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피부고민에 따라 ‘제품’ 구매하세요

입력 2011-10-11 18:27:16 수정 2011-10-11 18:28:0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일교차가 크고, 서늘한 바람, 건조한 가을은 ‘노화의 계절’이라고 불린다.

이 계절에는 쉽게 주름이 생기고 탄력을 잃게 돼 피부 노화가 더욱 가속화된다. 때문에 노화 예방을 위한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안티에이징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그렇다면 나에게 적합한 제품은 무엇일까.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기 전 탄력, 주름, 안색, 재생 등 나의 피부 고민은 무엇인지 자문해 볼 필요가 있다. 자신의 피부 타입은 물론 증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맞춤형 제품을 골라내는 것이 똑똑한 쇼핑의 시작이다.

▲ 탄력 잃은 피부에는 ‘탄력케어 안티에이징’

피부 탄력 감소는 모든 노화 현상의 출발점이다.

진피 속 피부의 밀도를 구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양이 줄어들면서 피부가 처지기 시작하고, 피부가 빛을 잃게 되고 주름이 생성되는 것이다. 따라서 피부 탄력 감소는 모든 안티에이징의 출발점이자 기초가 되는 중요한 부분이다.

피부가 점점 처지고 빛을 잃어가는 것이 느껴진다면 리프팅, 영양공급 등 피부 자체의 힘을 키워주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빅토리아 ‘스웨덴 에그팩’은 달걀흰자에 함유돼 있는 에그화이트 프로테인(단백질) 성분이 각질 관리 및 모공 수축은 물론 피부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엘리드 임상실험 결과 안면 리프팅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에는 비누로, 저녁에는 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고 은은한 장미향의 로즈워터가 함유돼 있어 사용시 편안함을 준다.

마몽드 ‘울트라 리페어 크림’은 탄력저하·잔주름·칙칙함의 3가지 피부 노화 고민을 집중적으로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버섯의 왕으로 불릴 만큼 면역력 증강을 위한 전통 의약 성분으로 알려진 잎새 버섯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영양을 공급해 생기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미샤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발효 효모액 성분을 함유해 보습과 탄력, 밸런스 유지 등과 같은 피부의 기본기 및 향상성을 향상시켜 줄 뿐 아니라 주름개선과 미백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발생시키는 성분을 모두 배재한 프리(FREE) 처방으로 자극 없이 촉촉함과 윤기를 유지시켜 준다.

▲ 피부 트러블 ‘흉터’에는 ‘재생케어 안티에이징’

나이에 상관없이 피부는 약 4주를 주기로 생성과 소멸을 반복한다. 이러한 피부 재생 메커니즘은 마치 상처에서 새살이 돋아나 듯 피부 세포의 생명 에너지를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인 것.

노화가 시작된 피부는 이러한 재생 메커니즘이 더딜 수밖에 없고 점차 활력을 잃어가게 된다.
재생케어 안티에이징 제품은 이 과정을 활성화시켜 세포가 탈락하고 생성되는 사이클을 돕게 된다. 잘 아물지 않거나 잘 없어지지 않는 뾰루지 자국 등 피부 트러블이 고민인 사람은 피부 재생을 돕는 안티에이징 제품이 적격이다.

바비 브라운 ‘엑스트라 리페어 세럼’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함과 동시에 피부 재생을 돕는 제품이다.

비타민C와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인정받았으며,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속을 단단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피부결과 수분 막을 개선시키며 세럼을 바르자마자 탱탱하게 차오르는 느낌을 경험 할 수 있다.

로레알파리 ‘유스코드 리주비네이팅 컨센트레이트’는 피부 재생 능력을 향상시키고 피부 본연의 젊음을 되돌려주는 2011년형 최첨단 유전 공학 안티-에이징 고농축 에센스다. 버터왁스와 쉐어버터로부터 추출된 오일입자가 수분에 둘러싸인 O/W(Oil in Water)처방의 부드러운 텍스처로, 집중 관리 부위와 얼굴 피부에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 눈가·입가 ‘주름’에는 ‘링클케어 안티에이징’

노화를 가장 눈에 띄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주름이다.

흔히 25세를 기점으로 피부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하는데, 이는 피부 조직의 구성 성분이 변형되는 것으로부터 발생한다. 표피를 지탱하는 진피 세포 내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무너지는 것이다.

따라서 눈에 띄는 주름이 고민이라면 레티놀, 펩타이드, 아데노신 등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주요 성분이거나 탄력 섬유를 단단하게 받쳐주는 주름 개선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엔프라니 ‘레티노에이트(X8) 엑스트라 리페어 솔루션’은 본격 노화 단계의 피부에서 나타나는 깊은 주름, 표정 주름, 건조화 등 노화의 징후를 개선해 주는 주름개선기능성 제품이다.
콜라겐 합성을 8배 강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보습 및 영양감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싸이닉 ‘토탈 셀 슈퍼 클리닉’은 로션+에센스+크림+아이크림 기능을 한 번에 충족시키는 주름개선인증 제품이다.

아데노신 성분이 잔주름과 늘어진 피부의 탄력을 개선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며, 알부틴 성분이 피부 속 칙칙함과 잡티 케어에 효과적이다. 로얄젤리와 눈꽃 동충하초의 발효공법으로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리리코스 ‘마린 링클 리페어링 필러’는 팔자주름, 미간, 눈가와 입가 등 깊은 주름을 메워주는 국소 부위용 링클 크림이다.

피부과 필러 시술 개념이 도입된 제품으로 실제 피부과 필러 시술에 사용되는 히아루론산 성분인 히아루론산 필러와 생체 유래 펩타이드 성분인 카퍼트리 펩타이드를 함유해 장기적인 주름 완화 효과를 피부에 부여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셔플킹 장근석도, 댄디 도니도 입는다!! 화제의 패턴 분석
· 아삭, 달콤한 사과로 디저트 요리 솜씨 뽐내볼까?!
· 조기분만, 임신 35주 이후가 안전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환절기, 아이들 면역력을 높여라

입력 2011-10-11 18:27:16 수정 2011-10-11 18:28:08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