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삼성전자, 새로운 스마트폰 네이밍 전략 공개

입력 2011-08-24 13:02:49 수정 2011-08-24 13:03:1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에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는 네이밍 전략을 도입,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5개로 분류하여 각 클래스별 알파벳 네이밍을 부여하는 '스마트폰 네이밍 전략(Smartphone Naming Strategy)'을 도입하고 오는 9월 2일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11에 신규 모델을 공개한다고 25일에 밝혔다.

갤럭시 스마트폰 네이밍 전략은 가장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 'S(Super Smart)', 프리미엄 모델 'R(Royal)', 하이엔드 모델 'W(Wonder)', 매스 모델 'M(Magical)', 엔트리 모델 'Y(Young)' 등 5개 클래스로 구분, 체계적으로 네이밍을 부여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의 다양한 스마트폰들은 이름만으로도 어떤 특성을 가진 스마트폰인지 쉽고 직관적으로 떠올릴 수 있도록 제품군별 고유한 정체성을 쌓아 갈 방침이다.

'S(Super Smart)'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에서도 최상위의 주력 모델에만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이름으로 '10년 출시된 텐밀리언 셀러폰 갤럭시S, '11년 출시되어 인기몰이 중인 갤럭시SⅡ 등이 해당된다.

'R(Royal)'은 첨단 기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모델로, 4.19인치 슈퍼 클리어 LCD, 1GHz 듀얼코어, 131g무게, 500만 화소 카메라 등의 스펙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 7월말 북유럽에 출시된 '갤럭시R'이 대표 제품이다.

이외에도 하이엔드 모델에는 'W(Wonder)', 대량판매 시장용 보급형 모델은 'M(Magical)', 신흥 시장 공략을 위한 엔트리 모델에는 'Y(Young)'로 명명했다.

이와함께 삼성전자는 이번 네이밍 전략에 맞춰 신규 스마트폰 4종(갤럭시W, 갤럭시M Pro, 갤럭시Y, 갤럭시Y Pro)을 오는 9월 2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1에서 선보인다.
'갤럭시W'는 3.7인치 WVGA(480×800) 디스플레이, 1.4GHz 초고속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HSDPA 14.4Mbps, 소셜허브, 뮤직허브, 게임허브 등 삼성 스마트폰만의 프리미엄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쿼티 키보드를 탑재해 SNS 메시징 기능을 강화한 바(Bar)타입의 '갤럭시M Pro'와 '갤럭시Y Pro',두께 11.5mm의 한손에 쏙 들어가는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에 HSDPA, WiFi b/g/n, 블루투스 3.0 HS 등 무선통신 기능이 강화된 '갤럭시 Y' 등도 공개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네이밍 전략 도입은 삼성 스마트폰과 고객 간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는 마케팅 수단으로 쉽고 간결한 네이밍 전략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여신 전지현, ‘본능적 섹시미’ 화보 공개
· 주부 명절 스트레스 요인, 가사 노동보다 ‘돈 지출’
· 여름 트러블, 어떻게 관리해야 될까
· ‘여인의 향기’ 사랑에 빠진 김선아, 빛나는 아이템은?
· 소비자 택배 피해 불만 - 경동택배가 가장 많아

입력 2011-08-24 13:02:49 수정 2011-08-24 13:03:13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