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걸그룹 메이크업, 나도 한 번?

입력 2011-07-27 15:20:25 수정 2011-07-27 15:21:4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여름철 바캉스에서 눈길을 끄는 강렬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톡톡 튀고 개성만점인 걸그룹의 메이크업에서 팁을 얻어보자.

걸그룹들의 메이크업을 살펴보면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의 메이크업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가장 최근 컴백한 애프터스쿨은 그들의 강렬한 카리스마&섹시 메이크업을, 티아라는 70~80년대에서 튀어 나온 듯 한 복고 메이크업을, 2NE1은 연일 파격적인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있다.

이 같은 걸그룹 메이크업은 한번쯤 따라해 보고싶지만 그냥 하기엔 과하거나 어려워 보여 도전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

하지만 포인트만 잘 파악한다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다.

개성과 매력 넘치는 걸그룹 메이크업을 더욱 쉽고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 애프터스쿨의 섹시 메이크업

파워풀하고 개성있는 매력으로 최근 화장품 브랜드 더샘의 모델로 발탁된 애프터 스쿨은 올 여름 유닛활동을 시작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중 애프터스쿨 레드는 특유의 카리스마 넘치고 섹시한 메이크업을 선보였는데 애프터스쿨만의 강렬한 섹시 카리스마를 표현하기 위해 날카로운 눈꼬리의 딥 스모키 룩으로 매력적인 눈매를 표현했다.

스모키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에 잡티가 있으면 오히려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컨실러와 커버력 높은 파운데이션으로 결점 없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아이 메이크업은 골드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베이스로 눈두덩이 전체에 가볍게 발라준 후 퍼플 컬러의 아이섀도를 아이라인 그리듯 펴발라 포인트를 주어 표현한다.

또한 젤 타입의 블랙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깔끔하게 그리고 눈꼬리를 살짝 올려 강렬한 눈매 라인을 완성해준다.

치크는 골드와 오렌지 컬러가 믹스된 펄감이 있는 볼 블러셔를 사용해 볼 부분부터 크게 원을 그리듯 브러시를 터치해주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준다.

마지막으로 입술은 피치 톤의 누드 립스틱으로 살짝 생기를 주듯 완성한다.


▲ 추천 제품

더샘의 ‘탭탭 멀티 크레용 섀도우’는 펄감이 풍부한 베이스와 포인트 아이섀도우가 한 펜슬에 담겨있어 쉽고 빠르게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멀티 섀도우다.

제품은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의 발림성으로 민감한 눈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컬러는 모두 5가지로 애프터스쿨 메이크업에는 03호 펄 골드 아미그린과 04호 펄 블루퍼플을 추천한다.


또 하나의 아이 메이크업 추천 제품은 더샘의 ‘탭탭 멀티 젤 라이너 01. 블랙 스모키’로 아이섀도우와 젤 아이라이너가 하나로 구성됐다.

이는 부드러운 크림 제형의 젤 아이라이너가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고, 팁 타입의 아이섀도우가 밀착력있게 발려 초보자도 쉽게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한다.


▲ 티아라의 복고 메이크업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티아라는 ‘롤리폴리’로 의상부터 메이크업까지 촌스럽지만 사랑스러운 복고 스타일을 연출했다.

티아라의 메이크업을 맡은 마끼에 강수민 실장은 “티아라의 복고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서툰 소녀들이 직접 바른 듯한 강한 발색”이라고 전했다.

아이 메이크업은 컬러 라이너를 두껍게 그려준 뒤 반짝이를 붙여 블링블링하게 연출했는데, 네일아트 할 때 사용하는 반짝이에 투명 마스카라 액을 살짝 발라서 붙여주면 된다.

볼터치를 강렬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크림타입 제품을 사용하고, 그 위에 섀도를 덧발라서 발색이 더 잘 표현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입술 또한 일반적인 핑크나 오렌지보다 자주나 보랏빛 컬러를 발라 복고 느낌을 강조하고, 입술의 가운데 부분만 같은 톤 섀도를 사용해 강한 발색을 더했다.


▲ 추천 제품

토니모리의 ‘백 스테이지 젤 아이라이너’의 9호 오렌지팝과 10호 옐로우 팝을 사용 하면 시원하고 톡톡튀는 복고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부드럽고 쉽게 발리지만 굳은 후에는 전혀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젤 아이라이너로 오랜시간 메이크업을 지속시켜준다.

토니모리의 ‘키스러버 립스틱 VL01 샤인퍼플’은 고광택 폴리머가 입술 굴곡을 매워 매끄럽게 발리 는 립스틱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매력적인 입술을 연출해준다.

특히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 2NE1의 파격 메이크업

매번 새로운 곡을 발표할 때마다 파격적인 메이크업과 헤어, 의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2NE1은 이번에 활동을 마친 ‘내가 제일 잘 나가’를 통해서도 짙은 아이라인과 길고 독특한 속눈썹으로 한껏 눈을 강조한 파격 스모키 룩을 선보였다.

2NE1의 메이크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인 아이 메이크업은 단순히 짙은 아이라인을 넘어서 언더라인과 아이섀도우, 인조 속눈썹까지 사용하여 완성하는 고난이도의 메이크업이다.

먼저 펄감이 있는 베이스 아이섀도우로 눈두덩이 전체를 발라준 다음, 짙은 블루 혹은 블랙 컬러를 사용해 아이라인부터 쌍꺼풀 라인까지 펴 바른다.

그 다음 가장 진한 컬러로 아이라인을 따라 한 번 더 그려주는데 같은 컬러로 언더라인까지 그려준다.

특히 언더라인은 눈꼬리 쪽으로 갈수록 살짝 번진 듯 펴 발라준다.

아이라인은 최대한 번지거나 뭉개지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며, 아이라인과 언더라인 라인을 평소보다 두껍게 그려 눈매가 전체적으로 깊고 또렷하게 보이도록 표현한다.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눈 꼬리는 라인을 길게 그리듯 그린 후 눈 끝과 연결해 역삼각형이 되도록 채워준다.

여기에 길고 독특한 모양의 속눈썹까지 붙여주면 완성.

그 외에 블러셔나 립은 아이 메이크업이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되도록 안 한 듯 하게 표현해주는데, 블러셔는 볼 부분 보다는 얼굴 가장자리에 쉐이딩을 하듯 큰 브러쉬를 굴려 전체적으로 윤곽을 잡아준다.

립 메이크업도 안 한듯하게 누드 컬러로 입술 색을 죽이고 립글로즈로 촉촉해 보이도록 마무리해준다.


▲ 추천 제품

에뛰드하우스의 ‘프루프10 방수펜슬’은 물과 피지에 강한 얇은 실리콘막이 아이라인을 코팅해주어 번짐 없는 눈매를 유지해주는 스모키 컬러 아이라이너다.

부드럽게 발리고 금세 코팅돼 번짐 없이 또렷한 눈매를 잡아준다.


에뛰드하우스의 ‘룩 앳 마이 아이즈’은 피부를 감싸듯 밀착되는 크리미한 느낌의 아이섀도우로 가루날림이 적어 깔끔하게 원하는 표현이 가능한 아이섀도우다.

제품은 베이스 컬러와 포인트 컬러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24컬러로 구성돼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사랑-차승원, 여름 휴가지에 어울리는 명품 몸매 연예인 1위
· 박시연, 여동생위해 온몸에 타투! 파격변신?
· 먹다 남은 와인? 냉장고 채소칸에 보관하자
· 송지효와 2AM의 만남. 파파라치에 포착

· 여성을 위해 태어났다, 똑똑한 공짜 앱 ‘눈길’
입력 2011-07-27 15:20:25 수정 2011-07-27 15:21:45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