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가을철 낙엽 같은 피부를 촉촉하게

입력 2011-10-28 13:05:12 수정 201110281306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추풍낙엽의 계절 가을. 기분 좋은 날씨지만 피부관리에는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높은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로 피부가 예민해지고 저항력이 떨어져 유,수분 밸런스를 잃고 거칠어지기 쉽기 때문이다. 특히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과 들뜬 화장은 가을미인의 NG요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휴식을 많이 취하고, 과일이나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등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따로 시간을 내 관리하기 힘들다면 일상 생활 속 수분보충 습관을 들이거나, 수분 집중 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을 활용해 시간대비 최대의 효과를 노려보자.


▲ 루이보스 허브티 마시며 틈틈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다. 하지만 물 대신 허브티를 마시면 향긋한 향을 음미하면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120년 전통의 차 전문 브랜드 립톤의 ‘루이보스 허브티’는 엄선한 양질의 허브와 피라미드 티백을 사용하여 허브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청정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희귀 허브로 피부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천연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꿈’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보리차처럼 끓여 물 대신 틈틈이 마시면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카페인이 없어 시간에 상관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입욕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


▲ 이너뷰티 기능식품 섭취로 간편하게

근래에는 바르는 화장품 외에 피부 고민에 맞춰 기능이 특성화된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들도 다양하다. 알약이나 젤리 등 먹기 편한 형태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피부관리 효과를 노릴 수 있다.

CJ뉴트라 ‘이너비 아쿠아뱅크’는 캡슐형태로 만들어진 보습기능식품으로, 하루 2알 섭취로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자기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저장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피부 속 필수구성성분 ‘히알우론산’이 주성분이다. 이너비 아쿠아 포스는 콜라겐이 함유되어 히알우론산과 함께 적절한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면서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자기 전에 2알 섭취로 피부의 재생활동이 활발한 밤 시간 동안에 피부 속부터 수분을 충전해 주어 다음 날 아침 만지고 싶은 부드러운 피부를 경험하게 한다.


▲ 수면시간 활용해 바르면 효과적으로

바쁜 일상으로 피부관리가 힘들다면 밤시간을 활용해보자.

피부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까지 활발하게 재생활동을 하기 때문에 이 시간에 수분을 집중 공급하는 수면팩을 하면 비교적 적은 노력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에서 최근 출시한 ‘유채꿀 팩&크림’은 공기중의 수분을 끌어들이는 단당류가 다량 함유된 식품인 꿀을 활용한 고보습 제품이다.

유채꿀은 다른 꿀에 비해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플라보노이드’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유난히 푸석해지고 당기는 느낌이 들 때 찰진 보습감을 준다.

필요에 따라 수면팩, 크림, 워시오프로 활용이 가능하고, 바르고 씻어낼 필요 없이 그대로 잠들어도 되어 간편하게 수분집중케어 효과를 노릴 수 있다.

팩&크림 외에도 오일보다 흡수가 빠른 고보습?고영양 기능의 유채꿀 세럼과 끈적임이 덜하고 틈틈이 뿌려서 피부 수분을 보충하는 유채꿀 젤리 미스트도 출시되어 있어, 필요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이상화 기자 (lshstor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무결점 몸매 가인, 섹시 여전사 화보 공개
· 어린 피부, 어린 관절 콜라겐 섭취가 답이다
· 헐리우드 여배우들이 ‘콕’ 찜한 겨울 필수 아이템
· 한국야쿠르트, 꼬꼬면 개발자 이경규 명예홍보이사 위촉
· 옥션, 물가잡이 20%할인쿠폰 ‘무조건’ 줍니다

입력 2011-10-28 13:05:12 수정 20111028130616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