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얼굴 리프팅 개선의 실루엣리프트 최소침습 성형술 인기

입력 2011-07-21 13:18:28 수정 2011-07-21 13:19:1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얼굴 및 목 부위의 리프팅 효과를 주는 최소 침습의 간단한 ‘실루엣리프트’ 시술이 기존의 실 리프트 시술과 안면 거상술의 단점을 모두 보완하여 성형 업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약품·의료기기의 개발컨설팅 및 제조 판매를 담당하는 (주)파마리서치(대표 정상수, www.pharma-research.co.kr)는 지난해 국내에 첫 소개한 실루엣리프트가 시술이 간단하면서도 리프팅 효과가 커 성형 전문의 및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실루엣리프트’는 실의 끊김 현상과 피부 조직의 고정력이 약했던 기존 ‘실 리프트’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360도 3차원 고정 방식의 콘(cone)을 실 사이 사이에 달아 피부 고정력을 대폭 강화한 제품이다.

실루엣을 이용한 리프트 시술은 팔자 부위와 턱선 부위에 포인트를 준 다음 실을 당겨 주어 늘어진 피부를 리프팅 시켜준다.

특히 다수의 콘이 달린 실을 안면에 삽입하면 처진 피부조직을 당겨주어 최소 침습의 성형술로 얼굴, 눈썹(brow lift) 밑 등 처진 주름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적용 부위별로 얼굴 이외에 목 부위 리프팅에도 효과적이다.

전신 마취와 3시간 이상의 긴 시간을 요하는 복잡한 시술, 2~3주나 소요되는 회복시간 등 불편한 점이 많았던 안면 거상술과 달리, 헤어라인 뒤쪽 두피 2cm 정도의 절개로 시술이 가능한 실루엣리프트 시술법은 간단한 국소 마취로 45분 정도면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후 2~3일이면 일상 생활 복귀가 가능한 새로운 방식의 리프트 시술법이다.

또한 붓거나 수술의 흔적이 최소화 되며, 이물감이나 불편함이 거의 의식되지 않을 정도로 편안하다. 실을 이용한 최소 침습 성형술의 최고인 ‘권위자인 니카르도 이세 (Nicardo Ise)’ 박사의 임상 논문에 따르면 시술 후 4년까지 효과가 지속된다고 밝히고 있다.

특히 ‘360도 3D 돌기(콘)’ 주위에 자연스럽게 콜라겐이 형성되면서 최적의 리프팅 효과를 지속하게 되며, 안전하게 충분히 당길 수 있어 팔(八) 자 주름을 없애고 얼굴에 V-라인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루엣리프트의 재질은 인체에 무해한 미세 수술용 봉합사인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으로 보통 안면 시술 시, 한 쪽에 4개씩 8개의 실루엣리프트가 사용된다.

이처럼 실루엣리프트가 기존 실을 이용한 시술법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실루엣성형연구회가 나타나는 등 다수의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이를 사용하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 널리 사용되어 온 이 제품은 17일부터 1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피부노화학회(IMACS)에서도 실루엣리프트에 관한 심포지엄이 진행됐다. 이번 학회에는 국내에서도 파마리서치를 비롯, 몇몇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참여하는 등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청담 주니스성형외과 최준영 원장은 “최근의 얼굴 리프팅 성형 추세는 시술을 최소화하면서 효과를 배가시키는 성형술”이라며 “실루엣시술법은 최소침습으로 최선의 리프팅 효과를 가져다 줘 기존 다른 방식의 시술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는 경향”이라고 말했다.

또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 관계자는 “그 동안 서울 강남 중심의 전문 성형외과에서 많이 애용되면서 효과가 검증돼, 최근에는 일반 성형외과 및 지방에서도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파마리서치에 의해 식품의약품안전청(KFDA)으로부터 허가 받아 국내에 소개된 이 제품은 미국의 실루엣 리프트(Silhouette Lift)사가 미국 FDA 승인 및 유럽의 CE인증을 받아 이미 미국, 유럽, 일본 등지에서 널리 사용되어 안전성 및 유효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이상화 기자 (lshstor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미스 리플리, ‘이다해 백’이 뭐 길래
· 몰라보게 날씬해진 유이! 그 비결은?
· 여름이니까 시원하게 ‘블루’로!

· 알아두면 힘이 되는 휴가철 긴급번호
· 서울 전세값으로 내집 마련 가능한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

입력 2011-07-21 13:18:28 수정 2011-07-21 13:19:1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