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웹툰 패션왕만 따라하면 나도 ‘패션왕’!

입력 2011-11-14 11:42:04 수정 2011111411463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패션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주제로 공감을 얻고 있는 웹툰 ‘패션왕’은 회가 거듭할 수 록 그 인기가 더욱 치솟고 있다. 일상 생활 속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보여줌으로써 공감대를 얻어내고 있는 것.

특히 브랜드 패러디는 물론 중간 중간 패셔니스타들이 등장해 쏠쏠한 재미를 선사한다. 주인공 우기명은 상상을 초월하는 패션 센스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으며 그의 친구들 역시 요즘 트렌디한 남학생을 표방하고 있어 그 재미를 더한다. 더불어 보기만 해도 알법한 인물들을 조연으로 등장시킴으로써 주인공 못지않은 패션으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조연이 있어 더욱 빛이 나 듯 패션왕 또한 패러디 패셔니트스타들을 등장시켜 최신 트렌드를 선보이고 있다.

▲ 빈티지 패션은 김정남처럼

패셔니스타 1세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배정남 스타일은 소위 말하는 간지 패션의 선두주자인 동시에 숱한 남성들로 하여금 따라하고 싶은 패션 일순위 이기도 하다. 빈티지 패션의 상징처럼 불리던 배정남을 패러디한 김정남을 등장시켜 빈티지 패션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일깨워 주고 있다.


김정남은 명품보다 멋진 빈티지 스타일을 보여주며 배정남 못지않은 패션 센스를 발휘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튀지 않으면서 생활 속에서 무난히 소화할 수 있는 그의 패션은 나름 규칙이 있다.

단 한 장의 티셔츠와 찢어진 청바지만으로 편안하고 남성미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다. 그가 자주 애용하는 페도라는 무심한 듯 걸쳐줘 시크한 패션에 엣지를 더해준다. 무엇보다 빈티지 룩을 완성하는데 빠질 수 없는 절대 아이템은 바로 컨버스다. 특히 레드 컨버스는 김정남의 시크한 패션에 포인트를 주고 있다.

▲ 제레미 스캇 처럼 위트 있게

김정남과 더불어 쌍벽을 이루고 있는 제레미 스캇 또한 패션왕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명품급 캐릭터다. 2NE1과 남다른 우정을 과시하며 우리나라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제레미 스캇은 언제나 스포티하면서 독특함을 잃지 않는 스타일을 제안하며 남들과 똑 같은 식상한 스타일을 벗어나 발상의 전환을 시도한다.


본인의 디자인을 과시하며 패션을 논하고 있는 가운데 제레미 스캇의 아이코닉한 날개 아이템이 속속 등장하면서 그의 디자인들이 다시금 재조명 받고 있다. 이미 이효리가 착용해 화제를 일으켰던 별 트레이닝복은 물론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날개 신발을 착용한 모습이 가장 눈에 띈다. 김정남에게 페도라와 컨버스가 있다면 날개 신발과 선글라스는 제레미 스캇 패션을 완성해준다.

패션왕은 전문적인 패션정보나 이야기가 아닌 소소한 일상을 패션과 결합한 웹툰이지만 그 속에 담겨있는 트렌디 철학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타일이 그려진 패션왕만 따라 해도 패셔니스타는 문제 없을 것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피부는 쉬고 싶다‘ 수면 부족도 여드름 원인
· 여배우들이 실제 애용하는 화장품은?
· 오래 앉아 있으면 암? 디스크가 더 위험
· 풀무원, 맞춤 김장 체험 프로그램 ‘김장하러 53’ 운영
· 이완 맥그리거-에바그린, 파격 러브씬의 비결은?

입력 2011-11-14 11:42:04 수정 20111114114631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