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휴가지에 따른 완벽한 메이크업 노하우

입력 2011-08-05 17:39:56 수정 2011080517395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설레는 여름휴가, 어디로 떠나야 할지 정해지는 순간 여성들은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어떻게 메이크업을 해야 할 지에 대한 행복한 고민이 시작된다.

진정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려면 간편한 옷차림과 가벼운 여행 가방은 필수.
가짓수만 많은 메이크업 제품들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목적지 별로 잊지 말아야 할 메이크업 제품들을 골라 미리미리 챙겨두는 센스를 발휘해 휴가지에서 깔끔하고 아름다운 자태로 멋진 추억을 남겨보자.

▲ 워터 파크,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을 챙기자.

반나절 이상을 야외에서 보내게 되는 워터 파크의 특성상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뭐니뭐니 해도 자외선 차단이다.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타입의 선블록을 얼굴과 몸에 수시로 덧발라 자외선을 차단하고 될 수 있는 한 직사광선을 피해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는 증상을 막아야 한다.

또한 물속에 있는 시간이 많은 만큼 색조 메이크업은 과감히 생략하고 워터프루프 타입의 마스카라를 이용해 위, 아래 속눈썹에 고루 발라주면 또렷하고 물에서도 번지지 않는 깔끔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차가운 물속에서도 색감을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틴트를 발라 전체적으로 청순하면서도 생기 발랄하게 연출하자.

▲ 추천제품

라네즈 ‘래시풀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라네즈 더블 코팅 테크놀로지TM가 피지와 물을 차단하는 성분으로 두 번 코팅해, 번짐 없이 풍성한 속눈썹을 유지해주는 볼륨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다.

▲ 오토캠핑장, 자외선 차단과 수분 공급은 필수

자연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지만 이를 위해 분주하게 준비할 것이 많은 오토캠핑장에서의 메이크업은 최대한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햇빛에 많이 노출된 피부에 티슈를 살짝 덮은 후 수분 미스트를 살짝 뿌려 피부를 진정시켜 준 다음, 파우더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주면 완벽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수정 메이크업을 겸할 수 있어 효과가 좋다.

뿐만 아니라, 끈적거리지 않고 산뜻한 가벼운 젤 타입의 수면 팩은 활동적인 레포츠활동을 즐긴 후 가족과 혹은 친구들과 함께 두루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기 때문에 자연의 공기와 함께 기분 좋은 하룻밤을 보내도록 해준다.

▲ 추천제품

헤라 ‘선 메이트 파우더 SPF40 PA+++’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화장한 후에도 뭉침 없이 덧바를 수 있는 선 파우더.
피부 위에 부드럽게 도포돼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가능케 하며, 피지조절 기능이 있어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워터멜론 성분, 피부 자극 완화에 효과적인 페퍼민트 추출물과 에델바이스 꽃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 해변가, 브론징 메이크업으로 건강한 피부를 연출

해변가에서 건강한 브론징 피부를 연출하고 싶지만 선뜻 도전하기 어려운 과제라 느껴진다면 메이크업으로 브론징 피부를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신의 피부색 대비 한 톤 어두운 수분 파운데이션으로 촉촉한 브론징 피부 톤을 연출해보자.
브론징 블러셔로 볼과 턱 라인을 가볍게 쓸어준 후, 연한 오렌지 컬러의 섀도를 눈꺼풀과 눈 밑에 전체적으로 바른 뒤 진한 블랙 아이라이너로 도시적인 눈매를 연출하여 섹시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표현한다.

이때 번지거나 흐트러짐 없이 아이라인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요령인데, 속눈썹은 뷰러로만 컬링하고 마스카라는 생략해 라인이 더 돋보이도록 연출한다.
입술은 핑크 베이지 혹은 코랄 빛으로 물들여 자연스럽게 마무리 한다.

▲ 추천제품
아리따움 ‘원스텝 듀얼 립 틴트 2호 캘리포니아코랄’

젤 세럼 제형의 틴트가 입술에 촉촉하고 부드럽게 밀착돼 자연스러운 컬러를 구현해주고, 천연 유래 오일과 콜라겐 성분, 오로라 빛 펄이 함유된 샤인 스틱이 도톰하고 매끄러운 광택을 준다.

라네즈 ‘내추럴 아이라이너-리얼블랙’
장시간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 유지가 가능하며 땀과 피지에 강한 리얼블랙 아이라이너.
보다 세련되고 소프트한 질감으로 자극 없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물놀이 필수품 ‘비치 타월·가운’ 발암물질 검출
· 무심한 듯 시크하게, 패셔니 스타들의 블랙&화이트 스타일링
· 수도권 아파트 낙찰가율, 80% 무너져
· 소지섭, 국내 최초 여성 속옷 브랜드 모델 발탁

· ‘메탈릭 주얼리’를 선택한, 내가 제일 잘나가~!!
입력 2011-08-05 17:39:56 수정 20110805173957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