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한여름 맞아 똑똑한 클렌져 인기

입력 2011-07-21 09:36:01 수정 2011-07-21 09:37: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배우 고현정은 40대임에도 불구하고 아기 피부처럼 맑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로 ‘철저한 클렌징’을 꼽았다.

클렌징은 하루 종일 외부 자극과 메이크업에 지친 피부 속 노폐물을 씻어내는 일로, 어떤 과정보다도 정성을 들여 꼼꼼히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클렌징 제품들도 단순히 ‘씻어내는’ 기능을 넘어 피부에 보습과 영양까지 공급하는 케어라인으로 진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천연화장품 브랜드 로얄네이쳐 안미현 대표는 "최근의 클렌징 제품들은 ‘씻어낸다’는 1차적인 기능을 넘어서 피부에 영양까지 공급하는 수준에까지 진화했다"며 "폭염이 시작되면서 땀으로 인한 피지 분비가 많은 시기인 만큼 산소와 허브, 엔자임 등 천연성분의 특수 첨가물이 포함된 업그레이드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 천연성분, 엔자임 함유로 효능 업그레이드

보습과 각질 제거, 영양팩까지, 클렌징 이후에 신경 써야 하는 복잡한 피부 관리를 한 번에 끝내주는 클렌징 제품이 인기다.

천연화장품 로얄네이쳐의 ‘T-700 딥클렌징 소프트 오일 젤’은 라벤더 꽃수, 마카다미아 씨 오일, 해바라기 씨 오일 등 천연성분이 함유된 젤 타입의 클렌징 오일.

천연허브가 다량 함유돼 있어 클렌징은 물론 브라이트닝, 보습, 각질제거까지 4중 멀티이펙트를 얻을 수 있다.


‘T-700’ 라인은 강원도 태백의 해발 700m에서 재배한 라벤더로 만든 제품군으로, 이는 항산화, 항염, 항노화 효과가 있어 보습과 화이트닝을 돕는다.

딥클렌징을 하면 건조감이 있어 세안 후바로 화장수를 꼼꼼히 발라야 하지만 보습력이 있는 클렌징 제품은 세안 후에도 촉촉함이 유지된다는것이 장점.

또 오일은 세정력이 뛰어난 것에 비해 제형상 잘 흘러내리는 불편함이 있는 반면 젤타입은 점도가 있어 적당량을 덜어 쓰기에도 편하다.

고현정의 동안 피부 비법으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 엔자임 세안제도 인기다.

아모레퍼시픽의 ‘라이브 브라이트 엔자임 필’은 식물성 엔자임 트리트먼트 세안제로, 건조하고 두꺼워진 각질과 거친 피부결을 관리해 준다.

물과 닿는 순간 활성화 되는 식물성 엔자임인 파파인 성분이 피부 표면에 부담 없이 피부 불순물을 부드럽게 녹여내 오래된 각질까지 제거할 수있다.

파파인 효소는 피부 속 블랙헤드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반면 피부 자극과 수분 손실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 방사능 사태로 디톡스 제품 인기

일본의 방사능 누출 사고로 디톡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산소테라피가 인기다.

산소테라피는 신선한 산소로 세포의 영양과 활력을 돕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함으로써 피부톤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

닥터자르트 ‘모스트 화이트 O2 클렌징 폼’ 은 산소 용존양이 3배나 높은 산소수로, 피부 내에 풍부한 산소를 공급해 피부 속 유해한 노폐물을 제거한다.

또 항산화 효과에 탁월한 카멜리아 리프 추출물 및 라이코펜 성분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가꿔 준다.

피부조직의 노화를 막아주는 비타민 성분의 제품도 인기다.

엘리샤코이 ‘비타민 포어 클렌저’는 비타민 가득한 촘촘한 영양거품이 피부에 자극 없이 메이크업 잔여물, 불필요한 각질, 과다피지를 클렌징해 주어 모공을산뜻하게 해주고, 확장된 모공을 수축해주는 효과가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미스 리플리, ‘이다해 백’이 뭐 길래
· 몰라보게 날씬해진 유이! 그 비결은?
· 여름이니까 시원하게 ‘블루’로!

· 알아두면 힘이 되는 휴가철 긴급번호
· 서울 전세값으로 내집 마련 가능한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

입력 2011-07-21 09:36:01 수정 2011-07-21 09:37:0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