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블링블링 미국 뉴욕의 신년축하 행사

입력 2011-11-15 10:58:55 수정 2011-11-15 10:59:1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미국의 뉴욕시는 새해맞이 행사로 12월 31일 밤 자정을 기해 타임스퀘어에서 다양한 축제를 마련한다. 전 세계 약 10억 명의 인구가 TV를 통해 새해맞이 뉴욕 행사를 시청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수 레이디 가가와 아이돌 스타 저스틴 비버의 라이브 공연에 이어 이날의 메인이벤트인 오색찬란한 빛을 뽐내며 신년축하 이브 볼 낙하가 있을 예정이다.


▲ 타임스퀘어 신년 이브 볼 (New Year’s Eve Ball)

수백만 명의 뉴욕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이 이벤트는 12월 31일 타임스퀘어에서 한 해의 마지막 밤을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행사로 뉴욕시의 상징적 행사 중에 하나다.

1907년 처음 타임스퀘어에서 시작된 이 행사는 거리를 가득 메우는 관람객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매스컴들까지 현장을 앞 다퉈 보도할 만큼 열광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뉴욕관광청의 조지 페르티타(Fertitta) 청장은 “뉴욕의 타임스퀘어 보다 새해를 즐기기에 더 멋진 곳은 없다”고 밝히며, “이 날 밤에는 타임스퀘어의 교통을 통제하기 때문에 관람객들이 송년 행사를 즐길 충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타임스퀘어 위에서 깃대를 타고 내려오는 ‘신년 이브 볼은 지름 약 365cm의 크기로, 2,668개의 크리스털로 장식되고 3만2,256개의 LED 조명이 설치된다.

관람객은 타임스퀘어 신년 이브 볼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오후 4시부터 모여들기 시작해, 브로드웨이, 7번가, 센트럴파크 순서로 관람 지정 장소를 채우기 시작한다. 6시가 되면 ‘신년 이브 볼’에 불이 켜지면서 타임스퀘어의 꼭대기로 올라가는 광경이 펼쳐진다.

11시 59분이 되면,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시장과 특별 게스트들이 ‘신년 이브 볼’을 낙하시키는 60초 카운트 다운을 시작한다. 12시 정각, 자정이 되었을 때, ‘신년 이브 볼’의 불빛은 사라지고,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2012년 새해가 밝았음을 알린다.


▲ 뉴욕시 새해 전야축제 이벤트

뉴욕시 전역에는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희망차게 맞이하는 이벤트가 다양하게 전개된다.

1. 새해 소망의 벽 전시 (New Year’s Eve Wishing Wall)

브로드웨이와 46번, 47번가 사이에 위치한 타임스퀘어 안내센터에는 소망의 벽 전시공간이 개설된다. 새해 전야를 맞아 새해의 새로운 희망과 다짐을 한 장의 종이에 적어 각자의 소망을 전시하는 아름다운 공간이다.

또한, 현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이를 위해 가상공간이 온라인상에 마련될 예정이며, 12월 31일 자정이 되면 이 소망이 적힌 종이들은 뉴욕시에 비가 오듯 희망의 축제로 뿌려질 예정이다.

2. 나쁜 기억을 시원하게 없애버리는 날 (Good Riddance Day)

12월 28일 ‘신년 이브 볼’을 공동 주체하는 타임스퀘어는 올해의 나쁜 기억을 시원하게 없애버리자는 취재에서 ‘굿 리든스 데이(Good Riddance Day)’에 뉴욕시민과 방문객을 초대한다.

타임스퀘어에 서류분쇄기가 설치되어 2011년의 불쾌, 당황, 우울했던 모든 안 좋은 사진 및 서류를 분쇄시킬 수 있다.

3. 신년 이브 파티 크루즈

서클라인 크루즈는 허드슨 강에서 ‘신년 이브 파티 크루즈’를 12월31일 저녁 10시부터 신년 1일 1시까지 3시간 동안 선보인다.

바에서는 각종 칵테일과, 간단한 음식이 제공되고, 음악은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12시 자정이 되면 샴페인 토스트와 함께 새해맞이를 한다.

4. 센트럴 파크에서 달리기를 하며 신년을 맞이하고 싶다면, 뉴욕 로드

러너클럽에서 주관하는 ‘에메랄드 넛츠 미드나잇 런’(Emerald Nuts Midnight Run) 행사를 확인해보자.

저녁 10시에는 DJ와 함께 댄싱파티가 열리고, 11시부터 의상 퍼레이드와 콘테스트가 개최된다. 자정이 되면, 신년축하 불꽃놀이와 함께 6.5km 달리기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그 밖에 뉴욕 필 하모닉의 퀸스 극장의 환상적인 공연 등 다채로운 신년 맞이 뉴욕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뉴욕관광청 공식 웹사이트(www.nycgo.com<http://www.nycgo.com/>/holiday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아이유 서인국, 추운겨울 커플들은 뭐입지?

· 물티슈도 불안하다 ‘엄마표 물티슈 만드는 방법’
· 리쌍, 싸이-이승철도 넘었다 콘서트 예매율 1위
· 추운 겨울, 무릎 시큰거리면 ‘이것’ 의심
· GS샵 디토 ‘여성 위한 자동차 클래스’

입력 2011-11-15 10:58:55 수정 2011-11-15 10:59:1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