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피부에 트러블과 각질이? SOS ‘피부 긴급처방전’

입력 2011-10-19 09:44:12 수정 2011-10-19 09:45:0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가을비가 내리고 본격적으로 찬바람이 불면서 여우, 늑대목도리가 절실해지는 계절이다.

연인들은 더 가깝게 팔짱을 끼고, 어깨동무를 하고, 허리를 휘감으며 서로의 체온을 나누기 마련이다. 그러나 여성들은 연인과의 거리가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자신의 피부 상태가 더 신경 쓰일 수밖에 없다.

메이크업하기 전, 촉촉하고 환한 피부로 빠르게 개선시킬 수 있는 '황금희의 SOS 피부 긴급복구 신공'을 소개한다.

▲ 내 피부를 빠르게 복구해주는 생활 속 긴급 처방전

① 각질이 유난히 눈에 띄게 허옇게 일어났을 때, '수증기+아로마보습'

메이크업 전, 세안을 하려고 얼굴을 보는데 각질이 유난히 허옇게 혹은 두껍게 생긴 것이 확인된다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아로마 보습 충전을 한다.

세안 전에 뜨거운 타월로 얼굴을 5분 이상 감싼 후 필링 효과가 들어있는 세안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가볍게 각질을 제거해준다. 뜨거운 수증기는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해줘 떨어져 나가기 쉽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세안 뒤 스킨케어 단계에서 보습에 효과적인 아로마 오일과 보습크림을 혼합해 충분히 발라주면 된다.

② 창백하고 핏기 없어 보일 때, '우유+오일'

얼굴에 핏기가 없거나 부분적으로 벌겋게 달아올랐다면, 우유와 오일을 혼합해 마사지를 하면 효과적이다.

우유 2분의 1 컵에 베이비오일이나 올리브 오일 등을 몇 방울 떨어뜨려 잘 섞은 후 퍼프에 묻혀 얼굴에 두드리듯 발라준다. 이 때 림프선이 위치해있는 귀 뒷망울을 눌러 러빙하면서 풀어주는 마사지를 함께 해주면 혈액순환에 더욱 도움이 된다.

③ 피부가 처져 보이고 탄력 없어 보일 때, 계란노른자+콩가루

피부 톤이나 결은 괜찮은데 유난히 처져 보일 때는 계란 노른자와 콩가루를 골고루 혼합해 피부에 거즈를 대고 팩처럼 바른 후 15분 뒤 미온수로 씻어내면 좋다. 팩을 바를 때에는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발라주고 아래에서 위로 리프팅 시켜준다.

계란노른자에는 미네랄과 레티논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을 증가시켜주고, 콩가루 또한 레시틴이 풍부하고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피부 탄력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 메이크업이 안 먹는 건, 물 때문이야~

①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라

'화장이 뜨고 잘 안 먹는다'는 것은 피부 상태가 건조하고 푸석하다는 것, 즉 수분 부족과 일맥상통한다. 게다가 메이크업은 하면 할수록 피부를 더욱 건성화시키는 요인이 되므로, 메이크업을 할 때는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분 전용 제품은 활동하는 동안의 수분 공급을 해줌으로써 피부에 화장이 잘 먹도록 해주고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평소 자신에게 잘 맞는 수분 전용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

② 메이크업 전 긴급 수분 충전할 때, '마스크 팩'


흔히 '마스크 팩'은 자기 전에 마사지의 개념으로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메이크업을 하기 전 피부 상태가 좋지 않거나 예민해졌다고 느낄 때 간편하게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마스크 팩'이다. 특히 간단하게 얼굴에 붙였다가 떼어내면 되는 마스크 팩은 세안 뒤 메이크업 전, 머리를 하거나 코디를 하는 등 활동을 할 수 있어 시간적으로도 더욱 유용하다.

특히 황금희 에스테틱 하우스의 마린 젤리 팩과 화이트 시트마스크가 함께 들어있는 '이드라 모델링 프로그램(Hydra Modeling Program)'은 에스테틱에서 많이 사용되는 고무팩 효과가 그대로 나는 신유형 마스크로 메이크업 전 사용이 더욱 용이하다.

마린 젤리 팩을 바르고 그 위에 화이트 시트마스크를 부착하면 젤과 시트가 고무타입으로 일체화되고, 20~30분 후 자극 없이 한 번에 떼어낼 수 있어 별도 세안도 필요 없다.

얼굴에 남은 내용물은 마스크를 접어 한 번 더 닦아낸 뒤 톡톡 두드려 마무리하고 메이크업을 하면 된다.

마린 젤리 팩은 수분, 청정, 탄력, 모공, 진정 관리의 5in1 기능의 수분 겔 팩이며, 아로마 성분과 해양 심층수로 진정 효과가 탁월한 화이트 시트마스크는 밀착감이 좋아 랩핑 효과를 줌으로써 마린 젤리 팩의 효능을 배가 시켜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혜수, 레드 카펫 여왕 반전 드레스로 귀환
· 상견례 스타일링 고민? 드라마 속 그녀들에게 배워보자

· 손글씨 예쁜 女스타 1위, ‘2NE1 산다라박’
· 홈쇼핑은 벌써 겨울, 월동상품 ‘잘 팔리네’
· 김연아, 장윤주 독특한 매력의 그녀들!!
· 올 가을 슈즈,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도 남자답게!

입력 2011-10-19 09:44:12 수정 2011-10-19 09:45:0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