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해리포터’가 사용한 지팡이 수는? ‘이색기록!’

입력 2011-07-15 10:59:41 수정 2011071511464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지난 7월 13일 개봉하여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의 별별 기록을 공개한다.

동물배우부터 의상, 특수분장, 미니어처와 세트, 소품들까지 그간 알지 못했던 10년의 기록들이 흥미를 더한다. 총 8편의 시리즈를 이어가면서’해리 포터’가 사용한 마법지팡이의 수는 몇 개일까?

해리포터 시리즈에 출연한 동물 등 중 가장 큰 것은 ‘하마’이고, 영화를 찍으면서 다니엘 래드클리프가 사용한 지팡이는 70여개 이다.

기록 중 재미있는 것은 시리즈에 등장했던 ‘엄브릿지’ 교수의 고양이는 촬영 후 일반 가정에서 정체를 숨긴 채 길러지고 있는가 하면, 어린이 배우들을 위해 촬영장에는 항상 치과의사가 대기하고 있었다고 한다.

어린 배우들의 치아가 흔들거리거나 뽑히는 현상에 대비하기 위해서였다. 또한 해리 포터 이마에 난 상처를 대략 5,800번을 그렸고, 해리 포터 안경은 무려 160번이나 교체됐다.

이번 편에 등장하는 그린고트 은행 장면을 위해 21만 개의 동전이 사용되었고, 시리즈에 등장한 세트 중 가장 큰 규모는 마법부이며 가장 먼저 지어진 것은 연회장으로 1편에 지어서 마지막 편까지 등장한다.

10년을 이어온 ‘해리 포터’가 남긴 이 기록들은 이 시리즈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공이 들어갔으며 또한 얼마나 위대한 역사적인 판타지인지를 새삼 깨닫게 한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에 대한 관객들의 사랑이 대단하다. 21세기를 사로잡은 최고의 영화가 끝난다는 사실이 더욱 특별함을 전하고 있다.

또한 영화에 대한 평가 역시 높아 흥행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포털 사이트에서 9.7이라는 거의 만점에 가까운 평점까지 기록하고 있어 영화에 대한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다.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첫날 관객수도 전편에 비해 거의 10만 명이 많은 것은 물론 예매량도 두 배 이상 높아 기록적인 흥행을 기대하게 만든다. 금주 박스오피스 1위를 예고하는 가운데 오프닝 기록 역시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금주 전 세계적으로 개봉을 앞두고 있어 과연 어느 정도의 기록을 세울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굿바이, 해리 포터’, 10년의 역사를 마무리하는 ‘해리 포터’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64억 달러(한화 약 7조원)의 흥행 수익을 거뒀고 국내에서도 2,41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여 국내 개봉 시리즈영화사상 최다 관객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시리즈 완결까지 더해 기록적인 흥행을 거둘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한편 이번 영화는 사상 최고의 스케일과 스펙터클, 마법과 캐릭터들이 동원되는가 하면, 최초 3D로 제작되어 2D와 3D, 3D 아이맥스 버전으로 공개되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ks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사강, 탄탄한 꿀복근 공개 '아이 엄마 맞아?'
· 조각미남 원빈, 스타일 아웃도어 입다!
· 금보다 깔끔한 은이 대세

· 사무실에서도 바캉스 온 것처럼~ 시크한 오피스 마린룩!!
· 전국아파트값, 호황과 불황 사이 한 주만에 반등
· 매일-남양유업, 담합해서 올린 ‘매출’ 과징금으로

입력 2011-07-15 10:59:41 수정 20110715114641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