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임산부 선배가 추천하는 ‘집안일 척척’ 산모도우미 가전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임산부 선배가 추천하는 ‘집안일 척척’ 산모도우미 가전

입력 2011-10-26 12:56:52 수정 2011-10-27 11:13:4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임신 중에는 장시간 서서 요리를 하거나 방을 옮겨 다니며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청소 등은 허리나 등에 무리를 주어 임신부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움직이기 힘든 아내를 위해 많은 남편들이 집안일을 대신하지만 이것도 매번 해줄 수는 없는 노릇.

뛰어난 편의성으로 사람을 대신해 집안일을 해결하고 임신부의 수고를 덜어주는 가전이 임신부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자동청소가 가능해 허리를 구부릴 필요가 없는 로봇청소기부터 자동으로 요리를 완성해주는 광파오븐, 온도와 수압을 조절해주는 비데까지 임산부 선배들이 추천하는 산모도우미 가전을 알아보자.

▲ 허리 구부릴 필요 없이 알아서 쓱싹쓱싹, LG전자 로보킹


청소는 선 채로 이 방 저 방을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움직이기 불편한 임신부들이 힘들어하는 집안일 중 하나다. 특히 무게중심이 앞으로 향해 있는 임신부는 허리를 구부리거나 무릎을 꿇고 걸레질을 하는 등의 반복적인 행동은 허리와 무릎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먼지제거는 물론 걸레질까지 완료하는 로봇청소기는 시작버튼 하나만 누르면 알아서 청소해준다. 잠잘 시간이 부족한 임신부에겐 로봇청소기가 작동하는 동안 휴식을 취하거나 다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LG전자가 이번 달 중순에 출시하는 ‘로보킹 트리플아이’는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종이 가능하며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간편하게 로봇청소기를 작동시킬 수 있다. 로보킹 트리플아이는 무선 인터넷과 연결하면 PC나 스마트폰으로 청소기의 방향을 전환시킬 수 있으며, 로보킹이 청소한 영역의 지도정보를 확인한 후 청소하고자 하는 지점을 누르면 위치가 순서대로 설정되어 입력한 경로에 따라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다.

사용자가 1.5미터 이내에서 명령어를 말하면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주행은 물론 정지•충전•예약 등 기능을 작동할 수 있다. 기존에 채용한 천장과 바닥 2개의 카메라 외에 전면에 카메라를 부착, 총 3개의 카메라와 51개의 상황판단 센서로 최초 주행 시에 집안 공간을 꼼꼼히 분석해 지도로 만든다.

청소공간의 규모와 침대와 장식장 등 주변 장애물에 따라 ‘지그재그’ 모드와 ‘꼼꼼청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거실과 방을 구분해 청소하는 문턱 감지기능을 갖춰 보다 효율적이고 빠른 청소가 가능하다.

LG전자 직영판매점인 LG베스트샵의 강서본점 곽동욱 대리는 “움직임에 주의가 필요한 임신 초기나 몸이 무거운 말기 임신부들 사이에서 가사일을 덜어주는 로봇청소기나 복합오븐 등이 도우미 가전으로 인기가 높다. 혼수가전으로 미처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이 임신 후 가사일에 부담을 느껴 부부가 같이 와서 직접 구매하거나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이 선물해주는 경우가 늘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 조리하는 동안 주방에 머무르지 않고 버튼 하나면 요리도 오븐청소도 끝!


몸이 무거워지면 끼니를 챙기고 음식 준비하는 일조차도 귀찮아진다. 더구나 요리는 조리하는 중간에 음식을 뒤집어주거나 불 조절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리과정 내내 주방에 머물러야 한다.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은 전자레인지, 그릴, 발효, 슬로우쿡 등 9가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120가지 자동메뉴가 내장되어 있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생선구이는 자동메뉴를 이용하면 기름 냄새 없이 담백하게 요리할 수 있으며 장시간 저온으로 오래 조리해야 하는 죽이나 건강차는 ‘슬로우쿡’ 기능으로 불 조절 없이 가능하며 영양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누룽지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LG전자의 독자기술인 ‘참숯 히터’와 ‘맞춤 조리온도 시스템’을 적용, 음식을 균일하고 빠르게 가열해 재료 본연의 맛을 유지시켜주는 동시에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시켜 영양섭취가 중요한 임신부의 건강까지 챙겨준다. 광파오븐은 다량의 원적외선이 포함된 빛을 이용, 예열이 필요 없기 때문에 최대 3배까지 조리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조리 후 마무리는 멀티클린 기능을 이용해 요리 후 냄새는 물론 내부 청소, 얼룩, 물때까지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선아, 태연 같은 옷 다른 느낌.. 도트패턴 가디건 스타일링
· 신한銀, 창구송금 및 자동화기기 수수료 인하
· 여성의 50%가 호소하는 ‘월경통’ 무시는 금물

· 손예진·이민기, 매혹적 커플 화보 공개
· 크라잉넛 ‘말달리자’, 한국인 스트레스 해소 음악 1위
· 임수정·이선균·류승룡,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 캐스팅

입력 2011-10-26 12:56:52 수정 2011-10-27 11:13:48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