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늦깎이 휴가, 추천! 심신 휴양 템플스테이

입력 2011-08-10 11:42:08 수정 2011-08-10 11:43:2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직장인 김철수 씨(35). 끝없는 일상 업무와 먼저 떠난 휴가자들의 업무까지 맡다보니 어느새 8월 중순이 성큼 다가왔다.

못 떠난 휴가 지금이라도 챙겨 가려고 하나, 더운 날씨와 스트레스에 이미 몸과 마음이 천근만근이라면?

여행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 단순한 즐거움을 넘어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휴식을 원한다면 ‘템플스테이’를 제안한다.


최근 템플스테이는 프로그램이 다양해져 아이들과도 함께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번잡한 속세를 떠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다.

고리타분한 사찰이 아닌 차별화된 이색 프로그램으로 단장한 템플스테이가 많다.

경기도에는 알찬 프로그램의 템플스테이를 운영하는 사찰이 많다. 양주의 육지장사, 평택의 수도사, 화성의 용주사는 이색적인 주제를 담은 템플스테이를 운영 중이다.

살을 빼고 싶다면 양주의 육지장사, 사찰음식을 제대로 경험하고 싶다면 평택의 수도사, 부모님을 향한 효심을 돌아보자면 화성의 용주사가 좋다.


▲ 살 빼는 템플스테이, 양주 육지장사

서울 광화문에서 약 1시간거리에 있는 경기도 양주 육지장사는 휴식형, 체험형, 단식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스트레스․비만 해소를 위한 체험형 건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명상, 육지장사 선식·선차, 경락 추나 요법을 이용해 비만해결의 방법을 제시하고 쑥뜸 온구 체험을 통해 기혈순환을 왕성하게 도와 오장육부와 내분비선 등의 기능강화에 도움을 준다.

뇌활성화는 물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은 ‘경락 추나 요법’과 천연한방재료와 섞어 가마솥에 구은 게르마늄 약석 온구를 이용한 찜질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위치: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기산리 294-3
문의: 031)871-0101 / www.yukjijangsa.org


▲ 사찰음식 템플스테이, 평택 수도사

경기도 평택시 포승면에 위치한 수도사 템플스테이는 불교문화의 한 맥을 이어온 전통 사찰음식 만들기와 사찰음식의 주재료가 되는 각종 산야초 가꾸기 및 채취 프로그램이 있다.

사찰음식 프로그램은 봄에는 봄나물, 여름에는 각종 냉국만들기, 전통 음청류 만들기, 가을에는 두부 만들기, 겨울에는 메주콩 삶기 등이 운영된다.

일상에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새로이 할 수 있는 사찰 음식을 배워보고, 텃밭을 직접 가꾸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다.

매월 둘째 넷째 토, 일(1박2일)에 진행된다.

위치: 경기도 평택시 포승면 원정리 산 119
문의: 031) 682-3169 / www.sudosa.co.kr


▲ 효심을 자극하는 템플스테이, 화성 용주사

경기도 화성시 송산동에 위치한 용주사는 용이 여의주를 물고 승천했다는 의미에서 용주사라 불리고, 효심의 본찰로서 불심과 효심이 한데 어우러진 사찰로 유명하다.

이곳에서는 효심의 본찰답게 ‘부모님의 은혜를 찾아서’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모님의 열 가지 은혜에 대해 익히고 부모님과의 관계를 되짚어보고 앞으로 효심을 발휘하게끔 깨닫게 해준다.

용주사 입구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효행 박물관이 있다.

정조대왕이 기증한 부모은중경을 비롯하여 보물 제 1,095호 봉림사 아미타 불목장 유물, 정조대왕의 친필인 봉불기복게, 김홍도의 사곡병풍 등 용주사가 소장하고 있는 격조 높은 문화재도 관람할 수 있다.

개인은 매주 토요일 상시운영하며 단체(10명 이상)는 주중에도 가능하다.

위치: 경기도 화성시 송산동 188
문의: 031)235-6886 / www.yongjoosa.or.kr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영수증이 위험하다? 내분비교란‘비스페놀A' 검출
·여성암환자 위한 '건강한 性생활’ 안내서
·캐릭터 티셔츠는 유치하다? 新스타일링 제안
·김사랑, 몸매가 아름다운 여배우로 뽑혔다
·속 보이는 스켈레톤 시계, 남성들에게 인기!
입력 2011-08-10 11:42:08 수정 2011-08-10 11:43:2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