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삼성, 신개념 모바일 '갤럭시 노트' 공개

입력 2011-10-28 10:02:27 수정 2011-10-28 10:03:0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삼성전자의 신개념 스마트 모바일 기기 '갤럭시 노트'가 드디어 글로벌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27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행사장인 '배터시 파워 스테이션(Battersea Power Station)'에서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럽 주요 거래선과 현지 언론을 초청해 런칭 행사를 열고, 하반기 전략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노트는 지난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1'에서 공개돼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장점을 결합한 혁신적인 기능으로 출시 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70여 개국 통신 사업자와 출시를 확정했으며, 이번 유럽 런칭을 시작으로 중국·두바이·한국 등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를 통해 공급 사업자를 더욱 확대하며 스마트 기기의 새로운 시장을 본격 개척한다.

신종균 사장은 "스마트 기기 시장에서 혁신을 몰고 올 갤럭시 노트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갤럭시 노트는 소비자들에게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사용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노트는 태블릿에 버금가는 5.3인치 대화면과 'S펜'을 통해 자연스러운 필기감과 풍부한 표현이 가능해,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감성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S펜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으로, 일정·메시지·이메일 등에서 S펜으로 메모를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S메모', 사진과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포토에디터'·'비디오메이커' 등이 기본 탑재된다.

또한, 섬세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옴니스케치(OmniSketch)', 워드·PPT 문서에 하이라이트 표시가 가능한 '수너 워크플레이스(Soonr Workplace)', 여러 가지 배경과 말풍선 등을 활용해 나만의 만화책을 만들 수 있는 '코믹북(ComicBook!)' 등 다양한 S펜 특화 애플리케이션을 삼성앱스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삼성앱스 내 S펜 기능 특화 애플리케이션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S초이스'라는 별도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탑재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다양한 S펜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갤럭시 노트 전용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도 연내에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갤럭시 노트는 5.3인치 HD 슈퍼 아몰레드로 최고의 보는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9.65mm의 초슬림 두께와 178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안드로이드 플랫폼 2.3(진저브레드)에 1.4GHz 듀얼코어 AP, HSPA+와 4G LTE 초고속 통신 지원, 최대 32GB 외장 메모리, 800만 화소 카메라, 고도계(Barometer) 등 최고 수준의 사양을 지원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무결점 몸매 가인, 섹시 여전사 화보 공개
· 어린 피부, 어린 관절 콜라겐 섭취가 답이다
· 헐리우드 여배우들이 ‘콕’ 찜한 겨울 필수 아이템
· 한국야쿠르트, 꼬꼬면 개발자 이경규 명예홍보이사 위촉
· 옥션, 물가잡이 20%할인쿠폰 ‘무조건’ 줍니다

입력 2011-10-28 10:02:27 수정 2011-10-28 10:03:08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