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하와이 관광청, 축제 어플 ‘페스티벌 오브 하와이’ 출시

입력 2011-08-22 13:26:49 수정 2011082213271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하와이 관광청은 하와이의 다양한 축제 소식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는 ‘페스티벌 오브 하와이(Festivals of Hawaii)’ 어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어플은 하와이 관광청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를 통해 100개 이상의 하와이 전역 축제 정보와 위치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하와이 관광청 마이크 매카트니(Mike McCartney) 청장은 "하와이 여행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하와이 전통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했다"며, "다채로운 테마의 축제 정보를 통해 하와이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튠 앱스토어(iTunes App Store)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이미 운영되고 있는 ‘페스티벌 오브 하와이’ 온라인 페이지(www.gohawaii.com/FestivalsofHawaii), 트위터(@FestivalsHawaii), 페이스북(www.facebook.com/FestivalsofHawaii) 등과 함께 새롭고 편리한 하와이 여행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 ‘페스티벌 오브 하와이’ 어플리케이션 주요 기능

· 서치 바이 아일랜드(Search by Island) – 현재 진행되고 있는 축제를 하와이 주요 6개 섬 별로 확인할 수 있다. 각 섬의 이름(카우아이, 오아후, 몰로카이, 라나이, 마우이, 하와이)을 터치하면 해당 섬에서 진행되고 있거나, 가장 가까운 시기에 개최되는 축제 리스트를 날짜순으로 검색할 수 있다.

· 서치 바이 카테고리(Search by Category) – 원하는 테마의 축제를 카테고리 별로 검색 가능한 기능으로, 각 섬의 홈페이지 하단에서 이용할 수 있다.

주요 4개의 카테고리(하와이안, 아트 & 뮤직, 요리/음식, 스포츠)를 중심으로 검색 가능하며, ‘More’ 버튼을 터치하면 다른 카테고리의 축제를 검색할 수 있다. 카테고리는 총 12개로 구성되며, 문화(Ethic Culture), 농업(Agriculture), 교육(Education), 자연/에코 투어리즘(Nature/Eco-Tourism), 이벤트(Signature Events), 건강/웰빙(Health/Wellness), 테크놀로지(Technology) 등을 포함한다.

· 서치 바이 로케이션(Search by Location) – 어플리케이션 메인 페이지에서 ‘Near Me’ 버튼을 터치하면, 사용자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장소에서 진행되는 축제가 날짜순으로 나열된다.

· 이벤트 프로필(Event Profile) – 행사 개요, 일시, 장소, 사진 등 축제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관심있는 축제는 ‘Add to Faves’를 터치해 북마크할 수 있으며,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친구들과 축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 GPS 기능(GPS Capabilities) – 이벤트 프로필 페이지에서 ‘Directions’를 터치하면 구글(Google) 지도로 이동, 축제 위치 정보 및 이동 경로를 파악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소녀시대 ‘제시카’, 펑키 섹시 데님룩으로 색다른 변신
· 카페베네, 무료 커피아카데미 취미교육반 모집
· ‘만원대'로 즐기는 초가을 여행 어떠세요?
· 몸에 좋은 견과류, 알레르기·질식·곰팡이 주의
· 이 여름에 야상으로 뽐내고 싶다면.. 야상베스트!!
· 대세의 그녀들이 말하는 아름다움은?

입력 2011-08-22 13:26:49 수정 20110822132711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