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요리의 달인이 되고 싶다고? ‘이것’ 하나면 OK

입력 2011-11-03 15:39:36 수정 2011-11-03 15:40:3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숙련된 주부들도 어렵고 하기 싫은 것 중 하나가 ‘요리’다.

이에 관련 업계에서는 직접 만들기 힘든 맛내기 가루부터 각종 양념, 조리 과정의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요리가전 등 다양한 이지쿠킹(easy-cooking)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주부들의 음식 준비를 한결 수월하게 해주는 요리 도우미들을 소개한다.

▲ 쉽게 맛내기

국물요리가 유독 많은 한국 음식은 맛있는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쇠고기나 멸치 등을 우려 맛을 내지만 만드는 과정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이 여간 수고스럽다.


CJ제일제당 ‘100% 원물산들애’는 천연첨가물조차도 넣지 않고 주 원물인 쇠고기, 멸치 가루에 무, 양파, 표고버섯, 마늘, 쌀, 양배추, 대파, 천일염 등 원물만을 갈고 빻아 섞은 맛내기 제품이다. 일일이 재료를 빻고 국물을 우릴 필요 없이, 원물 그대로의 맛을 낼 수 있어 주부들이 쉽고 편리하게 국물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100% 원물산들애 쇠고기’는 육수의 깊고 풍부한 맛을 위해 쇠고기 함량이 제품 함량 대비 96% 들어있다. ‘100% 원물산들애 멸치’는 남해 바다 100% 국내산 멸치(제품 함량 대비 45%)와 다시마, 새우를 담아 청정해역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종가집 '신선양념'은 낙지볶음, 생선조림, 해물탕, 오이 도라지 무침 등 직접 양념을 준비하기에 다소 번거로운 음식들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액상형 요리소스다.

요리 재료만 있으면 간단한 조리 과정을 통해 전문가 못지않은 음식을 쉽게 완성할 수 있어 요리에 서툰 초보주부 및 싱글족, 워킹맘에게 제격이다.

제품은 국산 자연재료를 사용하되 합성착색료 및 합성착향료, 설탕 등을 첨가하지 않아 가족 건강을 위해 조미료 사용을 자제하는 주부들도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다.

▲ 뚝딱 요리가전

뜨거운 기름을 사용해야 하는 튀김은 조리 과정에서의 위험이나 조리 후의 뒤처리로 인해 번거롭고 자주 만들지 않는 요리 중 하나다.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는 '고속공기순환기기술(Rapid Air Technology)'을 적용해 원재료의 지방 성분으로 기름 없이 튀김요리가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다.

제품은 요리시간이 빠르고 사용한 기름을 따로 모아 버려야 하는 기름 처리의 불편함 없이도 간단히 튀김요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기존의 튀김 방식에 비해 지방함량을 최대 80%나 줄여줌으로써 아이들 건강 간식 만들기에도 좋다.


코코실버의 두부 제조기 `코코두부4800`는 두부를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깨끗하게 씻은 콩을 넣기만 하면 콩국물이 만들어지고, 비지를 걷어내고 간수를 넣으면 3분 후 두부가 만들어진다. 콩을 불리고 가는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손쉽게 두부를 만들 수 있어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평범한 어그부츠는 NO! 다양한 소재의 그들이 온다
· 샤이니와 함께 ‘꿀벌’들을 집으로 보내주세요
· 한예슬, 그녀의 변신은 무죄
· 비만·혈압 잡으려면 ‘잘 익은 김치’ 드세요
· 김연아 프로야구 시구 때 착용 워킹화 화제
· 홈플러스 김장 대잔치, 김장재료 반값 할인

입력 2011-11-03 15:39:36 수정 2011-11-03 15:40:3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