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혼수시장 지형 바꾼 30대 신혼부부 구매파워!

입력 2011-09-28 10:25:00 수정 2011092811182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혼수 가전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다.

과거에는 대형화, 디지털화가 혼수 가전의 큰 흐름이었다면 요즘은 에너지 소비 효율, 편의 기능을 따져보는 추세가 더욱 강해지고 있다.

결혼 적령기가 높아지면서 구매력을 가진 30대 신혼부부들 사이에서는 스마트 기능, 3D 기능 등 최신 기술이 접목된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집하는 신혼부부들이 늘어나면서 신개념 가전이나 취미형 가전이 새로운 혼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 오래 사용하는 필수 가전, 절약&편의 추구하는 스마트한 기능 인기


김치냉장고도 한 번 구매하면 장기간 사용하는 대표적인 필수 혼수 가전으로 최근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4도어 4룸의 스탠드형이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LG전자만의 똑똑한 공간 분할 기술과 맛 지킴 기술로 맛있는 김치 맛을 오래도록 유지하는 기능을 강화한 2012년형 김치냉장고 쿼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독립된 4칸의 공간으로, 상단 칸이 양문형 도어 구조이고 아랫부분은 2개의 서랍 구조로 구성되어 각 칸마다 김치보관 및 냉동과 냉장 등 보관 용도에 따라 원하는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하단 칸에 ‘오래 보관’을 적용해, 하루 세 번 영하 7도 맛지킴 냉기가 나와 김치 신맛을 내는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활동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동일한 김치맛을 최대 6개월까지 장기간 유지해 준다.

또 중간 칸의 ‘맛들임’ 기능은 겨울철 땅속 항아리 온도를 구현해 2~3개월간 김장김치를 맛있게 익히면서 보관하기에 적합하다.

상단 칸에는 ‘쾌속 익힘’ 기능을 갖춰 외부 온도를 감지해 계절별 최적 알고리즘을 적용, 김치를 약 4일 만에 익혀줘 익힌 맛을 빠르게 즐길 수 있다.

세탁기도 절전 기능뿐만 아니라 절수 기능까지 강화되었으며 맞벌이 신혼부부를 겨냥한 편의 기능도 매우 다양해졌다.

LG전자의 ‘트롬 6모션 2.0’은 스피드워시 코스는 셔츠 5장에 해당하는 세탁물 1kg을 국내 최단 시간인 17분 만에 세탁부터 헹굼, 탈수까지 마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대용량을 유지하면서 국내 최저 수준의 에너지 소비전력을 구현해 전기료를 아껴주는 친환경 고효율 제품이다.

또 찬물 세탁 코스를 사용하면 전력 소비 기존드럼대비 1/4로 줄일 수 있으며 코스에 따라 물 사용량도 최대 44%를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트루 스팀 분사기술을 이용해 알러지를 일으키는 원인물질을 분해하고 제거하는 ‘알러지케어’, 세탁물에 묻어있는 세제농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세탁시간과 헹굼 횟수를 조절하는 ‘안심케어’, 세탁기 오작동 시에도 스마트폰이나 일반 전화를 이용해 제품에 내장된 작동음을 분석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스마트 진단’ 기능까지 골고루 갖췄다.

가전업계의 스마트 바람과 3D 열풍으로 기존 TV 에 인터넷 연결을 통해 웹, 어플리케이션, 각종 프로그램 활용을 할 수 있는 ‘시네마 3D스마트TV’도 예비부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LG전자의 ‘시네마 3D스마트TV’은 TV에서 별도의 PC 연결 없이도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 기능을 갖춰 보다 쉽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원하는 콘텐츠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통합 검색기능’으로 원하는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찾을 수 있어 메뉴화면을 구석구석 일일이 살펴볼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이 밖에도 이 제품은 시네마 3D TV로는 최초로 풀 LED기술을 적용해, 선명하고 밝은 3D 입체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트루모션 480헤르츠’ 기술이 적용돼, 역동적인 3D 영상에서도 화면 끌림이 없고 눈이 편한 것이 특징이다.

예비 신부라면 가장 걱정되는 것이 바로 요리. 그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밥 짓기를 도와주는 압력밥솥도 혼수 필수품이다. 최근에는 절전 기능이 강화된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쿠첸의 ‘명품철정’ 압력 밥솥은 국내 최초로 가마내솥 밥솥으로, 2000℃ 용사기법으로 만든 무쇠 내솥을 채용했다. 무쇠 내솥은 열효율성이 높아 쌀알 하나하나가 골고루 찰지게 익어 초보 주부라도 손쉽게 진짜 가마솥 밥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고 보온효과도 뛰어나 맞벌이 부부에게 제격이다.

이 제품은 특히 절전기능이 강화되어 전원을 켜고 3분이 지나면 디스플레이 화면의 불이 꺼지고, 최소의 저전력으로 보온온도를 조정하는 ‘예약보온’ 기능을 채용해 기존 대비 소비 전력량을 약 40%까지 줄였다.

▲ 기타 가전, 취미형 가전 혼수 아이템으로 부상


신혼부부의 라이프 스타일이 점점 다양화됨에 따라 기존의 필수 가전 목록 외에 신개념 가전이나 취미형 가전들이 새로운 혼수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맞벌이 신혼부부들이 증가하고 결혼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예비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위시 리스트로 떠오른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새롭게 생겨난 니즈를 충족하는 가전이다.

그 중에서도 LG전자가 얼마 전 출시한 신개념 의류 관리 가전 ‘트롬 스타일러’는 바쁜 직장인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아이템.

이 제품은 매일 입는 정장, 코트를 넣어두고 원 터치 버튼만으로 매일 새 옷처럼 관리할 수 있는 신개념 의류관리기다. 실제로 이 제품은 웨딩 시즌을 맞아 기존 대비 3~40% 가량 예약 판매문의가 늘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커피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인기 혼수 아이템이 된 에스프레소 머신은 막상 기대와 달리 관리가 번거롭다는 이유로 실용적이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하지만 최근 원터치로 간편하게 고급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 머신이 혼수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출시한 ‘라티시마’는 원터치로 에스프레소 추출은 물론 카페라떼, 카푸치노, 마키아또 등 우유거품이 들어가는 다양한 베리에이션 커피까지 바리스타가 만들 법한 커피를 누구나 손쉽게 제조할 수 있게 해준다.

DSLR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디지털 카메라도 새로운 혼수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결혼식 준비사진부터 신혼여행, 출산 후 자녀 촬영을 위해 꼼꼼히 카메라를 고르는 신혼부부가 늘고 있는 것.

니콘 DSLR카메라 D5100은 특수 효과 모드를 적용할 수 있는 동영상 기능 외에도 다양한 앵글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멀티 앵글 액정 모니터 등 다채로운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초보 DSLR 카메라 사용자나, 여성 사용자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둘 만의 여행을 떠나거나 침실에서 오붓한 분위기로 TV를 즐기고 싶을 때 활용도가 높은 미니빔도 신혼 필수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LG전자의 미니빔TV는 전용 안테나만 있으면 주변 환경과 상관없이 다양한 컨텐츠와 고화질 HD TV 방송을 즐길 수 있다.

집안에서는 물론, 캠핑장, 주차장 등 원하는 장소에서 한쪽 벽면에 쏘면 최대 100인치로 TV시청을 할 수 있으며, LED 광원 램프의 화려한 색감과 HD급 해상도로 선명한 화질을 보장한다.

LG전자 한국 마케팅 본부 HA 마케팅 김정태 팀장은 “최근 결혼적령기가 높아지면서 자신들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집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혼수 가전을 결정하는 기준이 변화하고 있다”며, “필수 가전의 경우 스마트 기능과 같은 최신 기능을 갖춘 제품을 찾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으며,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취미형 제품들이 혼수 가전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이하늬, 히트에서 ‘매력 3종 세트’뽐내
· CJ제일제당, ‘주부 소비자 패널’ 300명 모집
· 엄마는 지금 공부 중, ‘주부 자격증 시대’

· 삼립식품 ‘정형돈 호빵’ 출시···대세 입증
· 행복한 겨울나기, 현명한 이불 선택은 필수
입력 2011-09-28 10:25:00 수정 20110928111821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