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넓어진 모공, 그대로 닫혀라

입력 2011-08-19 10:40:24 수정 2011-08-19 10:41:2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입추가 지난 지 열흘이 지났는데도 여름더위는 좀처럼 사그러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여전히 더위와 싸우고 있는 모공은 열렸다 닫혔다를 반복하며 평소보다 더 넓어지고 있다.

넓어진 모공은 현대 의학으로도 좁힐 수 없다고 한다. 때문에 피지 분비를 줄이거나 모공탄력을 개선하는 등 평소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중요하다.

땀과 열기로 쉽게 열리지만 그대로 방치해두면 늘어지고, 넓어지기 마련인 여름 모공.
이를 개선하고 커버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자.

▲ 꼼꼼한 세안으로 모공 비우기

피지와 노폐물 분비가 늘어나는 여름에는 클렌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거품이 많이 나고 모공까지 씻어주는 클렌저를 사용해 꼼꼼히 클렌징을 해야 하는 것.

하지만 자주 세안을 하거나 몇 단계에 걸친 세안을 하면, 피지선을 자극해 오히려 피지 분비량이 늘 수도 있으니 하루 2회 정도 약산성 폼 클렌저로 세안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때 세안 후에 찜찜하게 남은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손으로 짜는 것은 절대 금물.

모공이 열리지 않은 상태에서 손으로 힘을 주어 짜게 되면 모공 벽이 손상돼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되며, 색소 침착을 남기기도 한다.

그러므로 스팀타월로 콧볼과 그 주변, 이마와 턱 등의 모공을 열어 준 후 전용 패드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말끔하게 제거한 후에는 그 즉시 애프터케어를 실시해 모공을 조여줘야 한다.

이 두 단계를 손쉽게 도와주는 스킨푸드 에그 화이트 포어 클린 패드는 콧등, 이마, 턱의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제거를 돕는 클렌징용 패드와 모공 수축 및 수렴청정을 돕는 에프터 케어용 패드로 구성돼 있다.


세정력이 뛰어나고 모공 속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달걀흰자추출물이 들어있어 모공 케어에 효과적이다.

안나수이 페이셜 리파이닝 시트 역시 T존 부위의 노폐물과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아이템으로 리파이닝 베이스 성분이 블랙헤드와 각질을 닦아내어 부드러운 피부 표면을 만들어 준다.

일주일에 1~2회 모공 마스크를 사용한 정기적인 딥클렌징도 필수인데, 이러한 제품은 모공의 탄력성을 키우고, 피지를 조절해 더 이상 넓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심각한 지성 피부라면 키엘 레어 어스 딥 포어 클렌징 마스크와 같은 머드 타입이 효과적이다.

이 제품에는 피지 제거와 피부 정화 기능이 뛰어나 ‘마법의 흙’이라고 불리는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 성분이 들어있어 모공 깊숙한 곳까지 딥클렌징 해주고 죽은 각질 세포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 쿨하고 세심하게 모공 조이기

여름은 조금만 방심해도 넓어지기 쉬운 모공이 더욱 활짝 열리는 시기다.

온도가 1도 올라갈 때마다 피지선의 활동이 10% 증가해 피지 분비량이 늘기 때문에 피지를 내놓는 구멍인 모공도 넓어진다.

그러므로 자외선에 뜨거워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해두는 것은 피하고, 피부의 열기를 잠재우기 위해 차가운 물수건을 얼굴에 대고 있거나 수딩 제품으로 즉시 케어 해야 한다.

시원한 캔 타입의 미스트나 토너로 피부 온도 낮춰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스킨푸드 페이셜 아이스 비타 토너는 과도한 피지 분비로 늘어진 모공을 다시 한번 타이트하게 긴장시켜 주는 쿨링 토너로, 아이스 셔벗이 더위에 지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피부 갈증을 시원하게 채워준다.


비타A, B, C, E복합체와 알래스카 빙하수가 함유돼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또, 건강한 피부를 위해 땀과 에어컨에 뺏긴 수분을 보충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도 필요하다.

지성 피부라면 오일프리 타입의 수렴 기능을 하는 토너와 젤 타입 수분 크림을 사용해야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을 수 있다.

건성 피부는 전반적으로 수분 공급에 신경을 쓰면서 당기는 부분만 특별히 관리해주면 되는데 피지선이 많이 분비돼 모공이 넓어지기 쉬운 T존과 건조함에 시달리는 U존, 부위별로 기능이 다른 제품을 사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피지조절과 피부 탄력에 좋은 달걀흰자 추출물이 들어있는 스킨푸드 에그 화이트 세럼은 번들거리는 티존(이마&코) 부위의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에그 화이트 티존 세럼과 상대적으로 건조한 볼과 턱 부분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에그 화이트 유존 세럼으로 구성돼 여름철 번들거리는 피부를 깨끗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 메이크업으로 모공 감추기

잘 관리된 모공은 메이크업 시, 그 진가가 발휘하지만 그렇지 못할 때엔 몇 가지 노하우로 모공을 감추어주어야 한다.

우선, 유분이 적고 수분이 풍부한 제품을 최소한만 사용해 기초 케어를 끝내고 T존 부위를 중심으로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에 프라이머를 얇게 펴 발라준다.

너무 많이 바르면 베이스 메이크업이 밀리기 쉽고 모공에 끼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소량만 덜어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들겨 밀착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다음 라텍스 스펀지나 브러시로 파운데이션을 고르게 펴 바르고 피지 흡착 파우더로 마무리해주는데, 많은 양의 파우더를 사용하면 오후 시간에 파우더 입자와 유분이 뭉쳐 지저분해 보이므로 적은 양을 가볍고 얇게 바른다.


스킨푸드 블랙 에그 모공 젤 베이스는 프라이머와 베이스 기능을 동시에 갖춰 모공을 가려주고 자연스러운 톤 보정까지 해주는 제품으로 알부민과 유황 성분이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돕는다.


퍼프 일체형 용기에 담긴 스킨푸드 블랙 에그 모공 피니시 파우더로 마무리하면 미세한 살구빛 파우더 입자가 피부 요철을 자연스럽게 채워줘 지속력을 더 높일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H&T, 손담비의 깊이 있는 섹시 가을 화보
· 핫 서머 필수 코드, 태양만큼 눈부신 비비드 컬러!!
· 기름 없이 공기로 바삭한 튀김을 만든다고?
· 헤라 뮤즈 신민아, ‘내겐 너무 예쁜 그녀’ 뮤직필름 공개

· 걸 그룹 헤어스타일, 나도 한 번 따라해볼까?
· G마켓, 제대로 놀 줄 아는 분 모십니다
입력 2011-08-19 10:40:24 수정 2011-08-19 10:41:23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