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올 겨울, 세련 슬림다운 vs. 따뜻 헤비다운 열전

입력 2011-10-25 10:43:34 수정 2011-10-25 10:44:1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매년 겨울, 반복되는 한파와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해 추위에 대비하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보온성이 우수하고 실용적인 다운 재킷은 패션성까지 겸비하며 겨울철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올해는 그 인기가 더욱 거셀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까지 아웃도어 업계는 다운 재킷의 대부분을 초경량 슬림 다운 아이템으로 구성하며 따뜻함과 실용성을 앞세워 큰 인기를 얻은바 있다. 올 시즌 역시 ‘슬림 다운(Slim Down)’의 열풍이 쉽사리 그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소비자의 수요가 보다 세분화되어 다양한 스타일과 고기능성 제품으로까지 확대되며, 한파에 완벽히 대비할 수 있는 ‘헤비 다운(Heavy Down)’ 제품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2 정철우 의류기획팀장은 “아웃도어 업계는 지난 몇 년간 초경량 슬림 다운 재킷을 주력으로 출시해왔으나, 올해는 슬림 다운과 함께 헤비 다운의 수요까지 급격히 증가하며 다운 시장에 변화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며 “K2는 헤비 다운의 물량을 작년 대비 300% 확대하고 사파리 스타일과 코트 스타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겨울 준비에 나선 소비자들이 보다 폭 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 올 겨울도 여전히 대세! 보다 세련되고 캐주얼하게 변화한 ‘슬림 다운(Slim Down)’


다운 재킷 열풍의 주역인 슬림 다운 재킷은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보온성을 바탕으로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법한 겨울 시즌 필수 패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올 시즌에는 무조건적인 초경량과 슬림한 디자인에서 한발 더 나아가, 보다 편안하고 세련되게 착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디자인에 보온성까지 겸비하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화려한 비비드 컬러 제품이 주를 이루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보다 내추럴하고 따뜻한 컬러로 부드러우면서 풍부한 색감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카키와 브라운, 짙은 와인 컬러와 같은 세련되고 내추럴한 컬러를 바탕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보다 강조한 제품이 올 시즌 주를 이루고 있다.

또한, 겨울철에도 실루엣을 강조할 수 있도록 라인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강화하고 기본적인 가로무늬 퀼팅부터 불꽃 무늬의 변형 퀼팅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보온성을 한층 높이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가벼우면서도 보온성과 복원력이 뛰어난 최고급 충전재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 발열 안감과 햇빛을 흡수해 온도를 올려주는 기능성 소재를 활용해 최고의 기능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이에 더해, 움직임이 많은 팔과 어깨, 허리 부분등에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소재를 믹스매치해 슬림 다운이 가진 활동성을 강화하며 기능성을 더욱 보강하였다.

▲ 올 시즌, 최고의 보온성과 실용성으로 무장한 ‘헤비다운(Heavy Down)’이 뜬다!


매해 혹한의 날씨와 폭설이 잦아지고, 겨울 시즌에도 레저 및 야외 활동을 즐기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는 보다 보온성이 우수하고 실용적인 헤비다운(Heavy Down) 제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아웃도어 업계는 지난해와 달리 헤비 다운의 구성비를 40~50%까지 확대하며 지난 몇 년간 슬림 다운 제품이 중심이 됐던 다운 시장에 변화를 주고 있다.

헤비다운 제품은 가볍고 따뜻한 다운 충전재의 양을 대폭 늘려 보온성을 한층 강화하면서도 코트나 점퍼 등에 비해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방풍 및 방수성이 탁월한 윈드스토퍼 소재 및 라미네이팅 소재를 활용해 차가운 칼바람이나 폭설 가운데에서도 따뜻하게 착용이 가능해 올 겨울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보온성을 극대화한 헤비 다운 제품은 자체발열, 방수, 방풍 등 보다 따뜻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술 또한 다수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재킷의 내부에 발열체를 적용해 배터리 전력을 연결, 38도에서 최대 50도까지 단계별로 온도 조절을 할 수 있는 스마트한 발열 기술이 적용한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안감에 알루미늄 코팅 처리를 해 내부의 열기가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하는 축열 제품 등 보다 진화된 다운 재킷 등으로 혹한의 날씨에서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전문가적인 디자인부터 일상에서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화려함 대신 심플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질감을 적용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 한편, 유광과 무광, 퍼(Fur) 등의 소재를 응용하고, 체크 무늬와 절개 배색 등의 디자인적인 요소를 결합해 보다 멋스러운 아웃도어 스타일 연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경닷컴 키즈맘쥬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올 가을 가장 가고 싶은 단풍여행지는 어디?
· ‘불굴의 며느리’ 비비아나 신발에 엄마들 관심

· 이민기가 제안하는 겨울 스타일링 완성의 비밀은?
· 교육업계, 신학기 대비 각종 설명회 봇물
· CJ오쇼핑 ‘명품 아울렛’, 구찌-팬디 20%~40% 할인 판매
· 우체국에서 무료로 건강검진 받으세요

입력 2011-10-25 10:43:34 수정 2011-10-25 10:44:18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