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브랜드 ‘페이스북’ 이색 이벤트 ‘좋아해 주시면 다 드려요’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브랜드 ‘페이스북’ 이색 이벤트 ‘좋아해 주시면 다 드려요’

입력 2011-10-27 17:41:55 수정 2011-10-28 11:38: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사람들의 입에 자주 오르내리는 말이 있다. 바로 ‘좋아요’.

이 말은 요즘 대세인 SNS 페이스북 용어로, 사람들이 올린 글이나 사진을 보고 공감이 가면 클릭 한번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 할 수 있어 인기다.

댓글 보다 빠르게 사람들의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장점으로 브랜드 마케팅 툴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열풍처럼 퍼지고 있는 브랜드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는 그야말로 보물 창고. ‘좋아요’만 눌러도 혜택이 우수수 떨어지니 브랜드 페이스북을 유심히 살펴보도록 할 것. 그 중에서도 꼭 챙겨야 할 좋은 것을 모두 모아 공개한다.

▲ ‘좋아요’ 만 눌러도 제품이 와르르

브랜드와 가까워지고 소통하고자 하는 페이스북 팬들에게 혜택이 쏟아지고 있다.

그 중 가장 간단하지만 당첨 확률이 높은 것은 바로 이벤트 참여.

페이스북 팬들만을 위한 이벤트가 다수의 브랜드에서 진행 되고 있으니 브랜드 페이스북을 방문해 ‘좋아요’ 를 눌러보자. 특히 뷰티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 페이지에 ‘좋아요’ 만 눌러도 이벤트 신청이 가능한 곳이 많아 어렵지 않게 참여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브랜드 베스트 제품 샘플 패키지, 제품 정품, 미출시 된 신제품이나 시즌 리미티드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제공되니 클릭 한 번으로 예뻐지는 셈.

화장품 &헬스푸드 브랜드 DHC는 지난 9월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dhckorea)를 오픈 하며 한 달 동안 ‘좋아요’를 눌러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브랜드 베스트 제품인 딥 클렌징 오일과 마일드솝 샘플을 증정했는데 이틀 만에 천여명이 신청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연말 시즌에 더욱 큰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하니 수시로 DHC 페이스북을 체크해 볼 것.

▲ ‘좋아요’ 를 누르면 가격이 내려간다

페이스북 팬들을 위한 혜택은 점점 커진다.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인스토어 마케팅을 펼치기도 하는데 슈즈 전문 몰 ABC 마트의 경우 매장에서 ABC 마트 페이스북 팬인걸 인증만 해도 즉시 5% 할인이 된다.

페이스북을 통해 브랜드와 직접 소통하고, 정보도 얻으며 물건을 구입할 때는 할인도 받으니 페이스북 팬들에겐 일석 삼조다.

의류 브랜드 QUA의 경우 ‘가격이 좋아요’라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좋아요’의 수만큼 가격을 다운 시키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800명 이상 ‘좋아요’를 누르면 40% 할인이, 1,000명 이상 누르면 50% 할인이 되는 것. 이미 40%의 할인은 확정됐고 더욱 싼 가격에 제품을 사고 싶은 소비자들이 지인을 끌어들여 함께 참여하면서 페이스북 팬수도 늘어나니 브랜드에게도 즐거운 이벤트인 셈.

▲ ‘좋아요’ 를 누르면 마음이 따뜻해져요

기부 문화가 발전하고 있는 요즘 내 이름으로 기부하고 싶지만 아직은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기업이 나섰다.

특정 브랜드에서는 ‘좋아요’를 누른 팬 수에 일정 금액을 곱해 자선 단체에 기부를 하거나, ‘좋아요’ 수 몇 명 돌파 기념으로 페이스북 팬 이름으로 제품을 기부하기도 한다.

나의 클릭 한 번이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힘이 되니 사람들의 마음이 절로 열려 ‘좋아요’ 를 누른다.

기부의 과정 중에 팬들을 직접 참여시키면서 기업의 홍보도 같이 하는 예로는 피자헛 페이스북을 꼽을 수 있다.

유엔 세계 식량 계획(WFP)과 함께 부탄 어린이를 돕는 ‘맛있는 기적 캠페인’이 그것.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사랑의 메시지로 바꾸면 부탄 어린이의 하루 식사가 가능한 2500원이 기부되고, 부탄 아이들의 사진아래 사랑의 덧글을 남기면 500원이 기부된다.

페이스북을 켜고 조금의 수고를 더하면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으니 사람들의 참여가 날로 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민희가 제안하는 겨울 필수품 야상 스타일링
· 영상그림책 ‘웅진 스토리빔’, 홈쇼핑 방송 3회 연속 매진

· 절제된 섹시미 정혜영, 고혹적 팜므파탈 완벽 변신
· 겨울철 치질 관리, 어떻게 할까?
· 임산부 선배가 추천하는 ‘집안일 척척’ 산모도우미 가전
· 강남3구도 권리금 하락... 불패신화 옛말

입력 2011-10-27 17:41:55 수정 2011-10-28 11:38:0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