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지친 피부 ‘탱탱’하게 채워주고, 남모르게 예뻐지자

입력 2011-11-10 10:50:54 수정 2011-11-10 10:51:1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2011년 대학 수학 능력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이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일까.

아무 걱정 없이 푹 잠자기, 영화보기, 운전면허 따기 등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공통적으로 제일 많이 꼽는 것이 바로 ‘외모 가꾸기’다.

메이크업으로 억지로 꾸민 얼굴이 아닌 자연스럽고 깨끗한 피부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수험생들도 자연스레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

특히, 수험생들의 피부상태는 과다한 피지 분비와 호르몬으로 인한 트러블과 염증, 그리고 수면부족 등으로 지칠 때로 지쳐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나 빠른 효과를 위한 성형보다는 피부 상태를 최대한 빨리 건강하게 되돌려 놓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공부와 스트레스·수면 부족으로 인해 스스로를 가꾸는 것에 소홀해질 수밖에 없었던 수험생들의 지치고 푸석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되돌릴 수 있는 방법과 본래의 풋풋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간단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아보자.

▲ 모닝케어부터 나이트케어까지 기초부터 탱탱하게 충전

깨끗한 피부를 위해, 혹은 염증이나 여드름 케어를 위해 2중 3중의 지나친 세안은 오히려 약해진 피부를 자극해 더욱 거칠어지고 건조해지기 쉽게 만든다. 특히 아침에는 가볍게 닦아낸다는 느낌으로 물로만 세안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등 여러가지 기능성 제품들을 한 번에 발라주기보다는 가벼운 올인원 제품 하나로 꼼꼼히 케어해 주는 것이 피부에 부담은 줄이면서도 필요한 영양 공급은 해 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싸이닉의 ‘아쿠아 EX 스팀에센스 워터’는 국내 최초 스팀 유화 공법으로 만들어진 강력한 고수분 클리닉 제품이다.

최근 슈퍼스타K3의 김예림이 사용해 더욱 유명해진 스팀 에센스 워터는 고보습의 3in1 뿌리는 에센스 워터타입으로 스킨과 로션, 에센스의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보습 스킨층과 스팀 에멀전층이 만난 영양감 있는 제형이 부드러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준다. 또한 미세한 분사력이 건조한 부위 없이 얼굴 전체에 고르게 흡수된다.

엔프라니의 ‘스킨 퍼펙트 원_프레시 크림’은 3중 보습의 아침 전용 스킨케어 제품으로 하루 종일 충분한 보습감을 유지시켜준다.

푸석하고 칙칙한 피부의 즉각적 회복을 도와주며 아침에 부은 얼굴의 붓기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풍성한 수분성분이 메이크업의 주성분인 파우더를 피부에 밀착시켜 메이크업을 들뜨지 않고 깔끔하고 촉촉하게 연출해 준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나이트 케어도 빼 놓을 수 없다.

단, 한 번에 너무 과한 영양 공급은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 피부에 수분감과 영양감을 충분히 공급했다면 밤에는 이너뷰티 제품에 조금 더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이너뷰티 제품은 보다 깊숙이 피부 속으로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주기 때문에 피부 재생이 활발히 일어나는 수면 시간동안 이용하면 조금 더 빨리 건강한 피부로 회복할 수 있다.

메이지의 ‘아미노 콜라겐 드링크’는 독자적인 제조방법으로 100% 고순도 피쉬(fish) 콜라겐을 저분자화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이너뷰티 제품이다.

특히,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돈피 콜라겐보다 흡수성이 1.5배 빨라 피부 탄력 및 보습 개선에 효과적이며 피부 속부터 탱탱하고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CJ의 ‘이너비 아쿠아 뱅크’는 식약청으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자기 무게 1000배 이상의 수분 저장능력을 가진 히알우론산이 주성분으로, 하루 2알 섭취만으로 피부 고유의 수분 저장능력을 향상시켜 하루 종일 건강하고 촉촉하게 피부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 또렷한 눈매와 빨간 입술로 아무도 모르게 예뻐지기

깨끗하고 맑은 피부 이외에도 메이크업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특히 막 시험을 끝낸 수험생들은 외모에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메이크업은 뿌리치기 어려운 유혹이다.

하지만 처음부터 무턱대고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것은 어울리지 않을 뿐 아니라 공부와 스트레스에 지치고 약해진 피부에 부담을 주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처음부터 과하게 표현하기 보다는 본래 본인의 피부를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살려주고 눈과 입술 등만 살짝 강조를 하는 포인트 내추럴 메이크업이 효과적이다.


롤린느의 ‘내추럴 펜 립틴트’는 알로에 파우더와 꿀 추출물 함유로 입술에 풍부한 보습감을 부여해주는 펜 타입 립틴트 제품이다.

파라벤 무첨가로 자극이 없고, 물을 베이스로 한 리퀴드 타입의 립틴트로 각질 부각 없이 하루 종일 촉촉하고 예쁜 장밋빛 입술로 유지시켜 준다.

버츠비의 ‘틴티드립밤’은 천연 식물성 꽃 왁스 성분을 추가한 천연 100% 제품으로 입술에 보습과 영양을 주며 동시에 자연스러운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주요성분인 천연 비즈 왁스는 꿀벌과 같이 달콤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건조하고 메마른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홀리카의 ‘쥬얼라이트 아이라이너’는 보석 가루를 머금은 듯 눈부신 반짝임과 매력적인 컬러들의 8종 구성으로 눈부신 펄감과 크리미한 발림이 특징이다.

그리고 난 후 살짝 펼쳐 바르면 눈부신 펄감의 촉촉한 롱 래스팅 아이섀도우로도 사용 할 수 있어 여러 가지 아이메이크업 표현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클리오의 '젤프레소 워터프루프 펜슬젤라이너'는 이름처럼 ‘젤라이너’와 ‘펜슬라이너’의 장점만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젤라이너의 장점인 부드러운 발림성과 지속력은 그대로 살리면서 붓을 휴대해야하는 번거로움을 보완해 펜슬 타입으로 만들어졌으며 탈크 프리, 파라벤 프리 처방으로 민감한 눈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윤아, 우월한 각선미의 하의실종 공항패션 눈길
· 미취학 아동 부모 90%, ‘영어 교육 계획 있다’

· 천일의 약속 수애, 청순함의 극치 보여준 패션 아이템은?
· 일괄매각, 고가낙찰, 상가가 움직인다
· 직장인 다이어트, 좋은 습관 하나면 충분하다

입력 2011-11-10 10:50:54 수정 2011-11-10 10:51:14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