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푸석한 피부 원인? 컴퓨터 모니터와 거리를 두세요

입력 2011-10-24 14:16:59 수정 2011-10-24 14:17: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학생일 때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자랑하던 박지연(26세)씨는 사무직으로 일을 시작하고부터 피부 고민에 빠졌다.

그 이유는 하루 종일 컴퓨터 모니터 앞에서 업무를 보다 보니 전자파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해졌기 때문.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난 후, 출근길부터 잠들기 전까지 손에 쥐고 사용하다 보니 하루 종일 전자파로부터 벗어날 수 없게 됐다.

이처럼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사용이 증가한 후 전자파로 인해 피부 건조함과 노화를 호소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전자파 자체의 열이 피부에 흡수됐을 때 발생하는 발열효과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며 이는 곧 주름을 만든다.

하지만 전자파 노출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것이 현실.

벗어날 수 없다면 최대한 전자파 노출을 피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가지며, 스트레스 받고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주는 것이 중요하다.

▲ 전자파 노출을 최대한 줄여주는 생활습관

전자파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전자제품과 가급적 멀리 떨어져 사용하는 것이 좋다.

컴퓨터 사용 시에는 모니터로부터 60cm 이상, TV의 경우 1.5미터 이상 떨어져서 시청하자.

또한 사용이 뜸한 전자제품은 플러그를 뽑아 놓고, 컴퓨터나 핸드폰을 장시간 사용할 때는 자주 휴식을 취해야 한다.

① 사무실에서 실천하는 피부 관리팁

건조한 피부는 주름, 트러블 등의 피부 고민 원인 1순위다.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시켜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닥터자르트 ‘모스트 아쿠아 워터 큐브 크림’은 세계 청정 워터인 휘슬러 빙하수와 아쿠아레귤K의 에센셜 수분 성분이 피부가 물을 머금고 있듯이 촉촉하게 관리해 준다.

피부에 바르자마자 아쿠아 캡슐이 터지면서 풍부한 수분 효과를 선사할 뿐 아니라 파라멘, 광물성 오일, 인공향을 함유하지 않아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특히 미스트는 사용법이 간단해 사무실에서도 건조할 때 빠르게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토니모리의 ‘포켓 바니 촉촉 미스트’는 프랑스 Vosges du Nord의 지방의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 셀틱 워터를 담아 탄생했다.

이 제품은 건성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복숭아, 라즈베리, 사과에서 추출한 고보습 성분 ‘PINK-RED MOISTURE COMPLEX’를 함유,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주며, 뿌릴 때 퍼지는 은은하고 달콤한 향이 기분까지 상큼하게 만들어 준다.

전자파를 차단하는데 도움을 주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자외선 차단제도 있어 눈에 띈다.


클라란스의 ‘UV PLUS HP 데이 스크린 SPF 40’은 E3P 복합체 성분을 함유해 전자파와 자외선을 동시에 차단해주며, 자극이 없는 100% 미네랄 스크린이 UVA,UVB 등 도시의 공해와 유해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장점이 있다.

② 집에서 실천하는 피부 관리팁

이미 눈과 이마 등에 잔주름이 생겼다면, 기본적인 수분 충전 외에도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피부를 관리하자. 안티에이징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어느새 탱탱한 동안 피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더샘의 ‘차가발효 리포좀 크림’은 정제수 대신 차가 버섯 발효 추출물을 100% 사용해 만들고 침투력을 높여주는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는 에센스 인 크림 제형의 크림으로 특히 피부 보습 인자를 보호하고 늘어진 피부결을 촘촘하게 채워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강화해준다.

낮 동안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회복하고 싶다면 잠자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보자.
피부가 재생하는 밤 시간은 깊은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기의 최적의 시간이다.


닥터자르트의 ‘모스트 모이스트 슬리핑 마스크’는 수면리듬에 맞추어 집중적으로 수분을 보충해 주며, 무방부제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해 씻어내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다.

또한 숙면을 유도하는 라벤더, 장미, 등 9가지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산뜻한 기분으로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해준다.


에스티로더의 ‘타임 존 나이트 안티-라인 링클 크림'은 밤사이 수분을 공급해 주름을 완화시키는 제품이다.

특히 밤 동안 피부의 중요한 회복과정을 효율적으로 도와 피부 나이를 되돌려주며, 잔주름, 굵은 주름이 시각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막기 위해 잠을 자는 동안 콜라겐의 회복이 최적화되도록 도와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이승기-한효주, 단풍여행 가고 싶은 연예인 1위
· 주부 50% 이상 ‘올해는 김장 안할래요’
· ‘모찌피부’ 서우, ‘피부관리법’ 대공개
· 등 푸른 생선, 임산부는 주1회만 섭취해야
· 변신의 귀재 김민희, 이번엔 프랑스 여배우로 변신

입력 2011-10-24 14:16:59 수정 2011-10-24 14:17:2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