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뷰티 업계, ‘물’로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다

입력 2011-08-29 10:32:31 수정 2011-08-29 11:31:3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현재 뷰티업계에서는 달팽이 추출물, 뱀독 성분, 다이아몬드 성분 등 특이한 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수분제품의 경우, 일반 정제수가 아닌 휘슬러 빙하수, 온천수 등 프리미엄 물을 강조한 제품들이 인기다.

프리미엄 물의 경우 피부에 보다 깊은 보습과 진정효과 등을 선사해 피부 본연의 보습력을 길러줘, 건조함으로부터 오는 노화나 피부 탄력 저하 등을 해결해준다.

닥터자르트 마케팅팀 고정규 과장은 “화장품 또한 사람과 같이 구성 성분 중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물인 만큼, 어떤 물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효능이 달라질 수 있다”며 ”프리미엄 성분으로 이뤄진 수분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기존 제품보다 높다”고 밝혔다.

▲ 수분제품의 떠오르는 신예성분 '휘슬러 빙하수'

빙하수는 여과가 필요 없는 태고적 무공해 천연수로,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여 피부에 깊은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고 알려져 있다.


닥터자르트는 최근 캐나다 청정지역 휘슬러 지역의 빙하수와 세포까지 수분을 공급하는 아쿠아 레귤K를 함유한 ‘모스트 아쿠아 라인’을 선보였다.

80%의 고수분 성분으로 이뤄진 ‘모스트 아쿠아 라인’은 수분 증발을 방지해 각질층이 들뜨지 않게 관리해줄 뿐 아니라, 피부를 오래도록 촉촉히 유지시키는 능력이 뛰어나다.

또한 워터 큐브 기술이 피부 조직을 강화해 수분 저장량과 수분 침투율을 상승 시키고, 파라벤과 광물성 오일, 인공향을 함유하지 않은 3 Free System으로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했다.


더페이스샵은 캐나다 뉴펀들랜드 빙산에서 추출한 빙산수를 함유한 ‘아르쌩뜨 에코-테라피 빙산수’라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캐나다 뉴퍼들랜드 지역의 빙산 중 인간의 손이 닿지 않은 중심부의 결정을 추출해 얻은 청정 빙산수를 함유했으며, 청정 빙산수는 천연 육각수로 일반 생수 대비 산소함유량이 10배 이상이며 피부 세포를 활성화 하고,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한다.

▲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수분을 지키는 '온천수'

온천수는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탁월할 뿐 아니라, 함유된 미네랄이 피부에 최적의 수분을 공급해주는 장점이 있다.


아벤느의 '오 떼르 말 드 아벤느'는 프랑스 정부로부터 탁월한 진정과 자극 및 염증 완화 효과로 공익 자원으로 인증 받은 아벤느 온천수가 함유돼 있다.

적정 미네랄 함량으로 온천수 스프레이 분사 후, 미네랄 잔존량으로 인한 피부건조가 없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아벤느 온천수는 진정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 자극 받은 피부에 사용하면 더욱 좋다.


비쉬의 '아쿠알리아 떼르말 세럼'은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15가지 희소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비쉬 온천수'가 더해져 피부 세포 깊은 곳까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세포를 활성화 시키고 피부 스스로의 수분 보유력을 향상시켜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파라벤 프리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바르는 순간 물처럼 변해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벨벳느낌의 텍스쳐로 산뜻한 수분 미네랄의 촉촉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더해주는 '해양 심층수'

해양심층수는 이미 몇 해 전부터 그 효과를 인정받아 다양한 제품에 접목돼 출시돼 왔다.

해양심층수는 깊은 바닷속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더해줌은 물론, 빠른 피부 회복과 탁월한 보습효과를 자랑한다.


싸이닉의 ‘아쿠아 EX 젤리 에센스 워터’는 수분공급, 피부결 정돈, 피부진정 효과를 모두 만족시키는 미스트 타입의 스킨 토너 제품으로, 해양심층수, 해조복합추출물, 아쿠아 씨드 콤플렉스로 이루어진 ‘아쿠아 캡처 콤플렉스’가 피부에 수분을 가득 전달하고 촉촉하고 상쾌한 피부를 오래 지속시켜 준다.


네이처 리퍼블릭의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은 강원도 고성에서 추출한 청정 심층수와 해양 식물의 영양을 함유해 메마른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태양빛이 닿지 않는 수심 200m 이하 깊은 곳에서 채취한 해양 심층수와 미역, 다시마, 클로렐라 등 30여 종의 해조류가 피부에 수분 에너지를 전달해주며, 미네랄 성분이 흐트러진 피부 밸런스를 잡아줘 피부 활력을 되찾아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원빈, 가을 남자의 감성 그린 ‘크리스. 크리스티’ 화보 공개
· ‘영애씨’가 돌아온다! 대놓고 뽀샵한 사진공개
· 각질제거, 피부를 약하게 만든다고?
· 주부의 적 추석명절, 똑똑한 ‘도우미 가전’으로 손쉽게

· 불굴의 며느리 만월당 여자들의 ‘며느리 룩’!
입력 2011-08-29 10:32:31 수정 2011-08-29 11:31:3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