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마음튼튼! 웰빙 국악아동극 '공작새의 황금깃털'

입력 2011-07-26 15:38:26 수정 2011-07-26 15:39: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경기도와 경기도문화의전당은 경기도국악당 흥겨운극장에서 오는 8월 24일부터 10월 19일까지 시리즈의 1탄으로 '공작새의 황금깃털'을 공연한다.

우리 소리가 지닌 흥겨운 멋은 물론, 아이들의 마음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부모의 마음을 담은‘맑은마음 쑥쑥시리즈’를 선보인다.

'국악아동극'은 국악을 아동극에 접목시킨 장르로 지난 2004년 부터 아이들과 만나왔다. 경기도국악당의 대표브랜드로 전통이 가진 흥겨운 멋을 아이들에게 전해주고 있다.

이번 첫 번째 시리즈 ‘공작새의 황금깃털’은 천상천하 유아독존 나잘난 공작새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린 창작국악아동극으로 자연의 소중함과 자기희생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한다.

해님은 사람들이 버린 쓰레기로 인해 독감에 걸려버렸다. 따스한 빛을 잃은 해님이 아픈 틈을 타 먹구름 일당들은 숲속 동물 친구들의 평화로운 일상을 깨뜨린다.

숲속 친구들의 온갖 처방과 정성에도 불구하고 해님의 병은 깊어만 가고, 결국 숲속 동물 친구들은 지혜가 많은 올빼미할머니를 만나러 어울림동산으로 모험을 떠난다. 나잘난 공작새 때문에 매번 곤경에 처하지만 서로 지혜와 힘을 합쳐 어려움들을 하나씩 이겨내며 친구의 소중함과 함께하는 기쁨을 배워나간다.

환경오염으로 감기에 걸린 해님을 구하고자, 모험을 떠나는 숲속 동물 친구들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 마음에 자연의 소중함이 느껴지며 잘난 척, 예쁜 척 쟁이 공작새가 모두를 위해 자기 아픔을 이겨내는 모습을 통해 우리 아이가 마음의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애니메이션‘장금이의 꿈’작곡가가 참여해 음악으로 만나는 아름다운 우리 가락 또한 기대해도 좋다.

또한 본 공연관람외에도 경기도국악당에서는 '전통악기 체험시간'과 '튼튼패키지'를 준비했다.
공연 전 흥겨운 극장 로비에서는 '소리나라' 전통악기 체험을 할 수 있다. 공연 전에 해금으로 연주되는 동요, 가야금으로 뽀로로 노래를 감상 할 수 있다. 친숙한 음악으로 소리나라 요정과 함께 떠나는 국악의 세계에 우리 아이의 귀가 쫑긋 세워진다. 가야금, 거문고, 아쟁, 해금, 대금, 단소를 시간에 관계없이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이어 공연만 보고 집에 돌아가기 뭔가 심심한 아이와 가족을 위해 튼튼패키지를 마련했다.경기도국악당과 올리볼렌이 함께하는 튼튼패키지는 아이들의 밝은 미소를 지켜주고 싶어 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았다.

경기도국악당과 걸어서 5분거리에 위치한 300m 올리볼렌은 홈메이드 도넛 & 쿠키 전문 카페로 입장료, 제한시간이 없는 신개념 패밀리 카페이다. 공연도 보고 나만의 도너츠도 만드는 특별한 하루에 아이들을 잊지 못할 추억하나 마음에 간직하게 될 것이다.

아이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싶다면? 혹은 아이가 나 밖에 모르는 아이라면? 공작새의 깃털이 해님을 닮은 이유가 궁금하다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체험, 공연관람을 통해 사랑을 돈독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문의031-289-6424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ks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연우, 콘서트장서 역대 최고 ‘인간화환’ 등장 화제
· 쌍용차, 휴가철 ‘하계 특별무상점검 서비스’
· 권리세, 데이비드 오 몰래 박재범과 커플데이트!!
· 도심 속에서 즐기는 ‘공짜’ 문화생활!
· 비키니 라인 방해하는 ‘똥배’의 실체
· 정용화도 반한 ‘박신혜룩’ 따라잡기!

입력 2011-07-26 15:38:26 수정 2011-07-26 15:39:1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