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사랑한다면 빼빼로 대신 ‘건강’을 챙겨주세요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사랑한다면 빼빼로 대신 ‘건강’을 챙겨주세요

입력 2011-11-09 16:46:00 수정 2011-11-09 16:46: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이른바 '밀레니엄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연인들끼리 선물 준비에 한창이다.

물론, 맛있는 빼빼로를 서로 나누는 것도 좋지만, 올해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건강을 선물해보면 어떨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선물 고민에 빠진 젊은 연인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품목을 소개했다.

▲ 남자친구를 위한 추천 건강기능식품

* 몸짱 애인을 위한 ‘비타민B6’

근육질 몸매를 위해 고단백 저칼로리 위주의 식습관과 강도 높은 운동을 즐기는 남성의 경우 외관상 무척 건강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비타민 B6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비타민B6는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영양소로, 고단백 식이요법을 할수록 B6의 요구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따로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강도 높은 운동은 체내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노화를 촉진시키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애주가 남자친구에게는 ‘마그네슘, 비타민B’

우리 몸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가장 많이 쓰이는 영양소는 마그네슘과 비타민 B다. 때문에 애주가들은 이 두 영양소가 절대 부족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마그네슘은 에너지 이용 및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필요하고, 비타민B군은 체네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이므로 섭취를 통해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

또, 식약청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 준다고 인정받은 헛개나무과병추출물, 밀크씨슬추출물, 표고버섯균사체추출물 등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스트레스·피로 회복에 ‘홍삼, 매실추출물’

과도한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와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남자친구가 안쓰럽다면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 기능이 있는 홍삼, 인삼 및 매실추출물을 추천한다.

또한 스트레스와 만성피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식품을 통한 영양보충과 꾸준한 운동 등의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므로 남자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을 취미로 가져 보는 것도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 여자친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 다이어트 하는 여자친구에게 ‘HCA, 코엔자임Q10’

여성이라면 누구나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매 순간 노력한다. 이때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CLA(공액리놀레산)와 HCA(가르시니아캄보지아 껍질추출물), 대두배아열수추출물 등 복합물을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무리한 다이어트는 노화를 촉진시키므로 제철 과일 섭취와 더불어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엔자임Q10 등이 좋은 선물이 된다.

* 여자의 촉촉한 피부를 지켜주고 싶다면 ‘히알루론산’

차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 여자의 피부는 푸석해진다.

‘히알루론산’은 수분 보유능력이 있는 다당체로서 피부의 건조 정도와 수분보유량 등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최근 먹는 화장품으로 인기 높은 ‘히알루론산 나트륨’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한다면 센스 있는 남자친구로 거듭날 수 있다.

* 변비에 시달리는 여자친구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남성보다 여성이 변비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이는 여성의 성호르몬중 황체호르몬이라는 물질이 대장의 연동운동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이 호르몬은 임신 중이거나 배란일부터 월경 전까지 매우 활발하게 분비돼 변비에 시달리게 되는데, 이때 변비약을 복용하는 것보다는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 및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배춧값 떨어져도 양념 비싸서 김장 못담그겠네!
· 임신 전 식습관이 태아 질병 결정한다
· 커리어우먼의 스타일 연출, 니트 하나면 충분!
· 우체국 타행송금 수수료 최고 54% 내린다
· 린나이, ‘미리 크리스마스’ 무료요리교실 참가 모집

입력 2011-11-09 16:46:00 수정 2011-11-09 16:46:0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