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가을 남자의 스타일에 '여심‘ 흔들

입력 2011-08-25 10:20:01 수정 2011-08-25 10:21: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남자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어느새 거리에도 반팔 셔츠 대신 긴팔 셔츠나 수트를 입은 남성들의 모습이 부쩍 눈에 띈다.
하지만 계절이 바뀌어도 헤어스타일은 그대로고, 옷 입는 스타일은 지난 가을과 같다?

외모도 경쟁력이다. 올 가을 최신 스타일 연출로 여심을 유혹해보면 어떨까.

헤어스타일에서부터 스킨케어, 향수까지 여심을 유혹할 가을 남자의 스타일링 방법을 알아보자.


▲ ‘투 블럭 컷’에 컬 넣어 볼륨감 있게 연출

올 가을, 트렌디하면서도 깔끔한 헤어스타일을 원한다면 드라마 남자 주인공을 참고하자.

SBS드라마 ‘보스를 지켜라’ 지성과 ‘여인의 향기’ 이동욱 모두 ‘최고의 사랑’ 차승원의 ‘투 블럭 컷’에서 펌을 가미한 스타일을 선보여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이 스타일은 자유분방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볼륨감이 있어 머리숱이 적은 남성들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고데기만 있으면 집에서도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샴푸 후, 정수리 안 쪽을 손가락으로 살짝 든 다음 냉풍으로 두피 안쪽부터 말려주면서 볼륨감을 살려준다. 그리고 미니 고데기를 사용해 정수리에 컬을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유닉스 헤어 상품 디자인 연구소 박수홍 소장은 “남성들은 모발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 일반 고데기보다 작은 미니 고데기를 사용하면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앞머리나 구레나룻, 옆머리 손질에도 안성맞춤이다”고 조언했다.

끝으로 왁스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끝부분을 살짝 올려주거나 손가락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포인트를 잡아 주면 된다.

▲ 가을 남자의 피부를 위한 애프터 쉐이빙

여름을 지낸 피부는 극도로 민감하고 지친 상태다.

더욱이 야외 활동이 많은 남성들의 경우, 모공이 늘어지고 피부결이 거칠며 거무튀튀해지기 십상이다.

또한, 민감해진 피부에 면도를 하게 되면 트러블이 생길 수밖에 없기 때문에 남성들의 피부 관리에 있어 애프터 쉐이빙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쉐이빙 폼이나 젤로 자극을 최소화해 면도하는 것이 좋으며 면도 후에는 수딩밤으로 면도 부위를 아래서 위로 마사지하듯 발라 주면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리얼쉐이빙의 ‘애프터 쉐이브 수딩밤’은 알로에 성분이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극소량의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어 트러블이 잦은 피부에 항염 효과가 있다.

▲ 여름과는 다른 가을 남자의 향기

후각은 시각보다 빠르고 정확하지는 않지만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리고 이 중요한 역할에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향수다.

여름에는 가벼우면서도 청량한 향이 좋지만 가을철에는 조금은 무게감이 있으면서도 따뜻한 스파이시나 우디 향이 제격이다.

또한, 가을의 베이지나 브라운 계열의 의상에는 깊은 맛이 있는 우아하고 댄디한 시프레 향이 어울린다.

아라미스의 ‘라이프맨 오드 뚜왈렛’ 은 시트러스의 첫 향과 함께 스파이시한 미들 노트가 은은하게 풍기면서 세련되고 남성적인 강렬함을 풍기는 우디 계열의 잔향이 가을 패션 및 풍취와 잘 어울린다.

▲ 옥스퍼드 셔츠와 데님 셔츠로 런던 맛보기

가을 패션 아이템의 중심에는 바로 옥스퍼드셔츠와 데님셔츠가 있다.

옥스퍼드 천으로 제작되는 옥스퍼드셔츠는 어디서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이지만, 매칭에 따라서 색다르게 보일 수도 있으며 화이트컬러보다는 연한핑크나 블루가 가을의 클래식한 멋을 돋보이게 한다.

옥스퍼드셔츠의 특성상 다림질을 해도 구김이 질 수 있으나 자연스런 구김이야말로 옥스퍼드셔츠의 빈티지 클래식을 완성해준다.

데님셔츠 또한 클래식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올 시즌 가장 핫한 아이템 중 하나인 데님셔츠는 스카이 블루부터 딥블루와 블랙에 이르기까지 원단의 특성을 잘 살린 컬러들이 많다.

그 중 딥 블루는 한국인의 얼굴이나 체형에 가장 잘 맞으며, 살짝 나온 배와 쳐진 가슴 등을 커버할 수 있다.

드레스 셔츠의 포멀함을 잘 유지한 데님셔츠는 댄디룩을 지향하는 남성에게 추천할 만 하다.
셔츠는 넓게 입기보다는 몸에 딱 맞게 입는 게 좋으며 톤에 맞춘 컬러의 스트라이프 혹은 멀티컬러 체크타이가 잘 어울린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산모 연령 높아지고 미숙아·쌍둥이 늘었다
· 스무살의 복고란 이런 것... 큐티글래머 서우 속옷 화보 공개
· 휴가철에 사용한 아이템, 내년에 또 쓰려면
· 스타일이 경쟁력이다! 내 남자의 출근복
· 오히려 지금이 휴가 적기! 온라인투어 비수기 기획전
· KB국민카드, 'KB국민 쇼핑캐쉬백 카드' 출시

입력 2011-08-25 10:20:01 수정 2011-08-25 10:21:0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