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마법의 Voca빵‘으로 자유롭게 영어공부를

입력 2011-09-07 16:46:45 수정 2011090716471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종합교육기업 정상JLS가 7일 G러닝 최고의 기대주 ‘마법의 Voca빵’을 출시했다.

이번 게임은 G러닝 게임포털 ‘배틀러닝’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함께 출시돼 웹과 스마트폰에서 상호연동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마법의 Voca빵’은 웹과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출시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집에서 PC로 접속하는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른바 ‘G러닝의 유비쿼터스’가 실현됐다고 할 수 있다.

웹(Web)과 웹, 앱(App)과 앱은 물론 앱과 웹끼리도 동시 접속을 통한 사용자 간 1:1 대결이 가능해 사용자는 웹이나 스마트폰으로 Voca 마을 아레나에서 랜덤 혹은 원하는 대상과 함께 Voca 대결을 펼치며 추석 연휴에도 장소를 불문하고 게임의 즐거움과 학습 효과를 함께 챙길 수 있다.

‘마법의 Voca빵’은 원어민 발음과 함께 제시되는 영어단어 스펠링을 순서대로 입력을 해서 빵을 만들고 그 빵을 판매해 얻은 수익으로 캐릭터를 성장시켜나가는 게임이다.

Voca 베이커리에서 빵을 만들어 판매하고 레시피 가게와 마법 가게, 보석가게, 요정의 집을 방문해 새로운 마법도구와 레시피를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사용자와 온라인으로 영어실력을 겨루는 G러닝 게임 대결이 가능해졌다.

게임 맵에서 경기장 모양의 아레나(Arena)에 들어가면 대전상대를 무작위로 선택하거나 친구와 함께 접속해 동시에 게임 대결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속 단어와 영어 콘텐츠에는 25년 전통의 영어교육기업 정상JLS의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 있다.

제시되는 단어를 순서대로 입력하면서 다양한 영어교육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우선 제시되는 단어를 스펠링 순서대로 맞춰야 하므로 영어 단어를 정확하게 암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원어민 발음으로 단어를 읽어주기 때문에 영어 듣기 능력이 향상될 수 있으며 영문 타자 능력도 함께 향상된다.

또한 게임 속 레시피의 숙련도에 따라 제시어의 난이도가 변화되기 때문에 반복 학습의 지루함을 없앨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Voca빵 레시피’ 별로 초등에서 수능 수준의 단어까지 구성돼 있어 사용자의 레벨에 맞는 단어 수준을 선택해 게임을 할 수 있다.

단어 수준 선택은 Voca 마을 박물관에서 레시피북을 구입해 교체할 수 있다.

눈을 사로잡는 비주얼과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꾸미는 것은 또 다른 재미다.

3D로 그려진 마법소녀 캐릭터가 Voca빵을 만들면서 보여주는 화려한 비주얼 액션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지루함을 없애주고 총 10벌의 의상과 7개의 마법 지팡이는 캐릭터를 보다 화려하게 꾸며준다.

의상과 지팡이는 Voca 마을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한 아이템을 더욱 강화할 수도 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배틀러닝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아이템을 구매할 때 과금이 되는 유료화 시스템을 적용했다.

정상JLS 박상하 대표는 “이번 ‘마법의 Voca빵’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인해 추석연휴에도 언제 어디서든 친구들과 1:1 영어 단어 대결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이러한 혁신적인 시도들로부터 G러닝 컨텐츠의 질을 더욱 높이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법의 Voca빵’은 정상JLS가 만든 게임포털 배틀러닝에서 PC용 웹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현재 아이폰 앱스토어 한국과 미국 계정에서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T스토어와 올레마켓을 통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유재석, 추석 설거지 잘 도와줄 것 같은 연예인 1위
· 손님 잦은 명절, 현관에 녹차를 뿌리세요
· 송혜교의 새로운 연기변신, ‘오늘’ 개봉확정
· ‘R&B 대디’ 김조한, 전국 팬들과 만나다
· [자녀교육]엄마가 아이를 아프게 한다

· 시간이 지나도 ‘보송보송’한 메이크업을 원해?
입력 2011-09-07 16:46:45 수정 20110907164715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