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도심 속에서 즐기는 ‘공짜’ 문화생활!

입력 2011-07-25 11:06:32 수정 2011072511071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직장인 점심값 1만원 시대, 커피값 인상 등 고물가 시대로 인해 직장인들의 허리가 휘고 있다. 이런 고달픈 직장인들의 세태를 반영하듯 최근 한 조사에서 직장인 90%는 올 여름 휴가를 국내에서 계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도심 속에서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이 잠시라도 한숨을 돌릴 수 있는 공간을 가까운 곳에서 찾아보자.

폭염으로 인해 야외공간은 부담스럽고 너무 멀리 떠날 시간적 여유도 없다면, 가까운 오피스 빌딩의 갤러리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휴식의 공간으로 떠나자.

- 두산갤러리, 젊은 작가 4인의 'What Had Happened'전

서울 종로구 두산갤러리에서는 사회적 사건들을 다루는 작가 4인(김아영, 김재범, 전채강, 진기종)의 작업을 통해 현대인이 겪는 심리적 문제를 살펴보는 그룹전 ‘What Had Happened’가 오는 8월 18일까지 열린다.

작가들은 기술, 정보,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풍요롭지만 과잉된 현대사회의 단면을 보여주는 다양한 사건들을 작품에 표현했다.

이번 전시는 회화, 사진, 영상, 설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건 발생 직전과 직후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보여주거나 작가적 해석을 더해 새로운 이야기로 우리 시대의 모습을 담아냈다. 문의 (02)708-5015

- 비앤빛 갤러리, 박종필 개인전 ‘경계에 서다’전

강남역의 새로운 문화 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는 B&Viit(비앤빛) 갤러리는 오는 8월 17일까지 서양화가 박종필의 다섯 번째 개인전 ‘경계에 서다’를 전시한다. 작가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자동차, 꽃, 케이크 등을 통해 실재(實在)와 허구의 공존을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문 도슨트의 전시 설명도 마련되어 있어 작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리플릿(2,000원)을 구매하면 비앤빛 카페의 음료가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수익금은 전액 불우한 이웃을 위해 기부된다.

비앤빛 갤러리는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수술 전문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대표원장 김진국)의 복합문화공간이며, 강남역 S라인 빌딩으로 유명한 GT타워 지하 2층에 자리하고 있다.
한편 오는 8월 19일부터 31일까지 홀트 입양가족 포토에세이 ‘아름다운 행복’전이 후원, 전시될 예정이다. 문의 (02)590-2353

- 63스카이아트 미술관, 인물화 작가 7인의 ‘얼굴’전

여의도 63빌딩 내 63스카이아트 미술관에서 오는 11월 13일까지 현대인의 다양한 얼굴을 현대 미술가들의 작품으로 만나는 ‘얼굴’전이 개최된다. 현대 미술에서 인물화를 그린 국내외 작가들 중에서도 뚜렷한 특징을 가진 7명의 작품이 선보인다.

미국 출신 알렉스 카츠는 전통적 초상화를 기초로 가족, 친구, 선후배, 예술가 등의 두드러진 점만을 끄집어내 단순화시킨 인물을 표현했다. 영국 출신의 세계적 팝 아티스트 줄리언 오피의 간결하면서도 색과 선이 뚜렷한 인물화, 이수동 작가의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 똑같은 소녀의 얼굴에 서로 다른 가발이나 장식으로 변화를 준 김민경의 ‘위장된 자아’ 시리즈, 강렬한 색으로 주변 인물들을 그리는 윤기원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문의 (02)789-5663

- 일우스페이스, 미디어 아트 그룹 전시 ‘간극을 메우다_interSPACE’전

미디어 아트 그룹 전시인 ‘간극을 메우다_interSPACE’전이 오는 10월 12일까지 일우스페이스(대한항공 서소문 빌딩 1층)에서 열린다.

이 전시에서는 오늘날의 한국 미디어아트 작가 중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뮌, 박준범, 한계륜, 홍승혜 4팀의 ‘공간’과 ‘소통’에 대한 인식 및 해석을 보여준다. 참여작가 각자의 고유한 경험 및 세계관을 바탕으로 표현되어 각각의 개성이 부각되는 다양한 영상 및 설치 작품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미디어 표현과 독창적인 방법을 고찰하고 탐구하는 동시대 미디어작가들의 작업을 직접 체험을 통해 자신의 감각과 사고를 바탕으로 작품을 해석해볼 수 있다. 문의 (02)753-6502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ks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신고 싶은 김연아 구두! 그녀가 신으면 완판 또 완판!
· ‘오페라스타’ 테이와 ‘코갓탤스타’ 최성봉의 만남!
· 서울아파트 전셋값 사상 최고치
· 여름 휴가지 스타일링 원 포인트로 심플하게~
· 올 여름 피부건강 책임지는 ‘안티-아토피’ 가전 인기

입력 2011-07-25 11:06:32 수정 20110725110714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