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체력 떨어지면 외식하세요, ‘보약 메뉴’ 인기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체력 떨어지면 외식하세요, ‘보약 메뉴’ 인기

입력 2011-09-23 15:13:32 수정 2011-09-23 15:13:3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계절에는 신체 면역력이 약해져 체력이 저하되기 쉽다.

면역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이다. 특히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면 좋다.

이에 외식업계는 환절기에 면역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보약 메뉴’들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 한국인의 대표 건강 식재료 마늘

한국인의 대표적인 건강 식재료 마늘은 예로부터 면역력을 높이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식품으로 유명하다.

마늘의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강한 항균 작용과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감기 예방에 좋다. 또한 마늘의 알리신과 비타민 B1은 흥분된 마음을 진정시키고 피로를 푸는데도 도움 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통마늘을 스테이크와 결합해 ‘갈릭 립아이(Garlic Rib-Eye)’ 스테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갈릭 립아이’는 갈릭 스테이크 소스 믹스와 함께 제공되는 최상의 꽃등심 스테이크다. 두툼하고 씹는 맛이 좋은 꽃등심과 마늘향이 조화롭다.

시즈닝, 사이드 메뉴 등 마늘을 소재로 다양한 조리법을 적용했으며 볶음밥, 더운 야채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런치 세트 메뉴로 주문하면 메인 요리를 비롯해 홈메이드 수프, 신선한 과일 에이드, 부쉬멘 브레드, 디저트 커피까지 풀코스로 제공된다.

도미노 피자는 최근 향긋한 맛을 담은 ‘갈릭 히든엣지 피자’를 내놨다.

‘갈릭 히든엣지 피자’는 으깬 감자와 생크림, 마늘 칩과 베이컨 칩으로 씹는 맛을 살린 ‘매쉬드포테이토필링’과 ‘갈릭크림치즈’를 엣지 속에 넣어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또 피자 가운데에는 통마늘을 꿀에 버무려 오븐에 구운 ‘허니로스팅 갈릭’과 ‘갈릭랜치소스’, ‘파마산 치즈’를 토핑해 마늘의 향긋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 먹기 쉬운 이뮨푸드, 바나나

먹기 편하고 달콤한 바나나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B가 풍부한 대표적인 이뮨(immune, 면역력)푸드다.

바나나는 면역력 향상 뿐 아니라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환절기 피부를 가꾸는데도 좋다. 바나나는 생과일 외에도 머핀, 도넛 등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할리스 커피는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 머핀 3종’을 출시했다.

이중 ‘월넛바나나머핀‘은 으깬 바나나를 듬뿍 넣어 신선한 향이 가득한 머핀에 고소한 호두를 담아 알차게 속을 채운 제품이다. 씹을수록 고소한 호두와 달콤한 바나나의 맛이 잘 어우러진다.

미스터도넛은 최근 국내산 쌀로 만든 도넛을 선보였다. 쌀 도넛은 우리 쌀의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크림을 넣은 '우리 쌀 바나나크림' 등이 준비됐다.

▲ 입맛 살리고 건강 지키는 버섯

가을이 제철인 버섯은 다당류 성분인 글루칸이 풍부해 인체의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버섯은 항암 효과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고 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일식당 아카사카는 9월 말까지 '자연 송이 특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아카사카는 자연산 송이를 이용해 구이, 튀김, 찜 등 다양한 조리법의 정통 일식 요리를 선보인다.

한우 안심 구이와 송이 향의 조화가 돋보이는 '소고기 안심 구이와 송이버섯', 작은 토기 주전자에 넣고 끓여 만든 일본 전통 수프 '도빙 무시', 바삭바삭한 송이 튀김과 담백한 맛의 송이 전골 등을 맛볼 수 있다.

플라자호텔의 중식당 도원, 일식당 무라사키, 이탤리언 투스카니에서는 10월 말까지 외국인 수석 셰프가 구성한 가을 특선 메뉴를 제공한다.

이번 특선 메뉴는 송이버섯과 옥돔 등 가을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 여름철 잃은 입맛을 되돌려 주고, 외국인 수석 셰프만의 레시피와 조리법으로 현지의 풍미까지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연아, 정용하 백팩 스타일링은 이렇게!!
· 엄마 닮아 패셔너블해!! 이승연 딸 공개

· 교육업계, ‘반값’ 이벤트 풍성
· 수도권 ‘월세’ 주택, 원룸이 가장 많이 올라
· 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 음식이 藥이다

입력 2011-09-23 15:13:32 수정 2011-09-23 15:13:3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