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대우일렉, 김치냉장고 '4강' 도약에 나서다

입력 2011-09-07 09:07:19 수정 2011-09-07 09:08:1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대우일렉이 올해 김치냉장고 10만대 판매를 통해 두 자리 수 시장점유율을 달성, 김치냉장고 시장 '4강'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김치냉장고 시장규모는 100만대 정도로 추산되는 가운데 대우일렉은 현재 삼성, 위니아만도, LG 3파전인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올해 10만대 판매를 달성, 지난해 7.5% 인 시장 점유율을 두 자리 수로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우일렉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업계 최대인 최고 50만원 특별 체험가 이벤트를 실시하여 전 모델을 100만원 대로 판매하고, 고객체험 이벤트 진행, 추가 김치통 및 김치쿠폰 증정 등 맞춤 영업과 프로모션 역량을 강화하며 판매 볼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339 리터 제품으로 김치냉장고 주요 사용자인 주부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기능을 채용했다.

보다 편리한 사용을 위해 서랍부분을 열었을 때 내부를 끝까지 볼 수 있게 기존 제품 대비 30% 더 열리는 3단 레일을 적용했고, 사용 후 냉장고 문이 제대로 안 닫혀 냉기가 새어 나오는 점을 방지하기 위해 열림 경고음 장치를 채용했다.

아이들이 장난으로 조작부를 누르는 장난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조작부 잠금 기능이 있으며, 정전이 되었을 경우 초기화 되지 않고 이전 설정 그대로 작동하는 정전 메모리 기능을 적용했다.

냉각방식에서도 도어 내부에 별도의 형상을 가진 '에어 블라인드 존'을 설치, 효율적인 냉기 순환으로 냉기 손실을 최소화 하였고, 대우일렉만의 차별화된 '숨 쉬는 냉각 방식'을 적용, 6개의 고감도 디지털 센서가 온도 변화를 섬세하게 감지하고 내부에 설치된 초절전 스마트 팬이 숨을 쉬듯 5분마다 작동, 냉기의 순환을 도와줌으로써 선반 간 온도 편차를 0.1℃로 줄여 정밀한 온도 제어로 생생한 보관이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중실과 하실은 직접냉각 방식을 적용해 일정한 온도 및 습도를 유지 할 수 있어 김치 보관뿐 아니라 육류, 생선, 와인 등 다양한 특선 보관이 가능하여 사계절 내내 소비자의 사용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감성 디자인을 적용한 대우일렉은 가로, 세로 프레임에 포인트 칼라를 적용하여 깔끔함을 강조했고, 투명 초자인쇄 기법을 활용하여 소재의 독특한 느낌과 입체감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투명 김치용기 '파워크리스탈 용기'를 채용, 타사 김치통과는 달리 투명 소재로 김치 국물이 베이지 않는다.

주부들이 냉장고 문을 열고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용기 뚜껑을 열거나 외부에 표시를 해두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김치의 보관량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미국 FDA(미국식품의약국)의 안전승인을 받은 신소재를 사용한 '파워크리스탈 용기' 는 기존제품 대비 15분의 1의 산소투과율로 김치보관기간을 연장시키며, 여타 김치용기에 비해 3배 이상의 내구성을 지니고 있어 떨어뜨려도 쉽게 깨지지 않는다.

대우일렉 백기호 냉기사업부장은 "신규 수요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초기 김치냉장고를 샀던 소비자들의 교체 수요가 올해에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우일렉은 실속형 신제품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 두 자리 수를 목표로 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2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는 총 10개 모델로 가격은 139~249만원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유재석, 추석 설거지 잘 도와줄 것 같은 연예인 1위
· 손님 잦은 명절, 현관에 녹차를 뿌리세요
· 송혜교의 새로운 연기변신, ‘오늘’ 개봉확정
· ‘R&B 대디’ 김조한, 전국 팬들과 만나다
· [자녀교육]엄마가 아이를 아프게 한다

· 시간이 지나도 ‘보송보송’한 메이크업을 원해?
입력 2011-09-07 09:07:19 수정 2011-09-07 09:08:11

#키즈맘 , #건강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