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동안 피부’ 어린 주름까지 꽉 잡아야

입력 2011-11-04 16:07:43 수정 201111041608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벌써 11월, 두 달 뒤면 새로운 해가 시작된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빨라지는 시간이야 어쩔 수 없겠지만, 피부 나이만큼은 붙잡고 되돌리고 싶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동안이 아니라면,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바로 '동안 피부'를 갖는 것이다.

반면 가장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1순위는 바로 '주름'이다.

눈 가, 입가, 이마, 목까지 크고 작게 생기는 주름이야 말로 동안 피부의 적이자 노안 피부의 바로미터인 것. 진정한 '동안 피부 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일시적으로 생기는 가성 주름부터 노화로 인한 진성 주름까지 주름을 예방하거나 혹은 최대한 옅어지게 하는 것이 관건이다.

▲ 다양한 주름, 공통된 원인은 수분과 탄력

어린 주름이라고 불리는 '가성 주름'은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서 건조해지거나 피하지방이 감소하면서 생기는 일시적인 주름으로 건성 피부에서 가장 많이 두드러진다. 일시적으로 생기는 주름 인만큼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관리해주면 옅어질 수 있다.

'진성 주름'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파괴되거나 변성돼 생기는 깊은 주름으로 피부 노화와 동반되어 나타난다. 이런 진성 주름은 관리가 조금만 소홀하면 계속 진행되는 것으로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대표적인 주름이다.

부위별로 가장 신경 쓰이는 주름은 역시 '눈가 주름'과 '팔자 주름'.

눈가 주름은 피하지방층이 적은 눈가에서 움직임이 많고 표정에 따라 생기는 잔주름이고, 팔자 주름은 코 옆 라인에서 입가까지 생기는 주름으로 표정이나 볼의 지방이 쳐지면서 생길 수 있다.

나이테처럼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는 듯한 '목주름'도 신경 쓰일 수밖에 없다. 목은 피지선과 피부의 두께가 다른 피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얇고 작아서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기 힘들고 쉽게 탄력이 떨어진다.

이처럼 종류도 원인도 다양한 주름이지만, 공통적인 것은 피부의 수분과 탄력 부족이 결정적인 발생 원인이다. 그 만큼 생활 습관과 관리를 해주면 개선될 수 있고 예방할 수 있다.

▲ 화장품 바를 때 이렇게 하면 주름 예방한다

화장품을 올바로 발라주는 것부터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를 때 주름 결과 수직 또는 반대 방향으로 마사지하듯 발라줘야 한다는 것이다.

이마는 위에서 아래로, 눈가는 밖에서 안쪽으로, 입가는 아래에서 위로 원을 그리면서 발라준다. 특히 목은 위에서 아래로 방향을 지켜야 한다. 목은 대부분 아래에서 위로 바르는데 이는 우리 몸 구조를 잘 모르기 때문이다.

우리 몸에서 노폐물이 빠져나가는 곳은 겨드랑이와 사타구니인데, 목을 아래서 위로 마사지하면 노폐물이 오히려 쌓이게 되기 때문이다.

또, 아무리 비싼 제품이라도 슬쩍 바르기만 하면 효과는 반감된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내어 얼굴을 꾹꾹 눌러주거나 지압 마사지 등을 해서 최대한 흡수를 도와주는 것이 좋다.

나이가 들면서 처지기 쉬운 턱살과 주름이 잘 생기는 목 부위는 접시 테두리로 문질러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 수분 공급·1mm 미학 관리법으로 가성 주름까지 잡자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 난방과 자동차 히터, 건조한 공기 등 피부의 수분을 갉아먹는 강력한 건조 요인들이 늘어나니 피부는 마른 사막처럼 된다. 피부의 수분 부족은 피부 처짐을 가속화시키고, 고로 주름 생성과 직결된다.

수분 공급은 그 자체만으로 탱탱한 느낌이 드는 것은 물론 안색이 밝아 보이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그러나 수분이 부족하다고 물만 공급해주는 것은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피부건조를 불러올 수 있으니, 토너 제품을 선택할 때 유·수분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또 수분 제품을 꾸준히 쓰면서 1주일에 한번 이상 수분 보충 팩을 해주면 더욱 좋다.

그리고 얼굴 라인 1mm를 잡는 1mm 미학 관리법을 염두에 두자.

부기 1mm를 빼고, 탄력 1mm를 더해주면 동안 피부에 가까워질 수 있다. 1㎜ 관리의 첫 단계는 피부 표면에 남아있는 각질 제거다.

무조건 각질을 벗겨낸다기보다는 잠재우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피부 피지 막을 손상시키는 머드팩이나 필 오프 타입의 팩보다는 부드러운 생크림 타입의 팩을 활용한다.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의 해독작용을 돕는 순금이나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 카카오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면 더욱 좋다.

황금희 에스테틱 하우스의 '셀러브레이트 멜팅 카카오 마스크(celebrate Melting Cacao Mask)'는 일명 연예인 팩으로 유명한 카카오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수면 마스크 팩이다.
에스테틱 샵의 주요 관리 코스인 영양팩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카카오 성분과 골드 입자가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과 강력한 보습 효과를 준다. 게다가 지속적으로 발라주면 눈 밑 가성 주름이 옅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마사지로 피부를 운동시키는 일이다.

중력의 영향을 받는 얼굴 피부는 자연스럽게 아래로 처지게 마련. 꾸준한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과 탄력을 증강시켜주는 것이 좋다. 호리병을 이용한 마사지도 효과적이다. 호리병의 둥근 부분을 이용해 관자놀이·눈앞머리·콧볼·귀 뒤의 지압 점을 시원하게 눌러준 뒤 이마와 눈가·팔자주름·턱 라인·목의 순서대로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려주듯 가볍게 마사지한다.

자료제공 : 황금희 에스테틱 하우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윤계상-최시원-주원의 훈남 패션 센스 엿보기!
· 임신 중 잘 못자면 조산위험 높아

· 빙그레도 우유 값 올린다···바나나맛 우유·요플레 값↑
· 중년 배우들의 ‘동안 헤어’ 비법은?
· 예쁘지효, 상큼하지효, 송지효가 최고지효
· 속옷업계 ‘브라데이’ 맞아 통큰 세일 행사 진행

입력 2011-11-04 16:07:43 수정 2011110416081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