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시원하고 매력적인 눈매, 화장품 아닌 컬러렌즈로 완성

입력 2011-07-13 16:38:28 수정 2011-07-13 16:39:1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노출의 계절, 여름이다. 옷차림은 몰론 메이크업도 한결 가벼워져 어느 한 부분만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이 대세다.

특히 올해는 눈매가 강조되는 브론즈 메이크업, 스모키 메이크업, 마린 메이크업이 유행인데, 보다 완벽하게 아이메이크업을 완성시키는 비결은 바로 컬러렌즈 사용!

여자 연예인 사이에서는 컬러렌즈가 필수 아이템으로 이미 자리 잡았다. HDTV와 디지털 방송의 보급과 맞물려 화면상 맑고 반짝이는 눈동자를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기 때문. 그 영향으로 일반 소비자도 컬러렌즈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그러나 컬러렌즈는 눈 건강과 직접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제품의 안전성을 반드시 확인하고 착용해야 한다.

최근 국내 제품 중 가장 다양한 컬러의 프리미엄 컬러렌즈 ‘옵티컬러’ 제품군을 선보인 아이콘택트인터내셔날코리아 엄재호 대표는 “아름다움과 함께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컬러렌즈 사용인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올 여름에는 눈에 안전하면서도 컬러가 다양하고 디자인이 세련된 컬러렌즈를 사용해 눈매가 예쁜 여름 미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콘택트에서 올해 유행하는 여름 아이메이크업과 그에 어울리는 컬러렌즈를 제안한다.


▲ 브론즈 메이크업에는 브라운, 와인 계열 컬러렌즈

섹시함을 표출하는 브론즈 메이크업은 대표적인 여름 메이크업이다.

피부를 태닝한 듯, 광채가 나면서 건강하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색조 사용을 최소화하고, 주로 브라운이나 골드, 오렌지 계열의 색조로 눈매를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자연스럽게 빛이 나는 듯한 브론즈 메이크업에는 브라운이나 와인 계열의 컬러렌즈를 사용하면 전체적인 메이크업 분위기와 자연스럽게 어울려 영롱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아이콘택트의 ‘옵티컬러 크리스탈’은 화려한 크리스탈 문양 디자인이 보석처럼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 브론즈 메이크업과 잘 어울린다. 또 가장자리와 가운데 두 개의 서클이 눈동자 라인과 동공 라인을 동시에 잡아주어 눈동자가 더욱 또렷하고 커 보이는 효과도 있다.


▲ 스모키 메이크업에는 그레이, 바이올렛, 블루 계열 컬러렌즈

김연아 선수의 메이크업으로도 유명한 스모키 메이크업은 간단하면서도 엣지 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누드톤의 보송보송한 피부에 또렷한 눈매를 강조하는 것이 중요해 컬러렌즈도 심플하면서 눈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 그레이, 바이올렛, 블루 계열의 컬러렌즈를 착용하면 아이라이너로 강조한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해준다.

아이콘택트 ‘옵티컬러 펄’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스모키 메이크업과 가장 잘 어울린다. 렌즈 가장자리 검은색의 선명한 테두리로 눈동자가 더 크고 또렷해진다. 테두리 안쪽의 그라데이션 컬러 디자인은 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까지 연출 가능.

그레이 컬러는 자연스러운 눈동자로, 바이올렛과 블루 컬러는 섀도와 차별화된 컬러로 눈동자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 마린 메이크업에는 그레이, 블랙 컬러렌즈

마린 메이크업은 에메랄드나 블루, 그린의 섀도를 사용해 신비스러우면서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비비드 컬러의 섀도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컬러가 강한 렌즈를 사용하면 다소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컬러는 그레이, 블랙 등의 무채색 계열이, 디자인은 베이직한 것이 어울린다.

아이콘택트 ‘옵티컬러 퓨어’는 기본적인 섬광디자인으로 처음 착용하는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그레이나 블랙 컬러렌즈는 눈동자를 커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차승원, ‘유재석은 정말 능력이 출중’ 극찬!
· 슬림해 보이고 싶다면 더욱 드러내라!
· 김혜선 기상캐스터 의상논란, '뭐가 야하다는거지?'

· 여름철 땀 냄새, 자유로워지는 방법은?
· 큰 일 치루셨나요? 오늘 밤에는 푹 주무세요

입력 2011-07-13 16:38:28 수정 2011-07-13 16:39:18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