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참을 수 없는 유혹, 한정판의 매력~

입력 2011-08-01 16:15:24 수정 201108011616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여름 ‘쿨 마케팅’이 한창이더니 ‘특정’을 위한 ‘리미티드 마케팅’이 놓칠 수 없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특정고객, 특정기간, 특정수량만 파는 한정판 마케팅은 소비자를 애타게 만들면서 ‘특별함, 귀함’의 가치를 가져다준다. 소장하고픈 한정판 제품을 가짐으로써 소비자들은 남들과 똑같지 않은 ‘특별해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타제품과의 차별화로 기업의 매출증대까지 가져다주는 ‘리미티드 마케팅’은 유통업계의 참을 수 없는 유혹으로 그 열풍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와 기업, 두 마리 토끼를 사로잡은 ‘리미티드’의 매력을 알아보자.

코카콜라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여름 캠페인 ‘여름을 즐기자’는 슬로건에 맞춰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번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는 강렬한 ‘선글라스’와 시원한 ‘플립플랍’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특히 ‘선글라스’ 디자인은 패키지 디자인 어워즈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2009 팬타어워즈’ 음료 부문에서 ‘플래티넘상’을 수상하했다.


이번 패키지는 250ml캔, 500ml페트, 1.5L페트 세 가지 제품에 적용됐다. 특히 250ml, 355ml 캔 제품이 각 6개로 구성된 ‘6팩(Six Pack)’의 스페셜 패키지가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대형 할인매장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하이트맥주가 국내 최초 한정판 생맥주인 ‘맥스 스페셜 호프 2011 생맥주’를 선보였다. 하이트 맥주가 내놓은 ‘맥스 스페셜 호프 2011 생맥주’는 하이트 맥주의 100% 보리맥주 ‘맥스’의 한정판 브랜드인 ‘맥스 스페셜 호프’를 생맥주로 만든 것이다. 국내에서 한정판 생맥주의 출시는 ‘맥스 스페셜 호프 2011 생맥주’가 유일하다.

‘맥스 스페셜 호프 2011’은 뉴질랜드의 깨끗한 자연에서 재배된 ‘라카우’ 호프를 사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맥스 스페셜 호프 2011 생맥주’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은 맥스가 지니고 있는 100% 보리 맥주 본연의 깊고 풍부함과 함께 입안에서 퍼지는 독특한 향미를 생맥주로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이 8월 한정판 ‘세미 프레셔스 컬렉션’을 선보인다. ‘세미 프레셔스 컬렉션’은 브론자이트, 블랙 토르말린, 골드 파이어라이트, 라일락 레피도라이트 등 총 네 가지 브라질 원석들이 고운 가루 형태로 함유된 미네랄라이즈 컬렉션이다. 다채로운 색감들이 마블링되어 사용하기에 따라 여러 가지 느낌을 선사하고 천연보석 특유의 화려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펄감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자연스럽게 반짝이는 피부로 완성해주는 페이스 라인과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상의 아이섀도우 및 립제품의 색조 라인 그리고 독특한 브러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라네즈가 세계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인 워터 슬리핑 팩_EX를 감성적인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네즈 워터 슬리핑 팩_EX을 젊은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참신한 일러스트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워터 슬리핑 팩_EX는 피부 투과도가 최상의 상태가 되는 '잠자리에 들기 직전'에 바르면 수면 리듬에 맞추어 피부 생체 리듬에 따라 수분을 공급하도록 설계된 수면 팩 제품이다.

항산화 효과가 높은 살구 추출물을 함유, 낮 동안 피부 속에 생긴 유해 산소를 빠르게 제거해주고 숙면을 도와주는 슬립센트향이 첨가되어 밤 동안의 피부 휴식을 극대화 시켜 준다. 가벼운 젤 타입으로 사용감이 산뜻하며, 알코올 프리 제품이기 때문에 모든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니스톱은 여름철 보양에 좋은 훈제 오리를 소재로 한 삼각 김밥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오리 소재 삼각 김밥은 ‘훈제오리샐러드’와 ‘훈제오리주물럭’ 2종이며 더운 여름 한철만 판매하는 한정판 상품이다.

훈제오리샐러드는 훈제오리와 궁합이 잘 어우러지는 머스터드소스를 사용해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훈제오리주물럭은 기름을 쏙 빼 느끼하지 않고 고추장소스로 맛을 내 매콤하면서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보양 삼각 김밥은 여름철 몸 보양이 가장 많이 필요한 고객들인 중고생들에게도 좋은 먹을거리가 될 것이다.

한국후지필름은 '미피 캐릭터 인스탁스 미니필름'을 국내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미피 캐릭터 인스탁스 미니필름은 신용카드 크기의 미니필름 프레임에 아기자기한 색상의 미피가 다양하게 디자인됐다.

'미피'는 네덜란드 출신 디자이너 겸 아동만화 작가 딕부르너가 창조한 캐릭터로 까만 눈에 두 귀를 가진 토끼소녀다. 한 팩에 들어있는 10장의 미니필름은 각각 서로 다른 디자인으로 제작돼 있어 찍고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인스탁스 미니필름은 인스탁스 미니 전 기종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일상을 아기자기하게 기록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보는 것만으로도 짜릿함이 느껴지는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는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상쾌한 맛으로 소비자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한정판의 매력은 앞으로도 꾸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티아라 은정을 휴양지 패션퀸으로 등극 시킨 아이템은?!
· 부모 성교육 ’엄마와 함께 性을 배우다‘
· '유이-이다희', 꿀벅지 맞대결 승자는?

· 여름철 세균 번식의 온상 ‘주방’ 청소 비법
· 예비엄마들이 알아야 할 임산부 교실
· 작품마다 상위권! 흥행보증 종결자 '유준상'

입력 2011-08-01 16:15:24 수정 20110801161616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