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제2의 스티비 원더' 라울 미동이 한국을 방문한다!

입력 2011-07-19 10:10:50 수정 2011-07-19 10:11: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지난 3월 일본 대지진 여파로 취소되었던 라울 미동 내한공연이 오는 9월 4일 숙명아트센터에서 다시 열린다.

라울 미동은 ‘State of Mind’로 잘 알려지며 지난 2008년과 2009년 두 번의 내한 공연으로 이미 국내 팬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천재 뮤지션이다.

시각장애에도 불구하고 환상적인 연주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제2의 스티비 원더’라 극찬 받고 있는 라울 미동은 이번 내한 공연에서 국내 팬들에게 희망과 감동의 무대를 통해 진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라울 미동은 지난 2005년 데뷔앨범 ‘State of Mind’로 음악애호가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라울 미동은 싱어송 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다. 1966년 미국 뉴 멕시코 주의 엠부도(Embudo)에서 무용수이던 아르헨티나계 아버지와 흑인 어머니 사이에서 미숙아 쌍둥이로 태어나자마자 시력을 잃은 시각장애인이다.

네 살 무렵 드럼을 접하며 기타연주와 재즈 과정을 배우는 등 음악에 대한 열정을 키웠다. 성인이 되어서는 사키라, 리키 마틴, 훌리오 이글레시아스, 호세 펠리시나노,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등 유명 팝스타들의 백 보컬로 활동하며 폭발적인 가창력을 유감없이 발휘했고, 노라 존스를 스타로 키운 거물 프로듀서 아리프 마딘의 눈에 띄어 ‘State of Mind’를 발표하며 성공적인 데뷔를 했다.

특히 데뷔앨범은 스티비 원더의 하모니카 연주가 빛나는 ‘Expressions of Love’, 제이슨 므라즈가 피쳐링하며 화제가 된 ‘Keep on Hoping’ 등 다채로운 음악들이 수록되며 평론가들과 음악 애호가들로부터 최고의 찬사와 열렬한 지지를 얻었다.

이후 2007년 2집 ‘A World Within A World’, 2009년 3집 ‘Synthesis’를 발표했고, 한국에는 두 차례 방문하며 한국 팬들에게 친숙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크, 재즈, 팝, R&B, SOUL 등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음악세계를 추구하는 라울 미동은 자신만의 독특한 장점, 특히 기타 하나로 리듬과 멜로디를 동시에 들려주는 연주기법, 스캣을 연상시키는 입으로 트럼펫소리를 내며 연주하는 ‘마우스트럼펫’, 그리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뿜어내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전세계 음악 팬들을 매료시키며 주목받고 있는 뮤지션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이루어낸 놀라운 성과여서 듣는 이들의 마음을 더욱 뭉클하게 한다. 라울 미동은 이번 내한공연을 통해 ‘State of Mind’ 등 그의 대표곡들과 음악에 대한 열정을 단 한번의 무대에서 아낌없이 쏟아내며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최고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이번 라울 미동의 내한 공연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는, 지난 두 번의 내한공연에 쏟아진 팬들 때문이기도 하다. “노래하는 그를 보면, 소름이 쫘악! 폭풍 눈물!”, “이 공연 놓쳤으면 두고두고 후회할 뻔!”, “정상인도 힘든 그런 환상적인 연주를 들려주다니!”, “그 어떤 찬사를 다 보내도 모자람이 없는 최고의 공연!”, “신들린 듯한 손놀림에서 나오는 기타연주, 라울 미동 그의 이름에선 열정이 느껴진다”, “우리의 심금을 울릴 완벽한 준비가 된 뮤지션, 그에게 거는 기대가 계속될 수 밖에 없는 이유다” 등 라울 미동의 공연과, 연주, 음악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후 국내에서는 그의 음악을 좋아하는 애호가들이 등장하며 지금까지도 유투브 등을 통해 그의 공연을 즐기는 고정 팬이 늘고 있는 추세다.

또한 배우 겸 가수 양동근이 공중파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라울 미동의 데뷔곡 ‘State of Mind’을 불렀을 때에도 음악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뮤지션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놓쳤으면 후회할 뻔한, 최고의 감동을 선사하는 천재 뮤지션 라울 미동의 이번 내한 공연은 그의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환상적인 연주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유감없이 선보이며,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ks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전혜빈, '바디수트'입고 '섹시 카리스마!‘
· 완벽한 비키니 미인, 그녀에게 부족한 2%
· 물가부담 고공행진..`생활비 카드'로 덜어볼까?!
· 유인나, ‘싱글즈’서 보이쉬한 숏커트로 파격 변신!
· 심한 여성 우울증, 불임까지 초래
· ‘우유남’ 이민호, 헌터룩의 셔츠 스타일 컬러별로 즐기기!

입력 2011-07-19 10:10:50 수정 2011-07-19 10:11:0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