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여자들이여, 가을에는 FREE 해져라!

입력 2011-10-11 15:02:06 수정 2011-10-11 15:03:2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멋 부리기 가장 좋은 계절인 가을이 점점 깊어짐에 따라 아름다움에 가장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을 위해 이번 시즌 트렌드만 알차게 담은 유행 키워드를 준비했다.

바로 헬시 음료(Fat free)로 날씬하게, 복고무드(Retro fashion)로 스타일리시하게, 다양한 가을 공연(Entertainment)로 감성을 풍부하게, 마지막으로 환절기 각질제거(Exfoliation)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자는 F.R.E.E이다.

▲ Fat free Beverage, 제로칼로리로 가벼운 몸매를 만들자!


어느덧 천고마비의 계절로 불리는 가을의 절정에 들어섰다. 날씨가 서늘해지면서 더운 날씨에 지쳤던 입맛이 되 살아나고, 풍성한 가을을 맞아 맛있는 음식도 많아지면서 여름내 애써 관리한 몸매가 눈 깜짝 할 사이에 ‘원상복귀’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식욕이 왕성해 지는 가을에는 음료수 하나라도 제로 칼로리를 선택하는 여성들의 지혜가 필요하다.

‘CJ 헛개수’는 열량이 0 Kcal일 뿐만 아니라 나트륨,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도 모두 0(제로)으로, 다이어트 등 몸매관리에 가장 민감한 여성 고객들의 입소문을 빠르게 타고 있는 인기 인기 웰빙 음료이다.

특히 젊은 여성들이 많이 찾는 멀티 플렉스 영화관 CGV에서는 CJ 제일제당의 헛개수 두 잔으로 구성된 ‘오리엔탈 웰빙 콤보 세트’를 선보이고 있어 몸매 관리 등의 이유로 청량음료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여성고객들의 이색간식으로 사랑 받고 있다.

이 밖에도, 한국인삼공사에서는 칼로리 부담으로 탄산음료를 마시지 않는 젊은 여성층들을
위해 ‘정관장 웰니스 스파클링’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설탕, 합성 보존료, 색소가 들어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6년근 홍삼과 생강 농축액을 함유해 건강과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강점을 갖고 있다.

▲ Retro Fashion, 복고패션으로 스타일리시하게!

1970년대에 열광했던 지난 시즌과 달리, 이번 시즌 패션 월드의 시계는 1960년대를 향하고 있다. 60년대 특유의 베이지 컬러와 모즈 룩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레트로 패션은 더 이상 촌스러움이 아닌 하나의 트렌드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마크 제이콥스가 관능적인 모래 시계 실루엣에 다양한 크키와 컬러의 도트 무늬가 프린트 된 의상을 런웨이에 선보인 직후, 복고를 상징하는 ‘땡땡이’ 무늬는 어느새 이번 시즌 트렌드의 정점에 올라선 것.

쥬시 꾸뛰르는 이번 시즌을 맞아 ‘폴카 도트 가디건’을 선보였다. 일정한 패턴의 폴카 도트 무늬가 반복되는 볼레로 스타일의 가디건으로 타이트한 포멀 스커트에 매치하면 세미 정장룩으로 연출할 수 있고, 진팬츠의 캐주얼웨어에도 믹스 매치 할 수 있어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컬쳐 콜의 ‘폴카 도트 재킷’은 원 버튼 디자인의 심플한 라인을 통해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원피스와 매치하면 페미닌한 느낌을, 핫팬츠와 코디하면 경쾌하면서 캐주얼한 분위기를, 스키니진과 함께 입으면 세련된 시티룩을 연출할 수 있는 등 매치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하고 색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 Entertainment, 촉촉한 감성을 가져라!

올 여름 바쁜 일상에 쫓겨 혹은 이례적인 폭우 때문에 제대로 된 휴가는 물론, 문화생활 한번 못 즐겼다면 메말라 버린 감성을 촉촉히 적셔 줄 음악 공연 현장으로 떠나보자. 감수성이 한껏 물오른 가을 여자들을 위해 진한 그루브가 느껴지는 재즈 공연과 담백한 어쿠스틱 음악 공연이 대거 포진되어 있기 때문이다.

음악을 배경으로 가볍게 차 한잔 마시고, 공원에서 연인과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깔끔한 페스티벌을 원하는 여성들이라면 오는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지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1(Grand Mint Festival, GMF)’에 주목해보자.

이 페스티벌은 홍대의 신진 뮤지션부터 국내 최정상급 싱어송라이터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직접 느낄 수 있어 짧은 역사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두터운 마니아층을 거느린 가을을 대표하는 음악 페스티벌 중 하나이다.

올해 역시 톱모델 장윤주를 페스티벌 레이디로 선정함과 동시에 GMF 골수 팬들마저도 전혀 예상치 못했던 출연진들이 라인업 되는 등 벌써부터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민트페이퍼 홈페이지(www.grandmintfestival.com)’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Exfoliation, 각질관리로 빛나는 피부를 가져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 나는 ‘환절기’가 왔다. 갑작스러운 큰 일교차와 건조한 대기 등의 변화에 피부는 재빨리 적응하지 못하며, 이로 인해 피부 당김과 각질의 증가 현상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

특히, 각질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모공을 막기 때문에 피지나 노폐물이 피부 밖으로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며 종국에는 잔주름이나 피부탄력 감소 등을 일으켜 노화의 주범이 된다.

우선 민감성이나 건성 피부는 각질을 무리하게 제거하면 피부 보호막으로써 필요한 각질이 탈락 될 수 있기 때문에 피부가 더 건조해지는 역효과를 가져온다. 따라서 스크럽제 보다는 클렌징 크림이나 마사지 크림을 바른 후 화장솜으로 부드럽게 닦아낸 뒤, 수분 크림을 풍부하게 발라 각질을 불려내는 편이 효과적이다.

빅토리아 ‘스웨덴 에그팩’은 스웨덴 전통 미용법인 달걀흰자 팩을 기초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달걀흰자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성분이 피지는 물론 각질과 모공 수축 효과를 가져다 준다. 또한 거품을 바로 씻어내지 않고 팩처럼 잠시 동안 얼굴에 올려두면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다음으로 피지선의 기능이 활발하여 얼굴에 필요 이상으로 피지분비가 활발한 지성피부는 지나친 피지 분비로 모공이 넓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모공 속의 피지와 공기가 닿아 피지가 블랙헤드로 변하기 쉽다. 따라서 모공 깊숙이 침투해 딥 클렌징 효과가 있는 알갱이가 들어가 있는 스크럽제를 사용하는것이 효과적이다.

미샤의 ‘수퍼 아쿠아 디톡시파잉 필링젤’은 ‘겟잇뷰티’에서 필링 젤 중 1위한 제품으로 파파야와 오렌지 키위 추출물이 묵은 각질을 흡착하고 제거해 준다.

헛개수 마케팅을 담당하는 CJ제일제당 헬스케어마케팅팀은 “요즘 여성들은 음료수를 고르더라도 자신의 몸에 해가 되는 성분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이다” 며 “강력한 소비자층으로 떠오른 젊은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이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항상 살피고 그것에 걸 맞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오리엔탈 웰빙콤보 역시 이점을 고려하여 구성된 제품으로, 특별한 광고를 하지 않음에도 영화관을 찾는 스마트한 여성 및 가족고객을 중심으로 알음알음 알려지기 시작해서 어느덧 영화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웰빙간식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셔플킹 장근석도, 댄디 도니도 입는다!! 화제의 패턴 분석
· 아삭, 달콤한 사과로 디저트 요리 솜씨 뽐내볼까?!
· 조기분만, 임신 35주 이후가 안전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환절기, 아이들 면역력을 높여라

입력 2011-10-11 15:02:06 수정 2011-10-11 15:03:2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