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늦여름 휴가족, 휴가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입력 2011-08-17 13:20:36 수정 2011-08-17 13:21:1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연일 이어진 폭우로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운 요즘이다. 바쁜 업무로 인해 휴가를 미뤄뒀던 직장인이라면 지금이 늦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한 최적기임을 잊지 말자.

각 여행사를 비롯해 호텔 리조트 업계에서는 늦여름 휴가족들을 위한 실속상품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고, 굳이 여행상품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본인의 취향에 맞는 여유로운 여름휴가를 설계할 수 있다. 북적이는 도로와 붐비는 사람들에 지치지 않고 바가지요금에 얼굴 붉힐 일 없이 휴가다운 휴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 자연과 함께 편안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정답은 리조트!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형 휴가를 원한다면 강원도나 대천 지역의 리조트를 휴가지로 추천한다.

강원도 설악이나 대천 지역의 경우 서울에서 2시간 반 정도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지역 특성상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있어 여유로운 늦여름 휴가를 즐기기에 좋다.


강원도 설악의 경우 설악산 국립공원과 속초 해수욕장 등 국내 대표 휴양지들이 많이 모여 있어 매년 피서객들이 몰리는 여름 대표 휴가지 중 하나다.

강원도 설악에 위치한 설악 한화리조트는 높아져가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올해 1000억원의 리모델링 비용을 들여 유럽피안 럭셔리 리조트 ‘쏘라노’로 다시 오픈했다.

다양한 고객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객실 유형을 네 가지로 세분화하고 고객들이 편안하게 리조트 내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라운지 카페 '라-갤러리아',고급 단체식당 아르떼, 미니 도서관처럼 꾸민 로비라운지, 노래와 영화,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멀티룸,4개의 세미나실과 6개의 분임 토의실을 갖춘 비즈니스 센터,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과 패밀리존 등의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갖추어 놓았다.

쏘라노 옆에 위치한 국내 3대 워터파크 중 하나인 ‘설악 워터피아’는 지하 680m에서 하루 3000톤씩 솟아나는 천연 온천수를 사용하여 사계절 내내 온천과 물놀이시설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월드앨리', '마엘스트롬', 등 젊은 취향에 맞는 신규 어트랙션과 에어스파, 가든스파, 커플스파 등의 테마별 스파를 통해 물놀이와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충남 대천에는 서해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인 대천 해수욕장과 무창포 해수욕장이 있다. 대천지역의 해수욕장은 타 지역에 비해 경사가 완만하고 수온이 높아 9월 초에도 해수욕을 즐기기에 무리가 없으며 주변에 성주산 휴양림을 비롯하여 개화 예술공원 등 볼거리가 많아 ‘보는 즐거움’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지중해 스타일로 리뉴얼한 대천 한화리조트가 대천 해수욕장에 바로 맞닿아 있어 백사장과 갯벌을 동시에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대천 한화리조트에는 물놀이와 관광지 여행 등으로 지친 심신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여성 전용 머드테라피 센터와 식사 후 지인들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볼링장도 있어 휴식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 지친 심신의 피로회복과 에너지 충전을 한방에! 호텔패키지

심신이 지쳐 휴식을 원하는 직장인이라면 한 자리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호텔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성수기가 지나면서 전국의 주요 호텔들에서는 저렴하면서도 고품격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 패키지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제주 신라호텔은 9월 여행객들을 위해 극성수기인 7, 8월보다 약 5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문라이트 스위밍 얼리버드 패키지’를 진행한다.

이 패키지는 2박 이상 투숙 시 예약 가능한 패키지로 마운틴뷰 객실 2박, 조식 2인, 세계 3대 영화제에서 소개된 유명 와인 15여종을 마음껏 시음할 수 있는 ‘시네마 와이너리 투어’ 2인 쿠폰 제공한다. 이 외에도 양식당 코지 해산물 바비큐 디너 뷔페 2인 식사쿠폰과 렌터카 48시간 제공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특별혜택이 포함됐다.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은 늦여름 휴가족을 위해 9월 3일까지 GIFT 패키지를 내놓았다. GIFT 패키지는 GIFT의 4가지의 철자에 각기 다른 혜택이 포함된 이니셜 테마의 패키지로 각 명칭은 Good luck, Imagine, Fortune, Treasure 각자 다른 테마로 서비스가 진행되며 구매자의 취향에 따라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G테마의 굿럭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과 선 베드가 있는 옥외수영장과 옥외온천 무료 이용, 그리고 일본의 고품격 스파브랜드 ‘르보아’가 제공하는 바캉스 팩 1개와 노르웨이의 명품 생수 보스(voss)생수가 객실 당 2병씩 제공된다.

▲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땡처리 항공권으로 해외여행을!!


극성수기 기간인 8월 중순이 지나면 해외여행 항공권의 가격도 많이 떨어져 실속 있는 해외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특히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20~30대 젊은 직장인 계층의 경우 이른바 ‘땡처리 항공권’ 이라고 불리는 비행기 티켓들이 자주 나와 저렴한 가격에 비행기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단, 출발일이 임박해서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 일정을 여유 있게 잡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온라인투어는 미국/캐나다 여행과 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항공권 파격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19일까지 진행되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일본항공, 델타항공 등 총 12개 항공사에 해당된다.

특히, 9~10월 출발자에 한하여 최대 8만원 추가 할인하여 여행객의 성수기 항공권 비용 부담을 덜어 줄 뿐만 아니라 결재 금액에서 최대 5만원 투어캐쉬 추가적립, 신라면세점 10,000원 사은권 제공, 신라면세점 5~15% 할인쿠폰 증정 등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배우 박신혜의 ‘가을 메이크업’ 따라하기
· ‘최종병기 활’, 역대 사극 최고 오프닝 기록
· 11번가, 가전-잡화 여름 ‘땡처리’ 상품 대량 방출
· 입을 옷이 없는 나의 옷장, 원인은??
· DIY베이킹, ‘홈베이킹? 라면보다 쉬워요’
· 여성 95% 바캉스 후 질염 증상으로 고민

입력 2011-08-17 13:20:36 수정 2011-08-17 13:21:1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