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나 승연 이펙트’로 학원가도 평창 특수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나 승연 이펙트’로 학원가도 평창 특수

입력 2011-07-13 10:46:20 수정 2011-07-13 10:46:2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평창동계올림픽 후폭풍이 거세다.

빼어난 미모와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IOC 심사위원들을 압도한 김연아 선수와 나승연 대변인의 PT 영상이 연일 화제에 오르며 프레젠테이션 능력은 국가적 화두로까지 떠올랐다.

학원가에는 지금 영어 PT 관련 강좌 문의가 쇄도하면서 ‘평창 특수’가 진행 중이다.
이른바 ‘나승연 이펙트’다.

정부가 발표한 국가영어능력평가(NEAT)와 대기업은 물론 중견, 중소기업까지 확대 시행하고 있는 영어 면접으로 인해 높아진 영어 말하기에 대한 관심이 나승연 대변인의 영어 PT를 계기로 급물살을 탄 것이다.

파고다 강남학원 이준호 원장은 “지난 6일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평창이 확정된 이후 영어 PT 강좌 및 관련 문의가 평소보다 증가했다”며 “점차 영어말하기 능력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됨과 더불어, 나승연 대변인과 김연아 선수의 능숙하고 유창한 프레젠테이션이 학습 의욕을 증가 시킨 것 같다”고 해석했다.

파고다 강남학원의 취업면접 집중반 강사이자, 대기업 및 정부기관 채용면접 위원인 피터 천 교수는 “영어면접은 기본적으로 자신을 프레젠테이션 하는 것이다. 최근의 기업 면접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해당 기업은 물론 업종 흐름을 포함한 문제해결능력을 요구하는 상황별 질문이 많이 나오는 게 특징”이라며 “남들과 다른 내용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차별화 전략과 함께 충분한 시간을 갖고 사전에 업계 관련 전문용어나 시장흐름, 최근 이슈 등을 파악해 팀원들과 함께 모의 면접 연습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파고다어학원은 영어PT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영어면접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파고다 강남학원과 종로학원에 개설된 ‘영어면접대비반’ 강좌는 영어면접을 원어민강사와 함께 준비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주 출제되는 최신 이슈를 중심으로 집중적인 인터뷰 훈련을 한다.

또한 일대일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개인별 피드백을 제공해 짧은 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영어 면접을 준비하기에 알맞다.

강남학원은 지난 4일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취업면접 집중반’을 새로 개설했다.

영문이력서 및 커버레터 작성 방법, 빈출·영어면접 집중 훈련, 영어면접 모의 테스트 등 영어면접에 필요한 실전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구성했다.

업종별 전문 내용을 주제로 프레젠테이션과 집단토론을 진행함으로써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에 맞는 ‘맞춤 영어면접’을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수업구성은 월수반은 영어면접 완성반, 화목반은 프레젠테이션·토론 완성반, 두 코스를 모두 익힐 수 있는 종합반 등으로 나뉜다.

파고다어학원은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계기로 높아진 영어PT에 대한 수요를 반영, 전문성과 실질적인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강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차승원, ‘유재석은 정말 능력이 출중’ 극찬!
· 슬림해 보이고 싶다면 더욱 드러내라!
· 김혜선 기상캐스터 의상논란, '뭐가 야하다는거지?'

· 여름철 땀 냄새, 자유로워지는 방법은?
· 큰 일 치루셨나요? 오늘 밤에는 푹 주무세요

입력 2011-07-13 10:46:20 수정 2011-07-13 10:46:2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