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지난 4월 출시한 고금리 자유입출금예금 상품인 ‘두드림2U통장’의 금리를 오는 4일부터 예치기간 별로 최대 0.3%포인트 인상한다고 29일 밝혔다.
‘두드림2U통장’은 SC제일은행의 대표 입출금상품인 ‘두드림통장’의 업그레이드 상품으로 기존 의 적용이율 및 금리구조를 차별화했다.
이번 금리 조정으로 ‘두드림2U통장’에 입금한 날로부터 31일 이상인 예치금에 대해 0.3%포인트의 추가 이자를 받게 된다.
즉 예치 건 별로 30일간은 종전대로 연 0.01%가 적용되지만 31일부터 180일까지는 연 4.1%, 181일부터는 연. 3.3%로 금리가 올라간다.
가입 익익월부터 매달 이자금액을 휴대전화로 알려주는 문자메시지(SMS) 통지 서비스도 이전처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은행측은 지난달 금융통화위원회의 기준금리 동결에도 불구하고 전격 금리가 인상된 ’두드림2U통장’은 금리에 민감한 고객들이 가까운 장래에 발생할 수 있는 자금 수요에 대비해 손쉽게 입출금할 수 있는 단기 여유자금 운용처를 확보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SC제일은행의 박홍태 부행장은 “현재 금융환경 및 고객의 니즈를 보다 깊이 파악하여 개발한 ‘두드림통장’이 깊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두드림2U통장’ 역시 이번 금리 인상을 계기로 단기 자금의 높은 수익성에 관심 있는 고객을 비롯하여 다양한 고객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제동-박소현, ‘솔로탈출 했으면 하는 연예인 1위’
· 출산 준비, 제대로 하고 계신가요?
· ‘무협’ 탕웨이, ‘엄마연기는 쉽지 않네요 ‘
· 송지효와 조권이 제안하는 올 가을 잇 아이템 야상 점퍼
· 돌아온 불황…자영업계 대세 업종은?
· 우리나라 유아 절반, 칼슘 및 철분 섭취 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