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고급스러움을 담은 메이크업 ‘럭셔리 무드’ 따라하기

입력 2011-10-06 12:57:50 수정 2011100612582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가을이 되자 여성들의 메이크업 트렌드도 달라지고 있다.

올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의 키워드는 ‘럭셔리 무드’다. 이번 시즌 럭셔리 메이크업의 핵심은 지나친 화려함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느낌의 메이크업에 고급스러움을 가미하는 것이 포인트다.

바로 여기 자신의 개성을 살려주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여해 주는 메이크업법을 소개한다.

국내 유일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현 셉 디렉터 김승원은 “올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럭셔리한 메이크업으로 피부 광채를 살린 완벽한 피부 표현을 기본으로 자신의 개성에 따라 다양한 느낌의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것”이라며 “단 메이크업에 절제되고 고급스러운 요소들을 조화롭게 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세련미가 가득 ‘글램 럭셔리 메이크업’

가을의 여성미를 한껏 드러낼 수 있는 ‘글램 럭셔리 메이크업’은 글래머러스함에 고급스러움을 가미한 화장법으로 섹시미를 절제해 표현해 세련미를 연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패션에서 여성의 글래머러스한 라인과 세련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핏을 강조하듯 글램 럭셔리 메이크업도 얼굴의 윤곽을 완벽하게 잡아주어 페이스 핏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페이스 핏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잡티 없이 피부톤을 깨끗이 정리하고 컴팩트를 이용해 얼굴의 형태를 확실하게 정돈해 주면 된다. 그런 다음 펄이 가미된 골드 섀도우를 활용해 화려하고 매혹적인 눈매를 표현한다.

이 때 큰 입자의 펄 제품보다는 입자가 작고 고은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볼륨 마스카라를 사용하여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하고 립 라이너로 입술 라인을 살려 보다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을 완성해야 한다.


셉, ‘오토페팅 미네랄 컴팩트’는 국내 유일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현 셉 디렉터로 활동 중인 김승원의 완벽한 피부 표현 노하우를 담아 고안된 제품이다.

메이크업에 최적화된 분당 6,000회의 미세 진동을 구현한 신개념 진동 파우더 컴펙트로 그에게 직접 메이크업을 받은 것과 같이 피부에 감기는 핏으로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고 새살이 돋아난 듯한 매끈하고 광채 나는 여신 피부로 연출이 가능하다.

맥, ‘싱글아이섀도우 골드마인’은 발림성과 밀착력이 우수한 황금빛 옐로우 톤의 골드 아이섀도우다. 고은 입자와 미세한 펄로 덧발라 사용해도 은은한 윤기와 고급스러운 펄감이 자연스럽게 발색한다.


▲ 우아한 여성미가 물씬 ‘로얄 럭셔리 메이크업’

럭셔리한 ‘로얄 럭셔리 메이크업’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표본이다.

이 메이크업은 얼마 전 영국의 왕자 윌리엄 윈저와 결혼해 프린세스가 된 케이트 미들턴과 같은 로얄 패밀리들의 화장법을 말한다. 단아하면서도 우아하고 기품있는 이들의 메이크업은 얼굴의 볼륨과 빛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피부 표현이 가장 큰 특징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수분 파운데이션 중 자신의 피부톤을 가장 돋보이게 하는 색상의 제품을 밀착시켜 바른 후 피부를 한층 밝고 윤기 있게 표현하는 팩트를 활용하면 건조해진 가을에도 자연스럽게 윤기와 볼륨감을 머금은 로얄 피부를 연출 할 수 있다.

여기에 글램 베이지와 골드 섀도우를 넓게 펴 발라 은은한 펄감을 살린 후 브라운 컬러를 블렌딩해 그윽한 여신 눈매 표현하고, 내추럴한 립스틱을 바르고 립글로스로 입술 중앙에 윤기 있게 볼륨감을 주면 된다.


엔프라니 ‘더 골드 레이디 로얄 키트 01 로얄 퀸’은 모두가 원하는 잇(it)아이템인 4가지 섀도우와 볼륨 있는 립을 위한 3가지 베스트 립 컬러를 하나의 키트 속에 담은 프리미엄 Lip & Eye 멀티 키트이다.

베이지와 골드, 브라운과 피치톤 컬러 아이메이크업 아이템과 로즈 핑크, 내추럴한 피치 톤 립스틱과 투명 피치 글로스 구성돼 있다.

이니스프리, '미네랄 모이스처 파운데이션'은 한정된 파운데이션 컬러를 보완해 다양한 컬러로 구성된 제품으로 피부톤에 적합한 파운데이션의 선택이 용이하다. 또한 이 제품은 제주 천연 미네랄 파우더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연출해주며 물 대신 유기농 녹차수가 100%를 함유돼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고 건강한 윤기를 제공한다.

▲ 트렌디한 ‘시크 럭셔리 메이크업’

자신만의 스타일로 트렌드를 앞서가는 잇걸들을 위한 ‘시크 럭셔리 메이크업’은 한층 성숙해진 시크함을 연출 할 수 있는 메이크업이다.

‘시크 럭셔리 메이크업’의 완성은 정교한 아이 메이크업에 있다. 도자기 같은 피부표현을 베이스로 한 후 아이라인을 눈꼬리까지 길게 뺀 형태로 그려 길고 깊은 눈매로 연출한다. 특히 요즘은 다양한 컬러의 아이라이너가 출시되고 있어 이를 활용하면 더욱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여기에 누드톤의 립 컬러를 함께 매치해 아이 메이크업을 더욱 돋보이게 하거나 매트한 레드 립으로 포인트 있게 연출해도 된다. 단 아이라이너와 립 메이크업 외에 다른 색조 표현은 삼가 해야 한다.

클리오, ‘젤프레소 워터프루프 펜슬젤라이너’는 '펜슬젤라이너’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젤라이너’와 ‘펜슬라이너’의 장점만을 담은 새로운 개념의 아이라이너 제품이다. 젤라이너의 장점인 부드러운 발림성과 지속력은 그대로 살리면서 붓을 휴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보완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시그니처 립스틱 루즈 아르마니 레드 400'은 펄감을 자제하여 벨벳같은 레드의 질감을 살린 순순 레드 컬러의 제품이다. 가볍게 입술에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우아하고 깊이감 있는 선명한 발색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고소영, ‘자필 편지’로 안부인사 전해 화제
· 나도 제임스 딘처럼.. 올 가을 레더 재킷 하나면 충분!

· 현대차, 보험료 50% 할인 ‘SAVE 보험료’ 프로그램
· 임신 및 출산에 대한 올바른 상식 알려드려요
· 통조림서 내분비교란 의심 물질 '비스페놀A' 검출

입력 2011-10-06 12:57:50 수정 20111006125825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