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연아야, 언니만 믿어!” 연아와 함께한 ‘여풍’의 주역들

입력 2011-07-26 14:16:42 수정 2011-07-26 14:17:1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대한민국에 평창유치의 일등공신 김연아 선수를 비롯해 평창을 위해 활약한 ‘여풍’의 주역들이 화제다.

한국 갤럽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과반수에 가까운 응답자들이 평창유치의 일등공신으로 김연아 선수를 꼽았다. 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 등 선수로써 국위선양한 점과 유치위원회 선수위원으로써 국내외 홍보 활동까지 기여한 공로를 국민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다.

이번 평창유치 활동에는 김연아 선수뿐만 아니라 함께 한 여성 파트너들도 주목을 받았다. 특히, 평창유치 최종 프리젠테이션에서 김연아 선수와 함께 여성 콤비로 활약한 나승연 대변인, 평창 유치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고취시키는데 김연아 선수에게 큰 힘이 되어준 가수 박정현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전 세계를 설득한 이성적인 평창 PT의 주인공, 나승연

평창유치를 위한 최종 프리젠테이션의 연설자들은 총 8명, 하지만 평창유치 확정 이후 대한민국은 이 중 김연아 선수와 나승연 대변인으로 단 두 명에 불과했던 여성들의 활약에 열광하고 있다.

김연아의 프리젠테이션이 선수 그리고 한 소녀로써 감성을 자극하는 내용이었다면, 나승연 대변인은 차분하고 설득력 있는 목소리를 바탕으로 세련미 넘치는 연설을 선보여 IOC 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실제로 두 사람의 프리젠테이션을 음성 분석한 결과도 나승연 대변인에게는 전문가로서의 신뢰감을 주는 연설이었다는 평가가 나왔다. 김연아 선수에게는 감정이 가득 담긴 호소력 짙은 연설이었다는 평가가 매겨졌다.

서로 상반되는 연설 스타일에도 불구하고 나승연 대변인의 연설은 김연아 선수의 프리젠테이션에 큰 힘이 됐다. 릴레이로 다수의 대표자들이 등장하는 방식이었기에 차분한 나승연 대변인이 전체의 흐름을 조절하고 감성으로 호소하는 김연아 선수가 생동감을 불어넣으며 하이라이트를 장식한 것이다.

실제, 더반에서의 평창 프리젠테이션을 감독한 올림픽 컨설팅의 귀재 테레사 번스는 인터뷰를 통해 김연아 선수도 스마트하고 멋진 연설을 했지만 평창 연설의 ‘히어로’는 나승연 대변인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 국민들의 시선을 평창으로 사로잡은 절대 열정의 파트너, 박정현

피겨퀸 김연아 선수와 라이브의 여왕 박정현의 만남은 평창유치 기원 음원 ‘꿈의 겨울’ 작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박정현은 김연아 선수에게 가수의 입장에서 부족할 수 있는 감성을 채워주는데 큰 역할을 했다. 노래만으로 국민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 있던 평창유치에 대한 염원을 되살리고, 하나된 목소리로 응원할 수 있도록 하는데 박정현의 호소력 짙은 음색이 주요한 것이다.

두 사람의 만남 자체만으로도 국민들의 관심이 쏠렸다. ‘나는 가수다’를 통해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박정현은 열정적인 무대 매너로 김연아 선수의 은반 위 연기와 비견되며 가요계의 김연아, 요정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실제 두 사람은 서로 마주보고 촬영한 ‘꿈의 겨울’ 자켓 사진이 공개된 이후 외모까지 닮은꼴이라며 화제가 됐다.

두 요정에 대한 관심은 평창유치 음원으로 이어졌다. 가수 윤종신이 편곡을 담당해 평창유치의 간절함까지 더한 평창송 ‘꿈의 겨울’은 공개 이후 다음 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평창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큰 역할을 담당했다.

특히, 개최지 발표 당일의 평창 유치기원 생방송에서도 국민들의 간절한 응원 영상에 배경음악으로 활용되는 등 그 효과를 다시 한 번 입증하기도 했다.

평창유치 기원 음원 ‘꿈의 겨울’을 기획한 제일기획 김경태 차장은 “음원 작업하는 내내 박정현 씨의 넘치는 감성과 에너지가 바쁜 스케줄로 지친 김연아 선수까지 활기차게 만들었다”며, “힘든 와중에 의지할 수 있고 힘이 되어주는 ‘언니’라는 존재는 김연아 선수에게 파트너 이상의 의미였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연우, 콘서트장서 역대 최고 ‘인간화환’ 등장 화제
· 쌍용차, 휴가철 ‘하계 특별무상점검 서비스’
· 권리세, 데이비드 오 몰래 박재범과 커플데이트!!
· 도심 속에서 즐기는 ‘공짜’ 문화생활!
· 비키니 라인 방해하는 ‘똥배’의 실체
· 정용화도 반한 ‘박신혜룩’ 따라잡기!

입력 2011-07-26 14:16:42 수정 2011-07-26 14:17:13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