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스키니진, 레깅스 입을 땐 속부터 챙기자!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스키니진, 레깅스 입을 땐 속부터 챙기자!

입력 2011-11-07 13:41:22 수정 2011-11-07 13:41: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가을과 겨울, 슬림하게 쭉 뻗은 다리라인을 뽐내기에도 좋고 긴 상의와 함께 코디하면 통통한 몸매를 커버할 수 있어 하나쯤은 꼭 소장하고 있는 패션 필수 아이템!

▲ 레깅스와 스키니진으로 대두되는 스키니패션

스키니패션은 유행을 좀 안다 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패션에 별다른 관심이 없다 하더라도 누구나 한 벌쯤은 갖고 있을 만큼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지만 여성 속 건강에 독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의 필요하다

실제로 강서미즈메디병원은 스키니진, 레깅스를 많이 입기 시작하는 환절기 시즌을 맞아 21세부터~39세 여성 내원 환자 총 337명을 대상으로 <스키니진, 레깅스 착장과 여성 위생 및 건강의 상관관계>에 대해 자기기입식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 여성 10명 중 9명이 ‘가을·겨울철 스키니진, 레깅스를 입는다’고 응답했고, 무려 10명 중 7명은 ‘스키니진, 레깅스 입을 때는 평상시보다 분비물이 더 많이 나오거나, 냄새가 더 많이 나는 것 같고 여성 시크릿 존(외음부)에 가려움을 더 많이 느낀다’고 답해 이는 스키니패션과 여성 속 건강과의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337명 중 총 242명의 여성이 스키니진, 레깅스처럼 몸에 꽉 붙는 옷을 입을 때,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경험했다고 응답했으며, 증상별로는 ▲ 스키니진, 레깅스가 속옷에 더 밀착되어 있어 분비물이 옷까지 묻는 것 같다 (25.2%) ▲ 평상시보다 분비물이 더 많이 나오는 것 같다 (24.6%) ▲ 속옷에서 냄새가 더 많이 나는 것 같다 (16.4%) ▲ 여성 외음부에 가려움을 더 많이 느낀다 (16.1%)의 순이었다.

강서미즈메디병원 산부인과 김나영 과장은
“여성들이 가을·겨울철에 자주 입는 스키니진, 레깅스처럼 꽉 끼는 옷을 지속적으로 착용하면 질염 등 생식기 질환이 악화될 수 있다. 칸디다(Candida)와 같은 진균들은 생식기 환경이 좋지 않을 경우, 질내 정상 세균층을 파괴하며 흔하게 발생하고 재발도 잦은 질환으로써, 질 분비물이 오래 방치될 경우 발생할 수 있고, 외음부 질환과 동반되는 경우도 많다. 세균성 질염을 유발하는 균들 역시 대부분 혐기성 균들이라 통풍이 안되는 경우 악화되고, 골반염이나 자궁내막염으로 발전하게 되면 추후 불임의 원인이 되거나 유산, 조산 등 산과적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어 가임기 여성이라면 더욱 질병 발생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고 설명했다.

이어 “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선택하는 것이 예방책이 될 수 있겠지만, 스키니진이나 레깅스 등의 타이트한 옷을 입을 경우엔 질 분비물이 오래 방치되지 않도록 속옷을 자주 갈아입어 위생 및 청결 유지에 신경을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속옷을 자주 갈아입지 못하는 경우, 팬티라이너 같은 속옷 대용 제품을 자주 교체하는 것도 위생상 도움이 될 수 있겠다. 또한 증상이 발생하면 자가로 세정제 등을 사용하며 방치하지 말고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고 조언했다.

이처럼 가을, 겨울철 비키니패션과 같은 몸에 꽉 끼는 옷을 입을 때는 질 분비물과 땀을 바로 흡수하고 여성의 외음부를 보송보송하게 하고,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없애주는 등 여성 청결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가급적 속옷을 자주 갈아입는 게 가장 좋지만, 만약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팬티라이너와 같은 여성 속옷 대용 제품을 자주 갈아입어 여성 속 건강과 위생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이상화 기자 (lshstor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시크한 ‘도도녀’ 되고 싶다면 오윤아처럼 스타일링을!
· ‘엄마표 건강 주스’로 우리아이 집중력 키우세요
· ABC마트, ‘2011 부츠 세일’.. 최대 40% 할인!
· 아이들 기분 ‘업’시켜주는 어린이 공연
· 영광의 재인 이장우 화제의 도련님 패션

입력 2011-11-07 13:41:22 수정 2011-11-07 13:41:2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