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숫자로 보는 스머프의 비밀’ 최초 공개!

입력 2011-08-03 11:50:23 수정 2011-08-03 11:51: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시원한 ‘블루(BLUE)’버스터 ‘개구쟁이 스머프’가 오는 8월 11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숫자로 보는 스머프의 비밀을 낱낱이 공개해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19.5cm: 스머프의 키가 몇 센티미터인지 아는 당신은 진정한 스머프 팬!

원작에서 스머프의 키는 ‘사과 3개 높이’. 영화로 재탄생한 ‘개구쟁이 스머프’의 스머프들은 디자이너들의 치밀한 계산에 의해 원작의 설정을 정교하게 재현한 19.5cm의 키로 디자인됐다.

2.5등신의 남다른 신체 구조를 가진 스머프들은 8cm에 가까운 거대한 머리와 이와 균형을 이루는 얼굴만큼 커다란 손과 발을 갖고 있고 이 비율은 전세계적으로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캐릭터의 황금 비율로 평가되고 있다.

- 77채: 버섯마을에 있는 스머프 집은 모두 몇 채?

100% 컴퓨터 그래픽으로 탄생한 ‘스머프 빌리지’ 버섯마을의 디자인 작업은 제작에 참여한 모든 아티스트가 총동원되었을 정도로 방대한 작업량을 자랑한다.

스머프의 또다른 상징이기도 한 버섯 집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내기 위한 수많은 고민 끝에 제작진은 77개에 달하는 다양한 버섯들의 모양을 본뜬 77채의 집들로 이루어진 마을을 탄생시켰다.

- 77채의 집들 사이에는 446개에 달하는 진짜 버섯도 자라고 있지만, 스머프의 집들은 실제 버섯이 아니기 때문에 자라지는 않는다!

- 103명: 100명의 스머프와 파파, 스머페트, 그리고 순정마초 배짱이까지!

영화에 등장하는 스머프는 모두 몇 명이나 될까? 정답은 103명. 원작에선 파파스머프를 필두로 유일한 홍일점 스머페트와 100명의 스머프까지 총 102명의 스머프가 등장했지만, 이번에는 새로운 오리지널 캐릭터인 ‘순정마초’ 배짱이가 가세해 103명의 스머프를 선보인다.

103명의 스머프 군단은 저마다 얼굴의 솜털과 주근깨, 전혀 다른 걸음걸이와 몸짓 등으로 각자의 개성을 한껏 발휘한다.

특히 영화판의 오리지널 캐릭터 ‘배짱이’는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브레이브 하트’의 멜 깁슨을 모델로 강한 스코틀랜드 억양과 전통의상을 입고 ‘한번 스머프는 영원한 스머프!’를 외치며 가가멜과의 전쟁에 앞장서는 등 이색적인 모습을 선보인다.

- 300장: 스머프 군단의 홍일점 스머페트! 300장의 시행착오 끝에 탄생?!

‘스멉판타스틱’한 미모와 달콤한 목소리를 가진 스머프 군단의 홍일점 스머페트. 스머프 군단의 이성을 잃게 만드는 치명적인 매력과 때로는 강인한 여전사로서의 카리스마까지 과시하는 스머페트가 탄생하기까지 원작자 페요는 총 300가지 버전의 스머페트를 그리는 시행착오를 겪었다고 한다.

그러다 영감을 준 것이 바로 그의 딸 베로니크 클리포드의 금발머리. 눈부신 금발에 커다란 눈동자는 물론, 새하얀 원피스와 하이힐로 멋을 낸 스머페트는 똑똑함, 도도함, 그리고 용맹함을 겸비한 진정한 스머프로 완성되었다.

또한 그동안 비밀로 숨겨져왔던 스머페트 탄생의 비밀도 영화판에서 밝혀질 예정이어서 영화 팬들의 또다른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편 전세계적인 인기 캐릭터 ‘개구쟁이 스머프’를 탄생 53년 만에 스크린에 부활시킨 3D 영화 ‘개구쟁이 스머프’는 푸른 달이 떠오른 밤, 가가멜에 쫓겨 뉴욕 도심으로 떨어지게 된 스머프들이 버섯마을로 무사히 돌아가기 위해 펼치는 거대한 모험담을 담은 작품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ks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2PM, 우리가 진짜 절제된 남성미 보여줄게!
· 우리 아이 기저귀 떼기, ‘보고 따라 하기’ 방법이 효과적
· '최고여배우' 전도연, 공효진과 한솥밥 식구!

· 식상한 '미드'는 가라! '미드' 어디까지 봤니?
· 박신혜처럼 귀엽거나! 소이현처럼 우아하거나!

입력 2011-08-03 11:50:23 수정 2011-08-03 11:51:1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