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건조한 가을, ‘홈 에스테틱’으로 피부 관리하세요

입력 2011-09-21 16:46:30 수정 201109211647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가을이 찾아오면서 날씨가 쌀쌀해졌다.

날씨 변화로 근육이 긴장돼 몸이 쑤시고, 피로함을 쉽게 느끼며 일교차와 건조함으로 수분을 빼앗긴 피부에는 각질이 일어나기도 한다.

이럴 때 가장 좋은 방법이 ‘홈 에스테틱’으로 심신을 관리하는 것.

잠자리에 들기 전 집에서 1시간가량을 투자해 쉽게 할 수 있는 입욕, 바디 및 스킨케어 등을 통칭하는 ‘홈 에스테틱’으로 가을을 건강하게 보내자.

▲ 홈 에스테틱의 시작, ‘입욕’

예로부터 사람들은 입욕을 통해 몸과 마음을 새롭게 했다.

지친 일상에 휴식과 에너지를 주는 홈 에스테틱 역시 입욕을 통해 피로를 푸는 것으로 시작된다.

입욕 전 물 또는 허브티 한 잔을 마셔 수분을 보충해 갈증을 예방하고,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물 온도는 체온보다 조금 높은 37~40도에서 안정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입욕 시간은 20분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

즐겁고 효과적인 입욕을 위해 노폐물 배출, 신진대사 촉진, 아로마테라피, 피부보습 등 효과가 있는 오일, 배스쏠트, 배스볼 등 다양한 형태의 입욕제를 사용하거나 집에 있는 페이셜 오일을 활용한다.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비비토 블루뮤직 모이스트 앙상블 오일은 올리브오일, 호호바씨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해바라기씨오일 등 7가지 식물성 오일이 배합된 99% 고농축 천연 오일이다.

입욕시 물에 3~4방울 떨어뜨리면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며 일랑일랑 향으로 아로마 효과를 준다.

입욕 후 몸을 씻어낼 때 무리하게 때를 제거하는 것은 금물이다. 심한 자극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각질까지 떨어져나갈 수 있기 때문.

오히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져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타올로 몸을 닦아낸 후 자극이 적은 바디 전용 제품으로 피부를 가볍게 씻어낸다.

더바디샵의 화이트 머스크 섬츄어스 실크 샤워젤은 머스크 향과 백합, 자스민, 아이리스 등 은은한 꽃향의 샤워젤로 텍스처가 부드럽고,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다 .

마지막으로 몸을 헹굴 때는 체온보다 약간 낮은 온도의 물로 피부를 긴장, 수축하게 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몸에 탄력을 살려준 후 다시 미지근한 물로 잔여 비눗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마무리한다.

▲ 홈 에스테틱의 완성, ‘바디&스킨케어’

목욕 후 개운한 기분으로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바디와 스킨케어를 통해 홈 에스테틱 코스를 완성한다.

목욕 직후에는 몸에 남아있는 수분이 증발해 더욱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즉각적인 보습이 중요하다.

3분이 지나기 전에 피부 타입에 맞는 바디 로션, 크림, 오일 등을 두드리듯 흡수시켜 피부에 수분 및 유분을 공급해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평소 몸이 자주 붓거나 피곤하다면 간단한 마사지로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몸의 독소를 빼주는 디톡싱을 추천한다.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브랜드 A.H.C의 ‘P.H.A 데콘제스트 젤’은 얼굴과 바디에 모두 사용 가능한 디톡싱 제품으로 노폐물 배출을 유도하고 피부 속 순환을 도와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준다.

특히 자주 붓거나 뭉치는 다리, 어깨 등에 골고루 도포해 손의 압력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마사지 해 주면 쿨링감과 함께 뭉친 근육이 시원하게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감초, 녹차 추출물 등 식물성 진정성분이 함유돼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 모공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피부의 각질제거, 팩 등 스페셜 케어를 해주면 평소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각질 제거 후, 민감하고 건조해진 피부에는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야 한다. 기초라인을 꼼꼼히 사용할 후 시트마스크, 팩 등을 활용해 집중적으로 관리하면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피테라 에센스 1회 사용 대비 10배의 피테라가 담긴 고농축 시트마스크로 지친 피부를 단시간에 회복시켜주며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준다.

간편한 수면팩 라네즈 워터 슬리핑 팩_EX는 피부 생체 리듬에 따라 수분을 공급하는 활력을 부여한다. 유해 산소를 빠르게 제거하고 숙면을 돕는 슬립센트 향이 첨가돼 피부 휴식을 돕는다.


색다른 홈 에스테틱을 원한다면 A.H.C의 고무마스크를 추천한다.

가루 제형의 마스크를 물에 개어 얼굴에 도포하면 마스크가 겔 형태로 만들어진다. 이를 피부 표면에 밀착해 외부유해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과 영양 성분을 피부 속 깊숙이 전달한다.

강력한 쉐이핑효과와 피부톤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노폐물을 흡착해 청결한 모공을 유지할 수 있다. 피부 고민에 따라 노화피부를 위한 콜라겐 에너자이징 마스크, 수분공급용 히아루로닉 모이스춰 마스크, 미백 케어용 C브라이트닝 마스크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에스테틱 샵에서의 스페셜 스킨케어를 그대로 집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완벽한 피로회복을 위한 홈 에스테틱의 마무리는 ‘숙면’이다.

라벤더, 캐모마일 등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 제품을 침구류에 뿌리면 효과적이다.

록시땅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는 숙면을 돕는 릴랙싱 스프레이다. 프로방스산 라벤더, 티트리, 제라늄 에센셜 오일이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자기 전 베개 위에 뿌려주면 숙면에 도움을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에 선물까지!
· 장동건-오다기리죠, '마이웨이' 화보같은 티저포스터 공개
· 농협, ‘스마트 외환’ 3종 세트 출시
· 가을 옷 꺼내실 거죠? 옷장도 관리해주세요
· 디즈니주니어와 함께하는 어린이 통합예술놀이

입력 2011-09-21 16:46:30 수정 201109211647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