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올 여름 남성 오피스족을 위한 쿨(Cool) 패션 아이템은?

입력 2011-08-17 09:19:25 수정 2011081709202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긴 장마와 찌는 듯한 무더위가 반복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다.

후텁지근한 한여름 날씨가 지속되면서 사람들의 불쾌지수가 올라가는 것은 당연지사. 특히 복장 격식에 민감한 남성 직장인들에겐 이런 날씨보다 더 심한 불청객이 없다.

게다가 올 여름은 잦은 장마의 여파로 무더위가 9월까지 이어질 전망이라고 하니 유독 땀을 많이 흘리는 ‘사무실 땀족’들의 얼굴에는 벌써부터 수심이 가득하다.

이럴 때 제대로 된 패션 아이템만 갖춰도 한층 쾌적한 근무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통풍성이 좋은 피케 셔츠에서부터 냉감 소재 속옷에 이르기까지, 남성 직장인들의 고충을 덜어주는 센스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한 여름 무더위를 잊어보자.


▲ 시원한 피케 셔츠로 무더위 극복

여름철 남성 직장인들 사이에서 활용도가 가장 높은 패션 아이템이 바로 피케 셔츠다.

한 때 10~20대 젊은이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피케 셔츠가 격식과 시원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오피스족들의 필수 아이템이 된 것. 올 여름에는 세련된 디자인에 땀 배출 및 흡수까지 용이한 다양한 피케 셔츠가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K2코리아 라이크빈(Likebins)은 폴리에스터와 면 혼방 소재를 사용해 쾌적함을 배가시킨 티셔츠를 출시했다. 라이크빈 ‘LB2-203’ 티셔츠는 목 부위에 이중 배색을 적용해 한결 심플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땀이 많이 맺히는 겨드랑이 부분에는 시원한 메쉬 소재를 사용, 내부의 열과 습기를 쉽게 배출해주는 흡습 및 통풍 기능이 탁월해 ‘사무실 땀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팀이나 부서별로 단체복으로 착용해도 촌스러움이 없어 소속감과 시원함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LG패션 마에스트로는 땀 흡수 기능과 통풍성, 그리고 가벼운 착용감이 돋보이는 ‘F4 티셔츠’를 선보였다.

스포츠웨어 소재로 만든 ‘쿨맥스(Cool Max) 티셔츠’는 땀 흡수 및 건조 기능이 뛰어나다. 또한 ‘리퀴드 코튼(Liquid Cotton)’과 ‘브리딩 코튼(Breathing Cotton)’ 소재의 티셔츠는 통기성이 우수해 선선한 사무실 분위기 유지에 도움이 된다.


▲ 신축성 좋은 하의 팬츠로 다리 숨통 터 줘

다리를 꽁꽁 동여 맨 듯한 느낌의 정장 바지는 한여름 남성 직장인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

특히 여성들과는 달리 다리를 드러내는 복장이 통용되지 않는 남성들의 경우 하의 선택에 민감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가벼운 소재의 신축성 좋은 바지를 입으면 갑갑함을 벗어 던질 수 있다.

K2코리아 라이크빈은 여름에 착용하기 적합한 기능성 팬츠를 선보이며 직장인들의 쾌적한 사무환경 조성에 나섰다.

라이크빈 ‘LB2-301’ 오피스 팬츠는 사방으로 신축성이 좋은 4웨이스판(4 Way Spandex)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이 좋고 땀이 차도 다리에 잘 달라붙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또한 바지 양 옆 선에 엘라스틱밴드(E-Band) 처리를 해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준다.

유니클로 역시 쿨비즈 스타일의 '드라이 스타일 업 노턱 팬츠'를 선보였다. 이 팬츠는 탄력성 좋은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으며 구김이 잘 가지 않아 젊은 남성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실용적인 제품이다.

▲ 속에서부터 쿨하게, 기능성 언더웨어로 청량감 극대화

앉아서 근무하는 시간이 많은 사무직 남성의 경우 속옷 하나만 잘 선택해도 제법 쾌적한 사무실 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보디가드 MW는 국내 최초로 냉감 소재를 사용한 트렁크 제품을 출시했다. 땀 흡수가 빠른 아스킨 소재를 사용해 체온을 낮춰주는 기능성 제품으로 장시간 앉아 있을 경우에 시원함을 강화시켰다.

K2코리아 라이크빈 브랜드 마케팅팀 정용재 팀장은 “최근 남성 오피스룩 트렌드를 보면 딱딱한 정장의 착용에서 벗어나 노(No) 타이에 기능성과 패션성을 갖춘 쿨비즈 제품들이 각광을 받는 추세다”라며 “여름철 남성 사무실 패션 아이템을 선택할 때 디자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흡습성, 통풍성 및 착용감 등의 기능성까지 함께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배우 박신혜의 ‘가을 메이크업’ 따라하기
· ‘최종병기 활’, 역대 사극 최고 오프닝 기록
· 11번가, 가전-잡화 여름 ‘땡처리’ 상품 대량 방출
· 입을 옷이 없는 나의 옷장, 원인은??
· DIY베이킹, ‘홈베이킹? 라면보다 쉬워요’
· 여성 95% 바캉스 후 질염 증상으로 고민

입력 2011-08-17 09:19:25 수정 2011081709202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