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가을, 어려보이는 ‘동안 메이크업’ 방법

입력 2011-08-30 11:22:40 수정 2011083011232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어느새 아침저녁으로는 서늘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가을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처서도 지났다.

서늘하고 건조한 가을에는 쉽게 주름이 생기고 탄력을 잃게 돼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은 노화예방을 위해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그렇다면 스킨 케어로 예방을 할 것만 아니라 어려 보이는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것은 어떨까.
간단한 ‘동안 메이크업’ 노하우로 메이크업을 연출하면 1~2살 어려 보이게 연출 할 수 있다.

건강하고 부끄러운 듯 한 뺨, 자연스러우며 사랑스러운 입술, 모던하지만 큐트한 느낌의 눈을 연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함께 알아보자.

▲ 발그스레한 핑크 빛 치크

혈색이 도는 핑크 빛 치크는 건강해 보일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어려 보이게 연출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에 하나다.

딱딱한 경계선 없이 부드럽게 표현해야 하며 광대보다 좀 더 낮게 연출하면 자연스러운 혈색을 연출할 수 있다.

동그랗게 굴리듯 가로로 발라주면 자연스러우며 어려 보이는 치크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카트린의 ‘매직 블루밍 미네랄’은 100% 천연 미네랄 블러셔로 피부에 생기와 입체감을 연출해준다.

베이비핑크 컬러는 미네랄 자체의 컬러로 만들어져 자극 없는 건강한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한다.

수분 친화력이 우수한 판상형 입자의 미네랄은 크림 타입의 블러셔처럼 얇고 가볍게 발린다.
특히, 브러시일체형 제품으로 구성되어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 편리하다.

부르조아의 블러쉬는 더욱 생기 있고 환하게 빛나는 얼굴로 표현해주는 블러쉬다.

시머링 코랄핑크, 시어 오렌지 핑크, 골든 퍼플 핑크, 골든 퍼플 핑크, 골든 와일드 로즈 핑크, 새틴 핑크, 로즈 에센셜 컬러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돼 있어 기분과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컬러로 볼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연출해준다.

스킨푸드의 ‘슈가 쿠키 블러셔’는 특수 오븐에서 구워낸 사랑스러운 베이비 톤의 컬러와 펄 입자가 피부에 화사한 느낌을 주어 윤기 있고 생기 있는 볼로 표현해주는 제품이다.

슈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건조를 막고 자극 없이 연출할 수 있다.

▲ 사랑스럽게 물들여진 립

인위적으로 바른 느낌보다는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된 립과 립글로스로 볼륨감이 연출된 메이크업은 훨씬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준다.

때문에 사랑스러운 오렌지, 핑크 빛 컬러를 선택하여 립 가운데 번져 들어간 듯이 립 안쪽부터 발라준다.

후에 손가락이나 브러쉬로 펴 발라주며 그라데이션을 연출하고 탱탱한 볼륨감을 위해 입술 정 중앙에 살짝 발라주면 자연스러우면서 어려 보이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홀리카홀리카의 ‘홀리 베리 틴트’는 촉촉하고 프루티한 천연 베리를 함유한 립 틴트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체리베리, 블랙베리 등 각종 베리의 순한 천연 성분을 함유해 입술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지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수용성 색소로 인한 틴트 효과로 입술에 혈색을 부여 하며 기존의 씁쓸한 액상 틴트와는 달리 새콤 달콤한 맛과 향이 나는 틴트이다.

라네즈의 ‘퓨어 글로시 립스틱’은 촉촉하게 발리면서 반짝이는 광택을 내는 립스틱으로, 하나의 제품으로 립스틱과 립글로스 두 가지 효과를 내는 제품이다.

슬라이드 글라스(Slide Glass) 포뮬라 기술로 입술에 유리를 코팅한 것처럼 처음 바른 광택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입술에 유분을 공급해 각질을 잠재우고 입술 건조를 개선해 준다.

보브의 ‘립글로스 워터비타 SPF15’는 사과수와 산호수를 함유해 입술에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해주며, 보습 필름막을 형성해주는 비타성분이 볼륨감 있고 건강한 입술로 가꿔준다.

또한 SPF 자외선 차단기능으로 입술이 건조해지거나 트는 현상을 막아준다.

▲ 모던하면서 큐트한 아이

모던하면서 큐트할 수 있을까.

하프 아이라인을 그린다면 가능할 지도 모른다.

눈초리에는 도톰하게 그리고 눈 앞머리에는 그리지 않는 반만 그리는 하프 아이라인은 처음엔 어색할지 모르지만 모든 눈을 메꿔내는 풀 라인 스모키보다 더 어려 보이게 표현되며 부드럽고 귀여운 인상을 연출해준다.

눈 아래의 언더 래시 라인의 중간에서 시작해 눈 꼬리 바깥쪽에서 날렵하게 그려 올리는 것이 하프 아이라인 연출 노하우.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라이너’는 싱크로나이즈드 선수들을 위한 제품으로 제작된 만큼 물에 번짐성이 적은 붓 펜 타입의 아이라이너다.

밀착력, 지속력이 높아 하루 종일 번지지 않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아쿠아 라이너’는 15가지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연출 할 수 있어 좋은 제품이다.

미샤의 ‘수퍼-익스트림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는 세밀하고 정교하게 그려져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리퀴드 타입의 제품이다.

발색이 뛰어난 블랙 색소를 미립화시켜 더욱 또렷하고 깊은 눈매를 오랫동안 지속시켜준다.

또한 소이 프로테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눈가에 영양감을 선사해주어 건강한 눈매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디자이너로 변신한 김희선, 그녀의 잇백들과 함께한 화보 공개
· ‘홈메이드 음료 만들기’ 이렇게 쉬워도 돼?

· 문제성 피부도 화장 잘 받는 노하우
· 유아인, ‘꽃선비’에서 ‘완득이’로 완전변신

· 서울시, 24시간 문 여는 어린이집 시범 운영
· 출·퇴근길 스마트폰 사용, 안구건조증 환자 급증

입력 2011-08-30 11:22:40 수정 2011083011232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