 위한 생활용품까지 다방면에서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 한방 뷰티 케어로 아름답게

100% 국내산 한방 원료만을 엄선해 만드는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한율’에서는 한방 수분 안티에이징 크림을 출시했다.

제품에 함유된 홍삼과 맥문동 성분이 기와 진액을 채워 열이 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는 피부로 회복시켜준다.

이는 여름철 홍삼을 먹고 원기회복을 하듯, 탄력이 떨어진 피부 또한 홍삼 성분을 이용해 느슨해진 기운을 가다듬고, 처지고 힘없는 피부에 탄력을 증진시켜주는 것.

이 밖에도 국내 최초 인삼 주름개선 기능성 허가를 획득한 한율의 고결진액 라인은 효소처럼 인삼사포닌 성분이 진액 생성을 통해 피부 주름을 탁월하게 개선하고 보습력을 향상시킨다.

특히 한율 고결진액 필러는 고농축 된 한약재 성분들이 바르는 즉시 주름결을 채워주고 지속적으로 주름을 개선해주는 고농축 한방 주름개선 필러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한방성분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안전하게

한방성분은 피부 및 몸 속 보호를 위한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는 등 인체에 좋은 다방면의 효능을 갖추었기 때문에, 본 성분이 담긴 샴푸, 치약, 손 세정제 등 생활용품들도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름철에는 기온이 높아 세균 번식이 증가하고 땀과 피지로 두피 및 피부 세정이 중요하다.

이에 매일유업 자회사 제로투세븐의 ‘궁중비책’이 출시한 젤타입의 ‘핸즈 클린액’은 99.9% 살균 및 소독 효과를 인증 받아 유아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율무와 인삼, 감초 등 국내산 한방 성분이 함유돼 있는 반면 파라벤류방부제, 광물성오일, 인공색소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인 려(呂)의 제품 중 탈모 케어 기능성 라인인 자양윤모는 아모레퍼시픽만의 특허 성분 백자인과 경옥산 및 자영단 발효액을 함유해 여름철에도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자극이 적은 대두 추출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한방차로 건강해지자

최근 커피전문기업 쟈뎅은 나른해지는 봄을 맞아 편의점 전용 테이크아웃 원컵 제품 ‘홍삼 라떼’를 출시했다.

이 라떼는 충남 금산에서 재배된 고품질의 홍삼 분말과 경북 풍기 지역의 홍삼 농축액이 함유돼 있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웰빙 음료다.

특히 홍삼의 깊은 향과 부드러운 밀크 맛이 조화를 이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한편, 건강한 음식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후, 한방 카페의 인기 또한 날로 더해져 가고 있다.

오가다, 티 테라피 등 한방 카페에서는 평소 접하지 못했던 건강 기능 음료를 접할 수 있다.
종류도 다양하지만 퓨전 혼합음료를 개발해 사람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나가수, 이소라 탈락 장혜진 출연 '정말?'
· 신기생뎐 ‘한혜린’도 땡땡이 패션

· 가볍게 먹자, '스키니걸의 가벼운 요리'
· 노출의 계절, 제대로 준비되셨나요?
· 드디어 베일 벗은 김현중, 블록터스터급 무대로 컴백
· '더 저렴하게 더 알차게', 은행·카드사 여행상품 가이드

입력 2011-06-09 10:00:06 수정 2011-06-09 10:01:1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