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소화 돕는 명절 아이템’으로 소화불량 극뽁!

입력 2011-09-09 14:59:18 수정 2011-09-09 15:00:3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마음과 함께 가족의 정이 오가는 우리민족의 명절 한가위. 어머니의 손 맛 가득 담긴 푸짐한 음식들은 배가 불러도 젓가락이 절로 가게 한다.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여 이야기 꽃을 피우다 보면 한 잔, 두 잔 술잔이 오가고 갈비찜, 전, 잡채 등 기름에 볶고 지진 고칼로리 음식들로 과식하기 일쑤다.

그래서 추석명절만 되면 식사 후 잦은 트림과 소화불량으로 불쾌감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이에 과식 후 더부룩한 속을 달래주는 요리와 음료, 그리고 추석선물 아이템과 함께 추석명절을 ‘속 편하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


- 과식 후 후식, 향긋한 차 한잔으로 속을 릴렉스~

기름기 번지르르한 생선, 갈비, 전 등 명절 음식을 먹은 후, 느끼한 속을 달래기 위해서는 상쾌한 향과 따뜻한 기운으로 속을 안정시켜주는 허브티가 제격이다.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차 브랜드 립톤의 허브티는 페퍼민트, 라임, 레몬버베나, 펄쟈스민 등 7가지로 출시되어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다.

립톤 허브티의 피라미드형 티백은 허브 본연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한 잎차 수준의 품질로 천연 허브의 그윽한 맛과 향기를 그대로 전해준다.

페퍼민트 티는 멘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특유의 상쾌한 민트향으로 느끼한 속을 달래며 기분을 전환시키는 데 좋다.

다음으로 레몬 버베나 티는 풍미가 순한 편이고 특히 끝 맛에서 은은한 단맛이 느껴져, 식사 후 개운하고 깔끔한 디저트로 안성맞춤이다.

마지막으로 라임 티는 은은한 맛과 고급스런 향이 다소 시끌벅적 정신 없는 명절의 분위기에서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으니, 립톤 허브티로 ‘명절 증후군’을 가뿐하게 이겨내자.


- 일석이조! 요리에 넣고 음료로도 마시는 매실

누구나 체하거나 위장장애로 고생할 때 어머니께서 매실 원액을 희석해서 주신 음료를 마셔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매실은 유기산이 풍부해 소화액과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과일이다.

매실로 만든 홍초는 식사 중간이나 식후에 물과 희석해서 마시면 위장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소화를 돕는다. 추석음식을 요리할 때 넣어도 좋은데, 고기를 재우는 양념에 과일즙과 함께 넣으면 잡내가 없어지고 고기도 부드러워져 한층 맛이 살아난다.

국산 매실즙을 17.85% 함유한 ‘청정원 마시는 홍초 매실’은 설탕과 합성감미료, 인공색소를 넣지 않고 올리고당과 벌꿀을 넣어 더욱 새콤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홍초 원액과 생수를 1:2로 희석하면 진한 맛을, 1:3이나 1:4비율로 희석하면 부드러운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마시는 홍초’ 앱을 통해 홍초를 이용한 각종 레시피나 음식 칼로리 정보를 체크할 수 있어 요리할 때와 추석 연휴 중 자칫 불어나기 쉬운 몸매유지에도 유용한 지침서가 되어주니 팔방미인이 따로 없다.


- 온 가족의 추석선물, 유산균 소화효소 제품

명절 때 주고받는 선물세트 또한 즐거움 중 하나지만 통조림이나 식용유 세트 등 매년 같은 명절선물은 조금 식상하게 느껴진다.

그렇다면 추석선물도 가족 건강을 생각해서 ‘속 편한’ 아이템으로 고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쎌바이오틱에서 선보이는 ‘듀오락’ 유산균 제품은 추석명절처럼 육류와 전, 만두 같은 밀가루 음식의 섭취가 많은 때 둔해지기 쉬운 장 활동을 촉진하는데 좋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를 해소하고 장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콩과 파파야 열매에서 추출한 소화를 돕는 효소가 들어있어 과식으로 배탈이 나기 쉬운 명절에 선물로 인기가 높다.

쎌바이오틱이 운영하는 쇼핑몰 ‘듀오락몰’에서는 ‘듀오락 한가위 선물 기획전’을 열고 ‘듀오락 추석 장 건강세트’ 등을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 귀향길에 도움이 되는 차량용 자외선 차단 햇빛 가리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선물이 팡팡!‘ 2011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서포터즈 모집
· 이선호, 로맨틱한 짐승남 변신?
· 지고는 못사는 최지우 ‘레트로 어반 시크 컷’으로 새로운 변신
· 추석, 집에 소개하고 싶은 일등신랑감 가수는?
· 다이어트 고비 추석, 음식 유혹 물리치는 노하우
· 대세 듀오 10cm, 전설의 ‘산울림’과 만나다

입력 2011-09-09 14:59:18 수정 2011-09-09 15:00:35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